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짜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법 기름으로 불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실온 짜장 소스 8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인이 즐겨 찾는 짜장 소스를 기반으로 하되, 다양한 원재료와 레시피를 활용해 정통 짜장에서 특색 있는 메뉴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는 정통 짜장의 깊은 맛부터 매콤한 맛, 고소한 맛,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순한 맛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출시된 제품은 직화짜장, 비프유니짜장, 고추짜장, 오징어맛불짜장, 어니언갈릭짜장, 라구짜장, 지마장짜장, 우리아이 소고기짜장 총 8종이다.
소스는 한우, 청양고추, 대파, 마늘 등 원재료에서 직접 뽑아낸 ‘비법 기름’으로 볶아내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재료 본연의 풍미가 담긴 기름을 사용해 감칠맛을 높였으며, 150℃ 고온 직화 솥에서 큼직하게 썬 재료를 볶아내 자연스러운 불맛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양파, 양배추, 대파 등 채소는 얼리지 않은 국내산 생야채를 사용해 신선함을 더했다.
제품별로는 ‘비프유니짜장’과 ‘직화짜장’이 한우 기름으로 고기와 야채를 볶아내 정통 짜장의 풍미를 재현했으며, ‘고추짜장’은 청양고추의 개운한 매운맛을, ‘오징어맛불짜장’은 화끈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어니언갈릭짜장’은 로스팅한 양파와 구운 마늘의 향이 어우러져 채소의 단맛과 풍미를 강조한다.
특별한 변주도 돋보인다. 토마토와 허브를 더해 이탈리안 풍미를 살린 ‘라구짜장’, 땅콩과 참깨로 고소함을 강조한 ‘지마장짜장’, 어린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리아이 소고기짜장’ 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갖췄다.
간편성도 강점이다. 전자레인지에 90초만 데우면 바로 완성되며, 실온에서 최대 9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 일상은 물론 캠핑과 여행 등 야외 활동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짜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팩(180g)당 3,980원이며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을 비롯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짜장을 즐기실 수 있도록 비법 기름과 국내산 생야채를 활용해 맛과 신선함을 동시에 잡았다”며 “앞으로도 맛과 편의성을 모두 잡은 실온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소니, 게이머 위한 ‘인존’ 풀 라인업 공개…프나틱과 만든 이어폰·키보드·마우스 출시
· 서린컴퓨터, 배틀필드6 기획전 PC 구매 고객에 게임 코드 증정 이벤트 진행
· 8월 31일 토익 성적 공개…평균 686.9점, 여성 수험자가 남성보다 소폭 우위
· 학업과 창작, 게임을 한 대로… ‘MSI 사이보그 17 B2RWEKG-C7’
· 다크플래쉬, 합리적 가격의 저소음 멤브레인 키보드 ‘DK108’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