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 : 최적의 그립감을 위한 트랜스폼 마우스!
모두 다른 손 크기를 위한 게이밍 마우스
생물은 주변 환경과 조건에 따라 같은 종 일지라도 다른 성장 모습을 보이며, 사람 또한 유전과 식습관 등의 요소에 의해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성장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옷과 신발 등에는 규격이 정해져 있어 비교적 사이즈를 가늠하기 쉬운 반면, 마우스의 경우 설계에 따라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할 때 사이즈나 그립감에서 어색함이 느껴지곤 합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앱코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이 바로 그러한 사용자의 손 크기를 고려한 마우스로, 마우스의 쉘을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좌·우 대칭 및 오른손잡이형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Small / Middle / Big 사이즈로 구성된 교체형 쉘을 통해 각기 다른 사용자의 손 크기에 맞추어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할 수 있어, 평균보다 크거나 작은 손 크기를 가진 유저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본 제품은 USB-C 유선 / 2.4GHz 동글 / 블루투스의 3 Way 연결 방식을 지원하여 PC와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 간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는 저전력 고성능의 PAW3395 센서가 탑재되어 최대 26,000 DPI까지 조절할 수 있어, 게이밍 환경을 위한 고성능 마우스를 찾는 유저라면 더욱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뷰 작성일 기준 75,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좀처럼 보기 힘든 케이스 교체형 마우스인 만큼 어떤 모습일지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앱코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BKO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이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ABKO 자료실[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각 버튼들을 키맵핑할 수 있으며, 설정값에 따라 프로파일로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DPI 메뉴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6개의 DPI 값을 조절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DPI Stages 값을 조절하여 DPI 조절의 종류를 1 ~ 6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DPI는 최소 50부터 최대 26,000까지 50 단위로 조절됩니다.
매크로 메뉴에서 키보드 입력을 녹화한 뒤, 키맵핑 기능으로 할당된 버튼을 눌러 저장한 매크로가 실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RGB LED 조명 메뉴에서는 6개의 프리셋과 조명 OFF 기능을 제공하며, 고정 RGB를 위한 컬러 팔레트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클릭감은 글쓴이의 주관이 들어가 있으므로 미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바닥을 펼쳤을 때 새끼손가락부터 엄지손가락까지 F1 ~ F10 정도의 손 크기를 가진 글쓴이의 손을 팜 그립으로 마우스의 케이스를 교체해 가며 얹어보았습니다. 팜 그립 이외에도 클로·핑거 그립으로 파지해 보았는데, 무게감이 있는 마우스로 파지 면적이 넓은 팜 그립이 가장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였습니다.
스몰 사이즈는 팜 그립으로 파지하였을 때 손가락이 클릭 버튼 보다 앞으로 튀어나와 작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미들과 빅 사이즈보다 실측 10g 가벼운 것이 바로 체감되었습니다. 또한, 스몰 사이즈는 손 크기가 F1 ~ F9 정도 또는 클로·핑거 그립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들 사이즈는 케이스를 교체하지 않는다면 사전 장착되어 있는 크기로, 글쓴이의 손에 딱 맞는 크기를 지녀 이와 비슷한 손 크기를 가진 유저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빅 사이즈는 미들 사이즈와의 큰 차이는 없지만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이 닿는 면적이 증가하였고, 특히 엄지가 닿는 부위에는 물결 모양으로 성형되어 있어 접지력이 증가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미들 사이즈에서 조금 더 핏한 그립감을 원하는 유저에게 선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인 클릭 버튼 : 후아노의 블루 쉘 화이트 닷 스위치가 사용되어 적당한 클릭압과 반발력을 지녔으며, 경쾌한 클릭음을 제공합니다.
사이드 버튼 : 사이드 버튼과 DPI 버튼에는 모래시계 로고를 가진 블랙 쉘 레드 닷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내부 구조의 차이로 약간 다른 클릭감을 제공합니다. 사이드 버튼은 가볍고 경쾌한 클릭감과 작은 클릭음을 들려주며, DPI 버튼은 그에 비해 다소 높은 클릭압을 지녔습니다.
휠 클릭 버튼 : 필기체 X를 닮은 로고를 사용하는 블랙 쉘 블루 닷 스위치가 사용되어 높은 클릭압과 반발력을 지녔으며, 클릭음은 사이드 버튼과 비슷한 정도를 들려줍니다.
위 유튜브 영상은 간단한 클릭음을 영상으로 녹화해 본 것으로, 실제 귓가에 들리는 소리보다 훨씬 시끄럽게 녹음되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코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 : 최적의 그립감을 위한 트랜스폼 마우스!
손에 맞추어 사용하는 케이스 교체형 마우스
'앱코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은 좌·우 대칭 오른손잡이형 유·무선 마우스로 제작되었으며, 각기 다른 사용자의 손 크기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도록 스몰 / 미들 / 빅 사이즈로 구성된 교체형 케이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알맞은 크기의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어 게이밍 환경에서 안정적인 컨트롤이 가능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넓은 면적의 RGB LED 포인트 제공
본 제품의 휠 / 전·측면부 양측 / 그립부에는 RGB LED 포인트가 설계되어 있어 게이밍 감성을 한층 더해줍니다. 더불어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6종의 RGB LED 패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ixArt PAW3395 센서 탑재
PixArt 社의 PAW3395 칩셋이 메인 센서로 탑재되어 최저 50 DPI부터 최대 26,000 DPI까지 50 DPI 간격으로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650 IPS의 추적 속도와 50G의 가속도를 지원하는 고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유선 / 2.4 GHz 동글 / 블루투스를 사용한 3 Way 연결 지원
USB-C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 / 2.4 GHz 동글 & 블루투스 무선 연결 통해 3 Way 연결 방식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 충전 중에도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잦은 랩탑과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 맵핑 / DPI / 매크로 등의 설정이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ABKO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의 6개의 버튼을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키맵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4개의 프로파일, 최대 6개의 DPI 설정이 가능하며, 즐기는 게임에 따라 손쉽고 빠르게 프로파일 및 DPI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매크로 기능을 제공하여 자주 사용하는 커맨드 입력이나 텍스트를 저장하여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내 손에 최적화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
앱코 H200A 3-Mode 케이스 체인지 게이밍!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