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캐치! 티니핑 여섯 번째 시즌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프린세스 레전드핑 미니 미용티슈’를 신학기 시즌에 맞춰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아이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전드핑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학기 초 선물 수요와 키즈 위생용품 시장을 동시에 겨냥했다.

모나리자는 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과 2022년부터 협업 시리즈를 지속해 왔다. 해당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330만개를 넘기며 시장 반응을 입증했다. 특히 시즌5 ‘슈팅스타로열핑’과 레전드 티니핑 ‘오로라핑’을 활용한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며 캐릭터 티슈 라인업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6에서 새롭게 등장한 레전드핑 ‘다이아나핑’과 ‘이클립스핑’을 적용한 신규 라인업이다. 레전드핑은 티니핑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최고 등급 캐릭터로, 화려한 왕관과 날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나리자는 이들 캐릭터의 상징성을 살린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동시에, 신학기를 앞둔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 선택지로 제안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품질과 안전성에도 초점을 맞췄다. 100% 순수 천연펄프를 사용하고 무색·무향·무형광 원단으로 제작해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을 낮췄다.
사용 편의성 역시 강화했다. 제품은 일반 미용티슈의 1/2 사이즈로 제작돼 책상이나 가방 등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지분포집시스템을 적용해 먼지 날림을 최소화했으며, 패키지 밑면에는 PUSH-UP 기능을 더해 마지막 한 장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패키징도 눈에 띈다. FSC 인증을 받은 종이 케이스를 적용하고, 콩기름 함유 잉크로 인쇄해 환경 부담을 줄였다. 캐릭터 제품 특유의 소장 가치와 함께 친환경 요소를 결합해 부모 소비자의 선택 기준까지 함께 고려했다는 평가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이번 프린세스 레전드핑 미니 미용티슈는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캐릭터 디자인에 안심 사용 성분, 실용적인 패키지를 고루 갖춘 신학기 시즌 맞춤형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캐릭터 IP와 연계한 고품질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그룹 산하 기업으로, 각종 티슈와 물티슈, 마스크, 시니어 및 유아용 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용품을 선보이며 생활위생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은비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푸디스트, 자영업자 상생 CSR ‘선한울림’ 3기 모집…온라인 기반 지원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