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대표 김병희·신진주)이 요거트 베이스 고단백 쉐이크 ‘요밀(YO! MEAL)’을 출시하며 한끼 식사를 건강하고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콤부차 요거트 분말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가득 담아낸 파우치형 단백질 쉐이크로, 물만 넣고 흔들면 바로 먹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식사 대안이다.
유청·대두 단백질 배합, 영양 균형 강화
‘티젠 요밀’은 파우치 한 개로 단백질 20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소화와 흡수가 빠른 동물성 단백질(유청단백질)과 유당이 없는 식물성 단백질(대두단백질)을 함께 배합해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식이섬유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더하고, 트랜스지방은 제외해 건강함을 강화했다.
티젠은 발효 전문가로서 콤부차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왔다. ‘콤부차 하이볼향’, ‘콤부차 요거트’에 이어 이번에는 단백질과 요거트를 결합한 ‘프로틴 요거트’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티젠은 이번 제품을 통해 프로틴 분말, 프로틴 바에 이어 MZ세대를 겨냥한 또 하나의 건강한 대안식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두 가지 맛, 씹는 토핑으로 포만감 극대화
이번에 출시된 ‘티젠 요밀’은 오리지널 요거트와 스트로베리 요거트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오리지널 요거트는 진하고 담백한 지중해식 그릭요거트 맛을 구현했으며, 스트로베리 요거트는 동결건조 딸기를 더해 상큼함을 강조했다. 또한 씹히는 토핑까지 추가해 풍부한 식감과 포만감을 제공한다.
출시 기념 올리브영 프로모션 진행
티젠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올리브영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는 5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며, 9월 22일까지는 두 가지 맛을 교차 구매할 수 있는 1+1 행사를 연다.
티젠 관계자는 “단백질 섭취는 이제 젊은 세대의 하루 건강 루틴”이라며 “맛있는 요거트 베이스 프로틴 파우치인 티젠 요밀로 보다 간편하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티젠, 글로벌 발효 전문 브랜드로 성장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티젠은 녹차, 홍차, 허브차 등 기능성 차를 기반으로 성장해왔다. 2019년에는 분말 스틱형 콤부차를 출시하며 저칼로리, 무가당, 유산균 함유 제품으로 국내 1위 콤부차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티젠의 콤부차는 현재 미국 아마존,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콤부차 외에도 V라인 관리에 좋은 ‘브이핏(V FIT) 말차레몬’, 계절성 피로 회복을 돕는 에너지티, 국내산 풋사과로 만든 ‘애플사이다비니거’와 ‘애플사이다비니거젤리’ 등 다양한 발효 기반 제품을 출시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구글 ‘픽셀 워치 4’ 공식 발표… 위성 비상통화·수리 친화 설계·배터리 25%↑
· 조텍코리아, RTX 5070 Ti 그래픽카드 2종 한정 특가 이벤트 진행
· 캘빈클라인, 배우 나나와 함께한 2025 가을 데님 캠페인 공개
· MSI, 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기반 휴대용 게임기 ‘클로 A8 BZ2EM’ 8월 22일 국내 출시
· KFC, 인기 점심 메뉴 ‘런치킨 박스’ 9월 말까지 한정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