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형 헤드셋은 예전부터 흔히 비유하길, 어딘가 나사 하나 빠져있는 느낌인 경우가 많았다.
음질이 괜찮은가 싶으면 착용감이 불편했고, 소리, 착용감이 괜찮은거 같으면 전체적인 마감이나 마이크 음질이나 조절 같은 편의 부분들이 상당히 불편하다거나 하는 경우다.
때문에 개인 사용자들의 경우 게이밍 헤드셋은 완성도를 보장해주는 고가의 제품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았고, 주로 PC 방 같은 곳에서나 중저가 헤드셋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최근 출시 되는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상당히 괜찮다는 평가가 솔솔 나오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는 COX 브랜드가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들로 눈길을 받고 있다.
올해 초, 케이벤치에서 리뷰를 진행했던 COX CH47 모델에 이어 이번에는 COX CH47 모델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 게이밍 감성 충만한 육각형 디자인
COX CH47 모델은 게이밍 헤드셋이니만큼, 디자인적으로도 게이머들의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을 보았을때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역시 이어컵 부분이다. 이어컵의 생김새에 따라 게이밍 헤드셋의 디자인이 크게 결정된다.
이번 COX CH47 모델의 컨셉은 헥사곤, 유각형 디자인이다.
COX CH47 모델은 후술할 이어컵 안쪽 디자인 부분과 외각 바깥족, 그리고 삼각형처럼 생겼지만 실제로는 육각형에 가까운 RGB 표현 부분들이 모두 육각형 디자인을 따르고 있다.
일반적인 원형 디자인에서 육각형 디자인을 채택한 만큼, 보다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독특하다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RGB LED는 COX CH47 모델의 AIM-POINT라는 부 네이밍 및 제품 네이밍, 가상 7.1 지원 헤드셋 글씨를 RGB로 표현해주고 있으며, 각진 모서리부분들을 화려하게 빛나게 해주는 모습이 게이머 감성을 자극하는 부분이다.
이 RGB LED는 유선으로 함께 제공되는 멀티 컨트롤러에서 4가지 이펙트로 변경이 가능하며, 기본 RGB 모드, RGB 숨쉬기 모드, 단색 모드, RGB가 흐르는 듯한 스트리밍 모드를 빠르게 변경해 게이밍 감성을 더욱 충만하게 만들 수 있다.
■ 게이머를 위한 탁월한 착용감
솔직히 필자는 헤드셋과 같은 사운드 장치들을 평가하기 좋은 귀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냥 구분이 잘되기만 한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는 타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래도 필자가 헤드폰이나 게이밍 헤드셋 등을 리뷰할때 크게 관심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착용감이다.
어쨋든 피부에 닿는 것이고, 특히나 게이밍 헤드셋 같은 경우에는 몇분이 아닌 몇시간을 쓰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음질과 같이 중요한 평가에 해당되는 부분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그런면에서 이번 COX CH47 모델은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 임에도 불구하고 수준급의 착용감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진다.
외부와 마찬가지로 육각형으로 구성된 안쪽 이어컵은 오픈이어 디자인으로 착용자의 귀 전체를 덮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안쪽 이어컵은 푹신한 이어컵으로 구성되어 있고 적당한 밀착감으로 인해 머리가 조여지는 느낌이 크게 들지 않아 전체적 밸런스가 좋은 착용감이 느껴졌다.
이 이어컵은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중저가 제품인 만큼 많은사람들이 교체할 것이라 생각되진 않지만, 손쉽게 교체해 다른 스타일의 이어캡을 장착 시도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5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사운드
COX CH47 모델은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 제품이지만 게이머들에게 부족하지 않은 준수한 사운드를 들려 주고 있다. 그 기반은 5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다.
강력한 자기 가동 코일 유닛을 탑재한 COX CH47 모델은, 여러개의 스피커가 울리는 듯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데, 바로 가상 7.1 서라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FPS나 TPS, 최근엔 배틀로얄과 같은 장르의 게임을 할때, 화면외 사운드로도 적의 위치를 파악해야하는 경우, 분리된 사운드와 그 사운드의 방향성을 캐치해야될 필요가 생긴다.
이러한 경우에 가상 7.1 사운드는 방향성과 분리된 사운드로 적의 위치를 소리로 파악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게임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음질이 준수하기 때문에, 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할때에도 큰 무리가 없는 좋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음색을 표현해보자면, 기본 노말 환경에서는 베이스가 좀더 강하게 울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부드러운 느낌의 표현이 많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음색이라 느껴진다.
■ 유연한 마이크와 편리한 멀티 컨트롤러
COX CH47 모델은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마이크가 함께 제공된다.
헤드셋에 마이크가 달려있지만, 고정되어 있는 마이크로 구성된 게이밍 헤드셋도 상당히 많은데, COX CH47 모델은 튼튼하게 장착되어 있을 뿐 아니라 헤드셋 착용시 최적의 길이로 마이크가 셋팅되어 있다.
또한,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기 때문에,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해 마이크를 쓰는 경우에도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가끔, 마이크만 OFF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텐데, 이를 위한 멀티 컨트롤러도 함께 제공되는 것이 이번 COX CH47 모델의 특징이기도 하다.
연결선에 제공되느 COX CH47 모델 멀티 컨트롤러에는 마이크 버튼, RGB LED 모드 변환 버튼, EQ 버튼이 제공된다. 특히, 음량 조절도 버튼형태라는 점이 은근히 부각된다.
많은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들이 멀티 컨트롤러에 음량조절을 내부 저항을 조절하는 형태의 휠 방식을 채택한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내구도가 높지 않아 나중에는 휠이 헐거워지거나 저항에 문제가 생겨 컨트롤러때문에 소리가 잘 조절이 안되거나 한쪽으로만 들리게 되는 등의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COX CH47 모델 멀티 컨트롤러는 모두 버튼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이 발생할 확률이 극히 드물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 멀티 컨트롤러의 EQ는 내부 소프트웨어와 별개로 자체적인 EQ 변경이기 때문에 빠르게 들려주는 소리 스타일을 바꿀 수 있다. 물론 간단하게 3가지, BASS-TREBLE-NORMAL만 지원하기 때문에 세부적인 EQ 변경 적용은 내부 소프트웨어를 활용해야 한다.
■ 가성비 높은 게이밍 헤드셋
COX CH47 AIM POINT 모델은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고, 육각형 디자인 기반으로 RGB LED와 함께 게이밍 감성을 잘 저격하고 있다.
디자인은 호불호의 영역이지만, 사운드의 경우에는 누구나다 나쁘지 않다는 평가를 내릴 것으로 보인다.
그외, 멀티 컨트롤러나 자체 내부 소프트웨어 지원, EQ 변경 등의 여러 부분을 고려해 봤을때, 고가의 게이밍 헤드셋과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워도, 가성비를 생각해본다면 꽤나 나쁘지 않은 게이밍 헤드셋이란 판단이 든다.
게임을 본격적으로 즐기고 싶고, 사운드가 중요하고 음성채팅까지 함께 하고 싶어 게이밍 헤드셋에 입문 해보고 싶다면, 소리도 괜찮고 착용감도 나쁘지 않은 이번 COX CH47 모델을 한번 고민해보는 것이 어떠할까 싶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