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기업 큐센(QSENN)이 국내 최초로 유·무선 환경에서 모두 8,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는 ‘Q104 8K 풀윤활 가스켓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에 유선에서만 가능했던 초고속 반응성을 무선까지 확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프로게이머와 하드코어 게이머뿐 아니라 빠른 입력 속도를 필요로 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Q104 8K는 USB-C 유선 연결뿐 아니라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연결 방식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8,000Hz 폴링 레이트를 구현한다. FPS나 MOBA와 같은 빠른 입력이 필수적인 게임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숙함이 요구되는 사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이번 신제품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슈팅스타, 라벤더, 벚꽃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슈팅스타는 세련된 투톤 배색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라벤더는 은은한 보랏빛으로 차분하고 감각적인 무드를, 벚꽃은 파스텔톤으로 따뜻한 감성을 담아 데스크 환경을 한층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스위치 선택 폭 역시 크게 넓어졌다. 기존의 YSY 실론밀크축과 하이무 저소음 바다소금축에 더해 큐센 단독 공급으로 선보이는 Bsun 스위치 4종이 새롭게 적용됐다. 택타일 특유의 반발력을 살린 딸기라떼, 정숙성을 강조한 저소음 달고나라떼, 부드러운 리니어감을 구현한 흑당라떼, 그리고 저소음 카라멜라떼까지 총 6종의 스위치를 제공한다.
모든 스위치는 전 공정 풀윤활 처리와 가스켓 마운트 구조가 적용돼 장시간 타건 시 손끝 부담을 최소화하고 정숙하면서도 안정적인 타건감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뿐 아니라 키보드 마니아와 실무자까지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큐센 관계자는 “Q104 8K는 국내 최초로 유무선 환경에서 모두 8K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기계식 키보드로, 성능과 디자인, 키감의 모든 요소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며 “게이머부터 키보드 마니아, 그리고 실용성을 중시하는 사용자들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Q104 8K의 출시는 키보드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술적 이정표로 평가받으며, 게이밍과 실무 환경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올인원 키보드’로 주목받고 있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구글 ‘픽셀 워치 4’ 공식 발표… 위성 비상통화·수리 친화 설계·배터리 25%↑
· 조텍코리아, RTX 5070 Ti 그래픽카드 2종 한정 특가 이벤트 진행
· 캘빈클라인, 배우 나나와 함께한 2025 가을 데님 캠페인 공개
· MSI, 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기반 휴대용 게임기 ‘클로 A8 BZ2EM’ 8월 22일 국내 출시
· KFC, 인기 점심 메뉴 ‘런치킨 박스’ 9월 말까지 한정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