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홈(대표 양정호)이 전개하는 공간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김치냉장고 브랜드 검색량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미닉스는 김치냉장고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2025년 11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의 기간 동안 ‘미닉스 김치냉장고’ 누적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총 217,060건으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주요 김치냉장고 브랜드들이 고르게 관심을 받은 가운데, 미닉스가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하며 소비자 주목도를 입증했다.
최근 김치 소비량 감소와 1~2인 가구 증가, 주거 공간의 축소 등 생활 환경 변화에 따라 김치냉장고 시장에서도 소형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미닉스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들이 미니 김치냉장고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미니 김치냉장고 ‘미닉스 더시프트’ (제공=앳홈)
미닉스의 미니 김치냉장고 ‘더시프트(The Shift)’는 폭 360mm의 슬림한 사이즈에 김치 6포기를 보관할 수 있는 39L 용량을 갖춘 제품이다. 직접 냉각 방식과 냉기 순환팬, 듀얼 센서 인버터 타입 온도 제어 기술을 적용해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했으며, -1℃~1℃ 구간에서 3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미닉스는 ‘더시프트’가 김치를 대량으로 저장하기보다 소량을 신선하게 보관하려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부피가 큰 대형 가전 대신 공간 효율을 중시하는 미니멀 인테리어 트렌드가 맞물리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닉스 브랜드 관계자는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더시프트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생활 방식에 맞춘 제품과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윈도우11 최신 업데이트 설치 후 먹통?” KB5074109 오류 확산
· 조텍코리아, RTX 5080까지 VIP 멤버십 확대…골드 등급 신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