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FM 네트웍스에서 5 in 1 USB 멀티 허브 ipTIME UC305HDMIplus를 출시했다. 입출력 포트 갯수가 점점 줄고 있는 노트북이나 미니 PC에서 하나의 USB 3.1 Type-C (USB-C) 포트에 연결해 USB 포트 확장 및 HDMI 출력, USB-PD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에 출시된 UC305HDMI에서 더욱 깔끔해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제공한다.
30.2 x 10.4 x 100mm 크기의 메탈 프레임 케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깔끔한 블랙 컬러 디자인에 적용되었으며, 약 11cm 길이의 일체형 USB-C 케이블과 44g의 가벼운 무게로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다.

전원 표시 LED 옆에 나란히 배치된 3개의 USB 3.0 Type-A (USB-A) 포트는 최대 5Gbps 전송 속도로 빠르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고,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키보드, 마우스, 외장 메모리, 카메라, 스피커 등 다양한 USB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단, USB 3.0 포트에서 공급하는 5V 900mA 전력을 넘는 외장 하드나 프린터 같은 소비 전력이 큰 USB 장치를 연결할 경우 멀티 허브의 USB-PD 포트를 통한 추가 전력 공급이 필요할 수 있다.
PC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자유롭게 연결 및 해제할 수 있는 핫 스와핑(Hot Swapping) 기능을 지원하며, 플레이 앤 플레이(Plug & Play) 기능으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장치를 USB 포트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및 11, macOS, Linux를 지원한다.

ipTIME UC305HDMIplus는 HDMI 출력 포트를 통해 4K x 2K (3840x2160) 해상도 고화질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다. 노트북과 태블릿 PC, 그리고 스마트폰 등 USB-C 포트에서 DP(DisplayPort) 신호를 전송하는 DP Alt Mode (DisplayPort Alternate mode)를 지원할 경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단하게 HDMI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다.
특히 이전 모델은 4K 해상도에서 최대 30Hz 주사율을 지원했지만 이 제품은 4K / 60Hz 출력이 가능해지면서 보다 부드러운 화면 출력 및 60p 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다.
ipTIME UC305HDMIplus는 USB-PD(Power Delivery) 3.0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USB-PD 규격 충전기를 연결하면 최대 100W (5V~20V, 5A) 전력을 연결된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에 공급할 수 있으며, USB-A 멀티 허브에 연결된 외장 하드나 프린터와 같은 전력 소모가 높은 USB 장치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ipTIME UC305HDMIplus는 비닐을 쓰지 않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며, 제품 구성물로는 멀티 허브 본체와 사용 설명서(품질보증서)가 들어있다. 제조사 EFM 네트웍스로부터 무상 1년 AS를 받을 수 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