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니터들은 다양한 목적성을 띄고 출시되는 편이다.
다만, 특정 목적성을 띄고 있는 모니터들의 경우에는 한쪽 성능이 월등하면 다른 한쪽은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것도 사실이고, 양쪽을 모두 만족하는 스펙의 모니터라면 가격이 천정부지로 햺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일반적인 대중 PC 사용자들이라면 최상위 스펙은 아니더라도, 적당한 가격과 게임이나 작업, 기타 여러가지 모두를 두루두루 잘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살펴본 제품이 바로 이러한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다.
집에서, 혹은 사무실 등에서도 여러 환경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가성비에 후속 A/S 서비스까지 뛰어난 27인치 QHD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EDGE2747QIT 유케어 IPS 홈엔터 QHD 100 이다.
■ 무난한 컬러와 슬림 베젤 디자인
제이씨현 UDEA EDGE EDGE2747QIT 유케어 IPS 홈엔터 QHD 100 (이하 EDGE2747QIT) 모니터는 디스플레이와 튼튼한 스탠드로 심플하게 조립되는 구성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 색상 기반의 무난한 색상을 가지고 있고, 디스플레이 구성은 베젤리스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EDGE2747QIT 모니터의 베젤은 바깥 베젤 3mm, 안쪽 베젤은 약 8mm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소 넓어보일 수도 있지만, 눈과 모니터의 적정 거리를 지키고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이정도 베젤은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고 볼 수 있어 몰입감 향상에 충분한 슬림 베젤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베젤리스 디자인은 게이밍 모니터, 전문적인 작업용 모니터들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EDGE2747QIT 모니터의 스탠드는 하단 공간을 활용하기 좋은 넓직한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V 형태의 스탠드보다 이러한 모니터 하단 부를 활용하기 좋고 좀더 중심이 잡혀있는 받침형태의 스탠드가 더 안정적인 느낌이 든다.
EDGE2747QIT 모니터의 스탠드는 틸트를 지원해 사용자의 시선과 바른 자세를 위한 상하 각도 조절을 지원하며 -5도~2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EDGE2747QIT 모니터 후면 포트는 HDMI 1.4 포트 2개, DP 1.2 포트 1개, 오디오 아웃 포트와 전원 연결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이번 EDGE2747QIT 모니터에는 기본적으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사운드는 모니터로 제공 받을 수 있지만, 아쉽게도 사운드 품질은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기본적인 사운드 정도만 활용한다면 충분하겠지만, 더 풍부한 음량을 추구한다면 오디오 아웃 포트 등을 이용해 별도의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EDGE2747QIT 모니터 후면 구성에는 모니터 암 등을 연결할 수 있는 베사 마운트 홀, 그리고 OSD 조정을 위한 전원 버튼겸 조절 조그가 자리하고 있다.
■ 넓은 시야각과 만족스러운 색감, 고주사율 100Hz 까지
이번 EDGE2747QIT 모니터의 화면을 살펴볼 차례다.
EDGE2747QIT 모니터의 기본 구성은 27인치 화면 크기와 IPS 패널을 기반으로 광시야각을 지원한다. 모니터 패널은 IPS 패널이 더 대중적으로 선호된다고 보이는 패널로, 넓은 시야각과 색감 등에서 장점을 보이는 패널이다.
따라서, 게임이면 게임, 엔터테인먼트나 각종 전문 작업등에 있어서도 IPS 패널이 선호되며, 사무용도로도 더욱 적합하다.
실제로 시야각 측면에서 상하좌우 여러 각도에서 정면과 큰 차이 없는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다.
EDGE2747QIT 모니터 디스플레이 스펙은 sRGB 98%, 1000:1 명암비, 최대 3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해 영상을 보거나 다양한 작업을 하는 경우에도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충분히 제공 받을 수 있다.
EDGE2747QIT 모니터의 또다른 특징중 하나는 27인치 QHD 해상도라는 점과 10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27인치에서는 보통 FHD(1920x1080) 혹은 QHD(2560x1440) 두가지중 하나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 과거에는 FHD가 좀더 많았지만, 최근에는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QHD가 많이 선호되고 있다.
그 이유는 당연하게도 더 많은 픽셀로 표현하는 QHD가 더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4K 해상도도 최근에는 많이 치고 올라오는 추세이긴 하지만, 전문적인 작업용도 외에는 다소 부담 될 수 있는 해상도이기에, FHD와 4K의 중간정도인 QHD 해상도가 가장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QHD 해상도 정도라면 요즘 브라우저를 양분해서 양쪽에서 보기에도 충분한 수준이고, 게임에 있어서도 PC 사양을 4K 보다는 덜 요구하게 되기 때문에 가장 적당하다.
이번 EDGE2747QIT 모니터는 100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60Hz 보다 40Hz 더 높은 주사율을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설정시 확실히 마우스 움직임부터 부드러운 느낌이 들게된다. 1초에 60장 보여주는 60Hz보다 1초에 100장을 뿌려주는 100Hz가 확실히 더 부드러울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게임에서는 더욱더 확실하게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고주사율을 선호할 수 밖에 없다.
일각에서는 사무용도에서는 고주사율이 딱히 크게 체감되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지만, 반대로 낮은 주사율 모니터를 써보게 된다면 역체감이 확 느껴질 정도로 고주사율의 부드러움은 확실히 차이가 있다.
EDGE2747QIT 모니터에서는 OSD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고, 작업, 게임 등에서 활용 가능한 여러 편의 요소들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별도의 옵션으로 제공되지 않지만, 유케어 플리커 프리 기능도 적용되고 있어 눈의 피로 등을 최소화하는 보이지 않는 기능들도 작동하고 있다.
■ UDEA 모니터의 최대 장점, 편리한 A/S
모니터를 구매할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라고 한다면, 역시나 제품 불량과 고장시의 문제다.
27인치 정도 되는 모니터의 부피는 작지 않은 수준이기에 택배 배송을 보내기도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또, 구매 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전용 박스는 거의 대부분 버리기 때문에 모니터에 맞는 박스를 구하기도 상당히 어렵다.
게다가 직접 들고가기에는 A/S 센터가 멀게되면 그것 또한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걱정과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UDEA 모니터에 제공되는 유디아 케어다.
이번 EDGE2747QIT 모니터에서도 제공되는 유디아 케어는 모니터 뒷면이나 박스에 제공되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제품 정보와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 제품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해주는 서비스가 무상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러한 서비스는 다른 모니터 업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가장 매력적인 사후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 제품, 서비스, 가격까지 만족스러운 27인치 모니터
이번 제이씨현 UDEA EDGE EDGE2747QIT 유케어 IPS 홈엔터 QHD 100 모니터는 게임이면 게임, 사무 업무, 엔터테인먼트 활용에 있어서도 무난한 성능을 갖춘 가성비 모니터라고 생각된다.
27인치 QHD 해상도 지원, 100Hz 고주사율 지원, IPS 패널등을 지원함에도 14~17만원대의 가격에 판매가가 형성되어 있다.
스펙 기준으로 가격 역시 상당히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있어 메인 모니터로 활용하거나 또는 이미 QHD 27인치 모니터가 있다면, 보조 모니터로 추가하는 방식의 선택에도 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매력적인 모니터가 아닐까 싶다.
더불어 A/S 지원 부분에 있어서는 유디아 케어라는 걸출한 서비스가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모니터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사무실, 집 등에서 어떠한 활용면에 있어서도 사용하기 무난한 27인치 QHD 모니터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제이씨현 UDEA EDGE EDGE2747QIT 유케어 IPS 홈엔터 QHD 100 모니터를 꼭 주목해보길 바란다.
기사원문 : https://kbench.com/?q=node/266002 Copyrightⓒ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