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자사 대표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게임 IP인 배틀그라운드와 국내 대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만나, 서로 다른 팬덤을 연결하는 라이프스타일형 컬래버레이션으로 기획됐다. 배틀그라운드 특유의 생존 세계관과 상징적인 게임 아이템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접목해, 게임 팬과 캐릭터 팬 모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이 특징이다.

굿즈는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춘식이와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들이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3레벨 헬멧과 프라이팬, 낙하산 등을 착용하거나 활용한 모습으로 재해석됐다. 중형 인형과 키링 인형을 중심으로 LED 피규어, 머그컵, 먼지털이, 차량용 송풍구 피규어 등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들로 라인업을 구성해 소장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겨냥했다.
판매는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펍지 성수를 비롯해 전국 카카오프렌즈 직영 스토어와 대리점, 면세점 등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매장은 이번 협업을 테마로 한 비주얼 머천다이징으로 꾸며져, 협업 세계관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주요 커머스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굿즈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컬래버레이션 굿즈 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 인증 이벤트와 함께 ‘배그와 만난 춘식이 또는 라이언’을 주제로 한 삼행시 댓글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모션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지코인과 이번 컬래버레이션 굿즈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크래프톤은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IP의 라이프스타일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동시에, 배틀그라운드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카카오프렌즈 역시 게임 팬층과의 접점을 넓히며 캐릭터 IP의 활용 범위를 확장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윈도우11 최신 업데이트 설치 후 먹통?” KB5074109 오류 확산
· 조텍코리아, RTX 5080까지 VIP 멤버십 확대…골드 등급 신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