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이 통통하게 길러 아삭한 식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신제품 ‘통통 아삭 콩나물(300g/1,59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통통 아삭 콩나물’은 국, 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자주 활용되는 콩나물의 식감을 한층 더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인 ‘소가 콩나물’의 고소한 맛은 유지하면서도 20% 더 굵게 길러 씹는 맛을 강화했다. 특히 요리 후에도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함이 오래 지속돼 요리에 최적화된 식감을 제공한다.
이 같은 특징은 풀무원이 개발한 특허 기술인 ‘FACS(Fresh Air Circulation System) 공법’ 덕분이다. 생육 단계별 최적 온도와 재배 환경을 정밀하게 조절해 원하는 두께와 조직감을 구현함으로써 단단한 콩나물을 길러낸 것이다.
위생과 안전성도 강화했다. ‘카오스 세척공법’을 적용해 물의 불규칙한 흐름으로 3번 깨끗하게 세척해 별도의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 깨끗한 식수로만 재배했으며, 원재료와 수확 후 완제품 단계에서 잔류 농약 검사를 각각 진행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조리 후에도 아삭한 식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리 방식과 활용도에 맞는 나물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비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코리아, RTX 5070 Ti 그래픽카드 2종 한정 특가 이벤트 진행
· KFC, 인기 점심 메뉴 ‘런치킨 박스’ 9월 말까지 한정 판매
· 신일전자, 휴대성과 편의성 강화한 ‘무선 텀블러 믹서’ 출시
· 기가바이트, 세계 최초 500Hz QD-OLED 게이밍 모니터 AORUS FO27Q5P 출시
· 크록스, 아이브 레이와 함께한 ‘하이츠 컬렉션’ 캠페인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