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 알려진 스피커 브랜드중에 가장 선호도가 높은 스피커브랜드 순위를 매겨 본다면 약간의 개인 차이는 있겠지만
대다수 분들이 1위로 꼽는 제품은 바로 영국의 B&W사 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각각의 유명 브랜드마다
가장 효자 노릇을 하듯이 가장 그중에서도 가장 라인업이 하나씩 있게 마련입니다.
B&W사의 베스트셀러이자 효자 모델인 705 S2를 만나 보겠습니다.

200만원대 후반의 가격선을 가지고 있는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아주 높지도
그렇다고 저렴한 입문기종은 더욱이 아닌 중상급의 스피커 라인업입니다.
물론 스피커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리의 재생이겠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생활공간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하나의 오브제로서의 역할도 무시할 수 없는 큰 부분입니다.

특히 구형 노틸러스 시리즈부터 최상급 라인에 채용된 형태의
트위터온탑 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가장 큰 빛을 바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제품을 개봉하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b&w는 미국의 다국적 오디오그룹 사운드유나이티드에 합병 되었으며
사운드유나이티드 코리아에 정식 수입을 알 수 있는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며 트위터를 보호하기 위한 조금은 특이한 형태의 충진스티로폼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메뉴얼을 살짝 치위보면 하단부에는 포트 조절용 마개와 고무발이 숨겨져 있습니다.


충진재를 빼고나면 스피커가 보이며 트위터가 상단에 노출된 형태로 제품을 박스에서 꺼낼때는 조금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 좋습니다.


트위터를 보호하기 위해 내부 폼소재의 지지대가 후면부로 부터 받혀 있으며 전면에는 자석식 그릴이 플라스틱 보호커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모두 제거하면 비소로 스피커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봉한 제품은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유광블랙(피아노블랙) 마감의 제품으로 상당한 광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트위터 온탑형태의 1인치 트위터는 카본 돔트위터가 채용되어 있으며
개선된 캐블라 타입의 콘인 컨티넘콘을 채용한 6.5인치 미드우퍼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3dB 기준 50Hz~28KHz의 무난한 재생 대역폭과 88dB의 음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실 제품 성능의 지표가 되는 사양보다는 705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인 균형감과 밸런스에 초첨을 둘만한 스피커 입니다.
일반적으로 '플랫한 모니터 적인 사운드이다!' 라고 한다면 다소 차갑고 딱딱한 성향의 사운드라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705 S2는 국내 실정에 잘 어울리는 정도의 적지도 않는 적당한 무대감에 튀거나 부족함 없는 음악적인 대역 밸런스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5m x 6m의 조금 넓은 시청실에서는 적용이 필요 없었지만 만약 좁은 방이라면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부품중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포트 마개를 적극 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B&W하면 클래식에서 강점을 보인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는 것처럼 북쉘프에서 보통 만나 보기 힘든 안정적인 무대감과 정교한 악기배치가 상당히 인상적인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다른 스피커들과 비교해 보자면 한수위 급의 스피커들에서나 볼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중에 하나인 앰프와의 매칭을 보자면...
실제 크게 앰프를 가리지 않는 편으로 자연스럽게 앰프가 가진 색을 펼쳐 보여주는 편입니다.
가진 성향을 크게 부풀리거나 외곡하지 않으며 그대로 자연스럽게 음색으로 풀어주는 성향이 강한 다른 스피커 브랜드들과는
확실히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외곡이 있어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강렬한 비트 있는 락이나 중저역대의 두께감을 강조하는 보컬들이 위주인 장르를 재생해
보면 다소 심심하다 할 수 있겠지만 원곡이 가진 다양한 사운드정보를 담겨 있는대로 명확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매력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자연스럽고 원곡에 충실하게 있는대로 다양하게 즐긴다면 더이상의 스피커를 필요 없은 정도의 수준 높은 스피커 선택지로 추천 드릴만한 스피커 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c) 예스에이브이(
http://yesav.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