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손잡고 글로벌 팬덤을 겨냥한 특별 제품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을 오는 9월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490ml 점보 사이즈 캔 4종으로 출시되며, 스타워즈의 대표 캐릭터와 상징적 명장면을 패키지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70년 역사 담은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이번 협업은 1955년 미국 디즈니랜드 리조트 개장과 함께 시작된 코카-콜라와 디즈니의 70년 인연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다.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온 두 브랜드는 팬들의 연결과 상상력, 열정을 기리는 동시에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
코카-콜라는 오리지널 제품 패키지에 제다이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와 전사 만달로리안을, 제로 제품 패키지에는 다크사이드의 군주 다스베이더와 개성 넘치는 드로이드 C-3PO를 적용했다. 각 캔의 전면에는 스타워즈의 명장면 일러스트가, 반대면에는 코카-콜라와 스타워즈 로고가 감각적으로 배치되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코카-콜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콘텐츠 부문 부사장 이슬람 엘데소우키는 “코카-콜라와 디즈니는 오랫동안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문화적으로 연결되는 순간을 만들어왔다”며 “이번 협업은 단순한 브랜드 만남을 넘어 스타워즈 팬덤의 열정을 기리고 나누는 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디즈니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수석 부사장 민디 해밀턴은 “디즈니와 코카-콜라 협업의 핵심은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스타워즈는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적 현상인 만큼 이번 한정판도 팬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 역시 “디자인과 사이즈 모두 특별해 소장 가치가 높은 이번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스타워즈 서사가 주는 감동과 추억을 간직하고 전 세계 팬들과 즐거움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의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은 오는 9월부터 LG생활건강 자회사인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와 FMCG(소비재) 브랜드가 만나 만들어낸 특별한 시도로, 국내외 스타워즈 팬들의 높은 관심과 수집 열풍이 기대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구글 ‘픽셀 워치 4’ 공식 발표… 위성 비상통화·수리 친화 설계·배터리 25%↑
· 조텍코리아, RTX 5070 Ti 그래픽카드 2종 한정 특가 이벤트 진행
· KFC, 인기 점심 메뉴 ‘런치킨 박스’ 9월 말까지 한정 판매
· 신일전자, 휴대성과 편의성 강화한 ‘무선 텀블러 믹서’ 출시
· SPM, 마그네틱 스위치 기반 ‘Rainy75 RT’ 게이밍 키보드 국내 정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