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기고자 할때, 보다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PC의 사양을 높여 좋은 그래픽을 구현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 큰 체감 효과를 얻는 것은 솔직히 다른 곳에 있다. 바로, 디스플레이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화질에 따라 그 체감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최근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큰 화면을 활용하고자 하고 더 좋은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모니터를 찾고있다. 이러한 와중에 요즘 대두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다.
21:9 비율 기반의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보다 더 많은 영역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16:9 모니터 제품들 보다 게임에 대한 몰입감이나 영상, 작업 과 같은 부분에서 색다른 향상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따라 과거에 비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도 만나볼 수 있는 시점이 된 요즘, 울트라와이드 해상도 모니터는 게이머들의 각광 받는 선택지중 하나가 됐다.
거기에 최근 합리적인 비용으로 34인치 모니터를 구매할 수 있는 찬스를 제공해 눈길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34인치 모니터를 선보인 바로 제이씨현시스템이다.
제이씨현은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이자 배틀G 라인업의 신제품, 창립 40주년 기념 제품인 배틀G BG34CU 유케어 165 커브드 게이밍 리미티드 에디션(이하 배틀G BG34CU)을 고성능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머들에게 34인치 모니터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 몰입감을 선사하는 커브드 디자인과 각종 기능
이번 배틀G BG34CU의 외형적인 요소들부터 천천히 살펴볼까 한다.
배틀G BG34CU 제품은 첫인상에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답게 큰 디스플레이로 압도감을 제공하지만 그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눈길을 받을만한 부분들도 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커브드는 1000R의 곡률 기반이며, 왜곡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32인치 정도만 되어도 모니터 화면 전체가 눈에 다 들어오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34인치 평면은 더한 편이다.
때문에 많은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커브드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이번 배틀G BG34CU 제품도 마찬가지이며, 커브드 디자인을 통해 모니터를 보다 편하게 보는 것 외에도 몰입감 상승, 집중력 상승들을 꾀할 수 있어 보인다.
특히, 게이밍 환경에서는 모니터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야 유리한 게임도 있는 만큼, 적절한 선택이라고 본다.
다른 외형적 부분은 스탠드와 후면이다.
일반적인 Y자 받침의 스탠드이긴 하지만, 배틀G BG34CU 제품은 상하 각도, 회전, 높낮이, 좌우 각도 모두 조절할 수 있는 멀티 스탠드가 기본 제공된다.
모니터의 적절한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은 PC를 사용하는 바른 자세를 위함인 만큼, 기본으로 멀티스탠드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상당히 강점이라고 본다.
물론, 기능중 회전 기능은 완전히 90도 회전은 제공되지 않는 모습으로, 모니터의 위치나 상황에 따라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기능외에도 스탠드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리미티드 에디션이 새겨져있고 블랙과 화이트의 투톤으로 상당히 깔끔해보인다.
스탠드에 이어 후면을 살펴보면, 후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눈에 보이는 바로 RGB LED 조명이 아닐까 싶다.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후면을 자주 보게 될 가능성은 거의 없긴 하지만, 후면의 어두운 공간에서 반사 되는 RGB LED의 존재는 게이밍 감성을 충만하게 하는 만큼 있고 없고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한다.
또, 디스플레이 후면 전체가 화이트 컬러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블랙&화이트 바탕의 후면도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제공되는 후면 포트는 DC 전원, 오디오 아웃, HDMI 포트 2개, DP 포트 1개 제공되며, USB 타입C 포트가 제공된다.
여기에 USB 타입C 포트는 후술하겠지만 PD 65W 충전을 비롯해 다양한 기기 연결로 활용 방안이 제공된다.
더불어 이 연결되는 부분을 깔끔하게 닫아주는 커버도 함께 제공되는 만큼 기능적인 부분을 떠나서 외형적으로도 상당히 깔끔한 모니터임을 확인할 수 있어 데스크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도 어필될만한 부분으로 보인다.
■ UWQHD 해상도 지원, 165Hz, 1ms 응답속도 등 게이머를 위한 요소
최근 QHD 해상도가 떠오르고 있다. 기본적으로 PC 그래픽 사양이 상향 평준화 되고 있고, FHD 이상의 화면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배틀G BG34CU 제품은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21:9 비율 제품인 만큼, UWQHD 해상도를 지원한다. 3440x1440 해상도는 QHD 보다 더 넓고 더 많은 픽셀 제공으로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21:9 비율과 높은 해상도는 가로로 더 긴 화면 특성상 여러 브라우저를 동시에 띄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레이싱 게임이나 몰입감 높은 3인칭 게임, 온라인 게임등에서 큰 강점을 자랑한다.
컬러 스펙의 경우 NTSC 86%, sRGB 99% 수준의 VA 패널을 활용해 모자람 없는 컬러와 시야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고주사율도 함께 제공된다. 배틀G BG34CU 제품은 최대 165Hz를 지원해 빠른 움직임에도 더 많은 프레임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60프레임 모니터들 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나, FPS 게임과 같은 게임을 주로 즐기는 게이머에게는 고주사율은 이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스펙중 하나가 됐다.
또한, 모니터의 응답속도도 매우 중요하다.
배틀G BG34CU 제품의 공식 응답속도 스펙은 1ms(MPRT)로 게이밍 모니터라면 제공해야하는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한다.
응답속도의 경우 고주사율과 마찬가지로 게이머에게 매우 중요하고, 격투게임이나 리듬게임등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만족스러운 스펙을 자랑하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물론, AMD 프리싱크이자 G-싱크 컴패티블 환경도 제공해 화면이 끊어지는 티어링 현상을 줄이는 것도 지원된다.
이외에도 장르 게임 화면 모드라던지, 조준점 표시 등, 스펙적인 부분부터 기능적인 요소에서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 PD 65W 지원 USB 타입C 포트 제공, PIP,PBP 등 다양한 기능 포함
배틀G BG34CU 제품이 21:9 비율의 34인치 모니터인 만큼, 별도의 듀얼 모니터 구성을 하지 않아도 여러 화면을 띄워서 사용하거나 하는 것에 편리하다고 앞서 이야기 드렸다.
배틀G BG34CU 제품은 PC 내부가 아닌 여러 외부 장치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이 더해져있다.
일단, 화면을 동시 송출할 수 있는 PIP, PBP 기능을 지원한다.
다른 외부 입력을 한켠에 작게 띄우는 PIP, 아니면 화면을 반반 나누어 표현하는 PBP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해 여러 장치를 배틀G BG34CU 제품 디스플레이 하나로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다.
후면 포트에서 제공되던 타입C 포트는 PD 65W 충전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USB 타입C 포트를 이용한 외부 장치 출력도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노트북이 있다. 요즘 노트북의 경우 타입C를 이용한 외부 출력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배틀G BG34CU 제품의 경우에는 타입C 포트가 PD 65W 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단일 포트로 디스플레이 출력과 충전까지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더불어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중 하나인 DEX 기능도 바로 타입C 포트를 이용해 배틀G BG34CU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무상 방문 유케어까지 접목된 서비스까지 게이밍 모니터
제이씨현 4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인 이번 배틀G BG34CU 제품은 외형적인 부분에서 부터 게이밍 모니터 자체의 기능적인 요소들을 살펴보면 게이머에게 있어서 모자람이 없는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다.
서론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최근들어 큰 모니터를 사용할 수록 더 몰입되고 새로운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들이 많이 입증되는 만큼 34인치 모니터도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그런 부분에서 이번 배틀G BG34CU 제품은 분명 선택해볼만한 스펙과 기능, 세세한 디테일이 잘 가미되어 있는 제품으로 보인다.
더불어 더 놀라운 것은 서비스적인 부분이 있다. 제이씨현의 유케어가 적용된 모니터이기 때문이다.
세부적인 명칭은 배틀G 케어로도 불리는 이 케어 서비스는 모니터 A/S를 따로 모니터를 배송하거나 할 필요없이 QR 코드를 스캔해서 신청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무상 교체 및 수리를 진행해주는 서비스다.
A/S를 확실히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모니터라고 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현 기사 작성 시점으로 한정판인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졌기 때문에 타 동급 모니터들에 비해서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새로운 메인 모니터를 구매하려하고 32인치 이상,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눈여겨 보고 있다면, 이번에 막 출시해 따끈따끈한 제이씨현 배틀G BG34CU 유케어 165 커브드 게이밍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추천한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