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액센텀 플러스가 출시했습니다. 액센텀이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헤드폰을 만들어줬는데요.
일단 액센텀 플러스는 가격이 10만 원가량 올라갔어요!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길래 가격이 이렇게 올랐는지?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Specification
본사 사이트에서 가져온 스펙입니다.
본 데이터는 샘플 1개의 측정 데이터로 전체 제품 특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 Target
가장 먼저 보는 그래프는 올리브-웰티 타겟을 적용한 주파수 특성 그래프입니다. 1/3옥타브 스무딩을 적용하여 실제 청음과 비슷하고 보기에도 편한 그래프입니다.
영디비 코멘트
기존 액센텀이 저음이 살짝 강조된 웜틸트 사운드였습니다. 그런데 3kHz 기준 딥이 있었어요. 그래서 보컬이 살짝 답답하다 느껴질 수 있는데, 그 부분을 깔끔하게 채워줬습니다. 깔끔한 보컬 사운드와 강력한 저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운드에요!
저음이 많아서 벙벙대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풀어져 해상도 떨어지는 저음은 아닙니다. 울림이 크지만 해상도도 어느정도 잡혀있는 사운드입니다.
2. Frequency Response Raw
주파수 특성 그래프의 Raw 데이터이고, 스무딩을 적용하지 않은 원본 그래프입니다.
3. THD
THD는 낮을 수록 성능이 좋다고 봅니다. 고음에서 살짝 튀는 곳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4. Impedance
블루투스 헤드폰은 드라이버를 직접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임피던스 측정이 불가능
5. Delay
블루투스 제품 측정에 꼭 들어가는 Delay 항목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화면의 불빛과 블루투스로 전달된 소리를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그 시간 차이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에서 지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AAC 코덱과 aptX 코덱 연결 시 평범한 지연 수준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aptX Adaptive는 기본적으로 저지연으로 셋팅되어 있는 것 같네요. aptX Adaptive 연결 시 69ms로 상당히 빠른 수준입니다.
6. Active Noise Canceling
ANC 성능 그래프입니다. 이번 액센텀 플러스는 확실히 ANC 성능이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7. FR ANC OFF vs. ANC ON
ANC On과 Off 주파수 특성 비교 그래프입니다.
유선 연결 후 전원을 켜면 블루투스와 같은 밸런스인데, 전원을 끄면 특성이 조금 달라집니다. 다만 볼륨을 조금 작은 편이라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진 않지만, 기왕 음악들을 때는 전원 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영디비(http://www.0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