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등 배터리가 내장된 모바일 기기들 특정 시간이 지나면 꼭 해야할 것이 바로 "충전"이다. 여기에 더불어서 가민, 애플 워치 등의 시계를 추가하고 TWS 완전 무선 이어폰까지 추가 하게 되면 최대한 3개의 정도 매일 매일 충전을 해줘야 한다. 여기에서 외부에 많은 활동까지 하게 된다면 배터리뱅크 (보조배터리) 까지 매일 매일 저녁 마다 충전기는 전쟁을 치루어야 한다. 또한 최근엔 노트북들도 이 PD 규격의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USB 타입C 케이블로 데이터의 전송과 더불어 충전까지 하나로 통합되는 분위기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런 연결성을 위해 사용하던 많은 것들이 USB 타입A 포트가 입력 단으로 사용된다. 그러니까 아직은 멀티 USB 충전기를 구입하기 위해선 포트 구성이 USB 타입A 과 USB 타입C 포트가 혼용된 제품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가졌다.
■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PD 108W 4포트 GaN 충전기 (WCH010kr)

▲ 간략 스펙 : 충전기/케이블분리형/총:4포트/C포트수: 2개/A포트수: 2개/ 충전 최대출력: 108W/ PD출력: 96W/고속충전: PD 3.0/ 부가 GaN소재/무게: 330g


▲ 벨킨 108W 멀티 4포트 USB-C PD GaN 고속 충전기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멀티 충전기 본체와 전원 커넥터 (케이블)를 꼽아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케이블의 길이는 1.5m 정도이며 본체의 색상과 동일한 화이트 색으로 제공된다.

▲ 벨킨 108W 멀티 4포트 USB-C PD GaN 고속 충전기의 오른쪽 부분에는 모서리 네 곳에 고무 받침으로 마감을 해두었다. 실제 제품의 거치는 세로 혹은 가로로 설치하고자 하는 환경에 맞추어서 하면 좋다.

▲ 벨킨 108W 멀티 4포트 USB-C PD GaN 고속 충전기의 뒷 부분에는 앞서 포함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자리 잡고 있다.

▲ 벨킨 108W 멀티 4포트 USB-C PD GaN 고속 충전기 에는 총 4개의 USB 포트를 갖고 있다.
● USB 타입A 포트 : USB 타입A 포트 2개는 모두 12W 출력을 지원하는데 최대 12W 를 공유하므로 하나 사용할 때는 최대 12W 이며 2개를 사용하면 6W 씩 두 개로 나누어져 전력을 송출 된다.
●USB 타입C 포트 : USB 타입C 포트의 경우는 하나의 당일 기기를 연결할 때 최대 96W 를 내며 만약 2개의 USB 타입C 포트를 사용하게 된다면 65W 그리고 30W 로 나누어져 출력된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USB 타입C 포트와 USB 타입A 포트의 경우 서로 독립적인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USB 타입C 포트를 전부 꼽더라고 USB 타입A 포트는 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USB 멀티충전기 코드형 VS 케이블 분리형?
다나와, 네이버 등 다양한 검색을 통해 USB 멀티 포트 충전기를 검색해 보게 되면 포트의 구성, 그리고 최대 출력 및 다양한 충전 규격을 지원하는 등 스펙을 비교해 보기 전에 외형에서 조금 혼선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하나는 벽면 혹은 멀티 콘센트에 USB 멀티 충전기를 꼽아 거기에서 바로 USB 케이블 등을 연결하는 제품이 있고 두번째는 멀티 포트 충전기과 콘센트를 별도의 케이블로 연결해 해주는 형태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이 제품의 경우는 멀티포트 충전기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형태이다.
이 두가지 서로 다른 외형의 멀티 포트 충전기는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개인적으로 케이블을 별로로 꼽는 형태가 조금 더 좋은 이유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이다. 특히나 거실에서 만약 가족 구성원을 위해 멀티 포트 충전기를 사용한다면 당연히 벽면 혹은 거치가 되어 있는 TV 서랍장 쪽이나 거실에서 사용하는 테이블 등 위에 사용하는데 케이블 분리형이 상당히 편리하다. 이 멀티 포트 충전기를 기준으로 벨킨의 무선 충전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다면 편의성 부분에서나 거실의 깔끔함을 위해서도 좋은 유선 및 무선 충전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