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는 주거 공간부터 상업 시설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천장형 카세트 에어컨, 이른바 시스템에어컨 1WAY와 4WAY 신제품을 출시하며 고효율과 유지관리 최적화를 앞세운 프리미엄 에어 솔루션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텍캐리어는 주거 공간부터 상업 시설까지 아우르는 2026년형 천장형 카세트 에어컨 1WAY·4WAY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오텍캐리어)
이번 신제품은 가정과 소형 사무실은 물론 카페와 학원 등 다양한 상업 환경에서도 최적의 냉난방 효율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공간 전반에 균일한 쾌적함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바람과 온도, 습도를 정교하게 제어함으로써 실내 어디서나 쾌적함이 유지되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1WAY 모델은 냉방과 냉난방 사양으로 구성되며, 최대 12미터까지 바람을 전달하는 강력한 송풍 성능과 3D 입체 바람 기능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균일한 공기 흐름을 구현한다. 4WAY 모델은 냉난방 전용으로, 360도 서라운드 입체 바람과 4방향 멀티 풍향 제어 기능을 탑재해 상업 공간의 크기와 구조, 사용 환경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최적의 풍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과 관리 편의성, 운전 안정성까지 종합적으로 강화했다. 컴팩트하고 세련된 외관은 기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필터 청소와 내부 점검이 쉬운 구조를 채택해 유지관리의 부담을 줄였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모니터링과 관리 기능도 제공돼 설치 이후 운영 단계까지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운전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4개의 센서를 적용해 일부 센서에 이상이 발생하더라도 정상 운전이 가능한 보호운전 기능을 지원하며, 리모컨 없이도 본체 버튼으로 자동운전과 강제 냉방운전, 정지 기능을 순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응급운전 기능도 포함됐다.
위생 관리 측면에서도 강화된 기능이 적용됐다. 액티브 클린 기능을 설정하면 운전 종료 후 열교환기가 자동으로 빙결과 세척, 건조 과정을 거쳐 내부에 남아 있는 수분을 제거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다. 실외기 역시 모터 역회전 방식으로 내부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장기간 사용 시에도 위생과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효율 또한 이번 신제품의 강점이다. 4WAY 제품은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달성해 장시간 가동이 잦은 소형 매장이나 카페, 학원 등 상업 시설의 운영 비용 부담을 크게 낮췄다. 해당 1등급 모델은 한국전력이 2월 9일부터 진행 예정인 소상공인 고효율 냉난방기 지원 사업을 통해 구매 비용의 최대 40퍼센트까지 환급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오텍캐리어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스마트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 환경을 정밀하게 관리하는 동시에, 설치 이후의 관리와 운영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공간 이용자에게는 최상의 쾌적함을 제공하고, 운영자에게는 에너지 효율과 유지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적의 공간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단순한 냉난방기기를 넘어 관리의 번거로움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어떤 공간에서도 최적의 쾌적함을 구현하는 스페이스 엑스퍼트로서의 가치를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과 스마트 제어 기술을 결합한 제품을 통해 주거와 상업 공간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이고 프리미엄 시스템 에어컨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윈도우11 최신 업데이트 설치 후 먹통?” KB5074109 오류 확산
· 조텍코리아, RTX 5080까지 VIP 멤버십 확대…골드 등급 신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