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션의 톨보이 스피커 LX-6 MK II 화이트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LX MK II 라인은 상위 라인의 기술을 접목시켜 한 체급 높아진 사운드 퀄리티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화이트 색상은 고급스러운 무광 마감으로 예쁘고 고급스러워 인기가 많습니다.
찾는 분들이 너무 많아 재고가 항상 부족한 색상입니다.
개봉하면서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스피커 옆면 지지대를 보시면 작은 박스가 붙어 있는데
스피커 하단에 부착하는 스파이크 세트가 기본 동봉되어 있습니다.
매뉴얼 표지에는 LX MK II의 라인업이 나와있습니다.
프런트 스피커와 북셀프, 센터 스피커뿐만 아니라 애트모스용 서라운드 스피커도 확인할 수 있는데
멀티채널을 구성하시는 분들에게 LX MK II 시리즈가 인기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LX MK II에서 가장 인기 많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뽀얀 무광 화이트로 표면을 만지면 부들부들하게 느껴질 만큼 외장이 고급스럽게 잘 나와서
실물을 본 순간 인기 많을 거라고 예상이 됐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 깔끔해 보이긴 해도 고급스럽게 뽑기 정말 어려운데 재질이며 마감까지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가전제품에서 화이트 컬러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피커도 덩달아 화이트로 찾으시는 분들이 늘고 계신데
LX MK II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LX-6 MK II는 1" 트위터에 5.5" 미드 우퍼 1개, 6" 베이스 우퍼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트위터를 살펴보면 1" 마이크로 파이버 돔으로 미드 우퍼 유닛보다 아래에 위치시켜
각각의 소리가 청취자에게 닿는 시간을 조율한 미션의 유명한 기술입니다.
미션의 오랫동안 지속된 고유의 기술과 신기술을 접목시켜 명료한 고음을 만들어 냈습니다.
우퍼 유닛은 컴포지트 파이버 드라이버로 유닛을 따라 파여진 방사형의 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 상위 라인업에 적용된 기술인데 이번에 LX MK II 시리즈에도 추가하여 더욱더 정돈된 소리를 들려줍니다.
후면도 살펴보겠습니다.
트위터 쪽에 작은 포트 한 개와 베이스 우퍼 쪽 포트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와이어링 연결을 지원하는 바인딩 포스트로 만듦새가 우수합니다.
아래쪽에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잘 어우러지는 미션의 로고가 있습니다.
스피커를 뒤집어서 바닥면을 보면 스파이크를 장착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박스에 안에 동봉되어 있던 스파이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바닥까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미션의 LX-6 MK II를 개봉하면서 살펴봤습니다.
소리에 대한 평가도 드리자면,
LX-6 MK II는 개선된 드라이버 유닛들로 명료한 고음과 6" 우퍼 2개로 만들어내는 깊고 낮게 깔리는 풍성한 저음,
그리고 아주 정교하게 조정된 크로스오버로 대편성 연주곡에서도 훌륭한 사운드를 표현했습니다.
프런트 스피커를 찾으신다면 상위 라인의 기술로 더 업그레이드된 사운드 퀄리티와 가성비가 너무나도 훌륭한 LX-6 MK II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에 새로운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c) 예스에이브이( http://yesav.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