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기업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글로벌 PC 케이스 브랜드 리안리(LIAN LI)의 신제품 ‘8.8인치 유니버설 스크린(8.8" Universal Screen)’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색상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초광폭 IPS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선명한 시야
리안리 8.8 유니버설 스크린은 대부분의 PC 케이스에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초광폭 내부 디스플레이다. 120mm 팬 규격 홀 패턴과 호환되는 브래킷을 기본 제공해, 측면 라디에이터 존이나 전면 흡기부 등 다양한 위치에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세로·가로 전환 및 각도 조절을 지원해 시스템 구성에 맞춘 유연한 배치가 가능하다.
패널은 8.8인치 초광폭 IPS를 채택해 넓은 시야각과 뛰어난 색 표현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시스템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패널은 물론, 이미지나 GIF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또렷한 화질로 표시할 수 있어 튜닝 효과와 정보 가독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간편한 연결, 유연한 관리 기능
제품은 USB 9핀 헤더 또는 후면 I/O Type-A 포트를 통해 손쉽게 연결되며, 별도의 그래픽카드(GPU) 연결이 필요하지 않다. 동봉된 케이블과 직각 어댑터를 이용하면 내부 배선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특히 리안리의 전용 L-CONNECT 소프트웨어와 연동하면 CPU·GPU의 온도, 클럭, 사용률, 팬 속도 등을 실시간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지정 이미지나 GIF, 동영상 재생, 밝기 조정, 타이머, 화면 방향 전환 등 세부 설정도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다.
리안리의 유니 팬(UNI FAN) 시리즈나 하이드로시프트 LCD 등과 함께 사용할 경우, 조명과 화면 정보를 시스템 전반에 동기화해 일관된 튜닝 연출이 가능하다.
제품 구성에는 케이스 내부 고정용 유니버설 브래킷, 설치용 나사 세트, 영상·전원 케이블이 포함된다. 기본 제공 컬러는 블랙이며, 1년 품질 보증과 서린씨앤아이의 통합 사후 지원이 제공된다.
한편 서린씨앤아이는 리안리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하드웨어 브랜드의 국내 공식 유통사로, 폭넓은 제품 선택과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PC 하드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단 100대! MSI ‘클로 8 AI+ 슈퍼 팩’ 20만 원 할인 라이브 특가 진행
· 알파스캔, 4K 240Hz·FHD 480Hz ‘듀얼모드’ 신기술 탑재한 AGON Pro 276UZ 공개
· “겨울 산도 거뜬하다”... 파타고니아, 진화한 테크니컬 플리스 ‘R1 에어’ 공
· ‘배틀필드6’ 동시접속 74만 돌파… 스팀서 콜옵 제쳤다
· 인텔, ‘팬서 레이크’와 ‘클리어워터 포레스트’ 공개…미국 기술로 2나노 시대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