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스가 50주년이 되어 여러가지 한정판 헤드폰이 나왔는데, 드디어 TH616 헤드폰이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나무를 이렇게 깎아서 만든 오픈형은 처음인듯 한데, 과연 우드 오픈형 헤드폰의 사운드는?
그런데 한정판이라면서 왜 생산 수량은 얘기를 안 해주는지?
Specification
형식 : 오픈형 다이나믹형
드라이버 : 50mm 네오디윰 마그네트 / 바이오다이나 진동판
임피던스 : 25ohm
감도 : 96dB/mV
최대입력 : 1,800mW
재생주파수대역 : 5 ~ 45,000Hz
중량 : 약 370g(케이블제외)
본사 사이트에서 가져온 스펙입니다.
본 데이터는 샘플 1개의 측정 데이터로 전체 제품 특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 Target
가장 먼저 보는 그래프는 올리브-웰티 타겟을 적용한 주파수 특성 그래프입니다. 1/3옥타브 스무딩을 적용하여 실제 청음과 비슷하고 보기에도 편한 그래프입니다.
영디비 코멘트
적당한 저음강조와 고음 강조로 보이는 V형 사운드입니다. 보컬이 조금 밀릴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보컬 존재감을 확실하게 잘 살려주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보컬의 음선이 얇지도 않고 두툼하게 잘 살아있어 아주 듣기 좋습니다.
기존 우드 하우징과 비교하면 극저음이 잘 살아있는 헤드폰으로 굉장히 섬세한 해상도를 들려주는 헤드폰입니다.
2. Frequency Response Raw
주파수 특성 그래프의 Raw 데이터이고, 스무딩을 적용하지 않은 원본 그래프입니다.
3. THD
THD는 전반적으로 낮게 측정되었습니다.
4. Impedance
공진 주파수는 약 80Hz인데, 이렇게 Q값이 낮게 셋팅된 헤드폰은 처음 보네요. 임피던스 그래프를 보면 타격음이 약할 것 같아 보이지만, 적당한 울림을 잘 들려줍니다.
<저작권자 ⓒ 영디비(http://www.0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