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푸드가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제주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카카오 및 견과류 전문 브랜드 코코하와 손잡고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노랑통닭은 5일 코코하와 지역 상생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 ‘우도 땅콩 치킨’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데 따른 후속 행보다. 해당 메뉴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이 발생할 정도로 반응이 이어졌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노랑통닭은 제주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협력을 단기 이벤트가 아닌 장기 파트너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노랑통닭-코코하, 지역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현장(좌측부터 이관형 노랑푸드 대표, 김정아 코코하 대표)
협약식은 4일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코코하 매장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연계된 다양한 활동은 물론,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등 폭넓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협약 내용에는 공동 마케팅과 홍보 협력, 제주 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 기획,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구성과 참여, 양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이 포함됐다. 노랑통닭은 이를 통해 제주를 시작으로 로컬 프로젝트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지역사회 기여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지역 로컬 브랜드와의 상생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확장하기 위한 출발점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과 지역 기반 협력을 통해 상생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3월 중순 전국 출시를 앞둔 ‘우도 땅콩 치킨’은 제품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우도 땅콩 함량을 기존보다 강화해 고소한 풍미를 높이고, 함께 제공되는 청귤 베이스 소스는 단맛을 조정해 보다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노랑통닭은 이를 통해 장기간 즐겨도 부담이 적은 메뉴로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윈도우11 최신 업데이트 설치 후 먹통?” KB5074109 오류 확산
· 조텍코리아, RTX 5080까지 VIP 멤버십 확대…골드 등급 신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