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 책상 & SC01 의자 : 집중하기 위해 환경을 바꿔보자!
책상과 의자에 포인트를 주자!
효율적인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집중력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집중력은 심리적 / 시각적 / 통각적 요소 등으로 인해 쉽게 방해받지만, 그중 시각적·통각적 요소는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변 환경을 정리하여 불필요한 시각적 자극을 줄일 수 있으며,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을 통해 통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는 집중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상과 의자를 하나의 리뷰로 다뤄보고자 하는데요. 소개할 두 제품은 에이픽스의 가구 전문 브랜드, 라베스토에서 출시한 '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 책상과 '라베스토 SC01' 의자입니다.
먼저, '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은 1인 가구에 적합한 1,200 x 600 (mm)의 상판 사이즈 가지고 있으며, 주변 환경에 쉽게 녹아들 수 있는 메이플 / 화이트 / 블랙의 컬러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상판 하단에 전용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시야 바깥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하여, 업무를 보거나 게임을 즐길 때 몰입도를 높여 오랫동안 집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라베스토 SC01'은 고탄성의 메쉬 소재가 사용된 등받이를 통해 사용자를 탄탄하게 받쳐줄 수 있고, 메쉬 특유의 높은 통기성으로 더위로 인한 집중력 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등받이와 팔걸이의 각도를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일 기준 라베스토 네이버 공식몰에서 책상은 99,000원에 판매[링크]되고 있으며, 의자는 69,900원에 판매[링크]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 책상'과 '라베스토 SC01 의자'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 책상 & SC01 의자: 집중하기 위해 환경을 바꿔보자!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1인용 데스크
'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 책상'은 1인용 책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1,200 x 600 (mm)의 상판 사이즈를 지니고 있으며, 상판 색상에 따라 메이플 / 화이트 / 블랙 모델로 구분됩니다. 또한, 메이플과 화이트 모델에는 화이트 프레임을 사용하여 밝고 산뜻한 느낌을 주며, 블랙 상판에는 블랙 프레임을 사용해 일체감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책상 위의 다양한 제품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어 책상 위를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액세서리 장착 가능 설계
상판 하단에는 4곳의 타공 포인트가 설계되어 있어 전용 액세서리를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면에는 헤드폰 걸이 / 보관함 / 컵 홀더를 설치할 수 있으며, 후면에는 멀티탭을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시야에 들어오는 불필요한 요소들을 정리함으로써 집중에 용이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케이블 정리에 용이한 상판 홀 설계
상판 상단에는 실측 40cm의 너비를 가진 케이블 정리 홀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 케이블 / 키보드·마우스 케이블 / 충전 케이블과 같은 케이블들로 인해 쉽게 번잡해지는 책상을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책상에 모니터 암을 설치할 때 해당 홀에 장착하면 벽면과의 거리를 확보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메쉬 등받이가 사용된 사무용 의자
'라베스토 SC01'은 시트 색상에 따라 베이지 / 그레이 / 블랙 / 올리브 그린으로 구분됩니다. 책상과 마찬가지로 블랙 모델은 프레임 또한 검정으로 설계되었으며, 이외 모델은 화이트로 디자인되어 컬러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살펴본 베이지 모델은 패브릭 소재의 시트임에도 주변 조명에 따라 채도가 낮은 연분홍에서 베이지 색으로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본 제품의 등받이는 고탄력의 메쉬 소재로 제작되어 상체를 뒤로 기울이더라도 탄탄하게 지탱해 주며, 메쉬 소재 특유의 높은 통기성으로 인해 더위에 약한 체질이거나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틸팅 등받이 설계
본 제품의 등받이는 고정식이 아닌 하중에 따라 각도가 조절되는 틸팅 기능을 지원하며, 커버 내부의 볼트를 조이거나 풀어 등받이 틸팅 기능과 팔걸이의 각도 조절 기능의 강도를 함께 조절할 수 있습니다. 틸팅 강도를 약하게 한다면 사용자가 상체를 가볍게 뒤로 기울이는 것으로 등받이도 함께 기울어지고, 강하게 하면 쉽게 넘어가지 않아 사용자의 요추를 단단히 받쳐줍니다.
각도 조절형 팔걸이 설계
의자의 팔걸이는 사용자가 의자에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 팔을 거치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업무를 보거나 게임을 즐길 때는 팔이 대부분 책상 위에 있으며, 가부좌를 틀어 의자에 앉는 경우 허벅지나 무릎이 팔걸이와 간섭을 일으키기 때문에 걸리적거림이 발생합니다. 반면, 본 제품은 팔걸이를 당기거나 밀어 손쉽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집중력은 편안함에서 온다!
라베스토 DESK R 플러스 1200 책상 & SC01 의자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