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 전문기업 티젠이 프리미엄 애플사이다비니거(ACV)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신제품 ‘애사비 더블비니거’와 ‘애사비소다 오리지널’을 동시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자기관리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애사비 트렌드를 티젠이 주도적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애사비는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원료만을 발효해 만든 사과식초로,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기산이 혈당 관리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티젠의 애사비 분말 제품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1천만 스틱 판매를 기록하며 시장성을 입증했다.
티젠은 15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새로운 애사비 제품 2종을 최초 공개한다.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더블비니거’는 경북산 풋사과를 발효한 애사비 분말 1,000mg에 셰리와인 비니거 분말 500mg을 더한 제품이다. 셰리와인 비니거는 스페인산 팔로미노 포도를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해 만든 프리미엄 원료로, 깊고 풍부한 과일향과 은은한 산미가 특징이다. 티젠은 국내산 풋사과의 상큼함과 셰리와인 비니거의 풍미를 조화시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함께 출시되는 ‘티젠 애사비소다 오리지널’은 500ml 패트 용기의 즉석음용 탄산음료로, 경북산 풋사과를 3단계 발효한 프리미엄 애사비 분말 5,000mg을 함유했다. 건강 음료의 특성을 고려해 당류 0g, 제로칼로리로 설계했으며, 식사 후 탄산이 당길 때나 기름진 음식 섭취 후, 또는 나른한 오후 상쾌한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제시됐다.
두 제품에는 열에 강한 4세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공통적으로 포함돼 기능성을 더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티젠은 15일부터 21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15일 저녁 7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신상잇쇼’를 통해 애사비 더블비니거 30스틱 2박스를 52% 할인가에 판매하며, 신제품 및 기존 애사비 분말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구매 시 추가 할인과 함께 애사비 전용 보틀을 증정한다.
티젠 관계자는 “티젠의 애사비 제품들은 좋은 원료와 발효 기술력, 그리고 맛있는 건강음료라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애사비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티젠은 녹차, 홍차, 허브차 등 기능성 차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9년 분말 스틱형 콤부차를 선보이며 발효 음료 시장을 선도해 왔다. 저칼로리와 무당 설계, 유산균 함유로 인기를 얻은 티젠 콤부차는 국내를 넘어 미국 아마존,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브이핏 말차레몬, 식물성 멜라토닌 음료 ‘멜라티’·‘멜라젤리’, 프로틴 요거트 ‘요밀’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026년 게임까지 대비”... 조텍코리아, RTX 50 시리즈 한정 특가 판매
· 앤커, 역대급 출력의 ‘프라임’ 신제품 3종 국내 출시…“13분이면 50% 충전”
· 푸마, ‘퓨처 9 언리쉬드’ 공개…네이마르가 증명한 차세대 축구화의 탄생
· 티젠, ‘애사비 더블비니거·애사비소다’ 동시 출시… 프리미엄 ACV 시장 정조준
· 시야각 60% 확장… 오클리, 신개념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