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정헌)은 CPU와 GPU의 동시 발열 제어 및 오버클럭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커스텀 수랭 기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제플 Custom Liquid Cooling Workstation은 AIO 수랭을 넘어선 완전 맞춤형 쿨링 솔루션으로, 고성능 연산 환경에서 발생하는 극한의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펌프?리저버?라디에이터?워터블록까지 모두 풀 커스텀 구성으로 설계되었다.
CPU와 GPU의 동시 발열 제어는 물론, 오버클럭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온도와 성능을 유지하며, 설치 후에는 최소 12시간 이상의 에어블리딩 및 누수 테스트를 거쳐 완벽한 안정성을 확보한다.
또한, 실시간 누수 감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사용 중에도 쿨링 상태를 지속적으로 감시할 수 있어 장시간 연산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워크스테이션은 타입별 맞춤 설계로 구성되어, 공간과 환경에 따라 타워형(Tower)과 렉타입(Rack) 중 선택이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펌프?리저버?라디에이터?워터블록까지 완전 커스텀 수랭 구조가 적용되어 있으며, 하드 튜브 절단?가공, 피팅 연결, 라디에이터 설치 등 전 공정이 100% 수작업 맞춤 설계로 진행된다.
공랭식 쿨링으로는 제어할 수 없었던 발열을 커스텀 수랭 시스템으로 완벽히 보완한 이번 워크스테이션은 AI 연산, 3D 렌더링, 데이터 시뮬레이션 등 고성능 작업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E커머스팀 박준현 이사는 “고성능 AI 연산과 대규모 데이터 처리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커스텀 수랭식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연구기관과 크리에이터들이 장시간 작업에도 일관된 퍼포먼스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