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부품 중 사용자의 취향을 가장 많이 타는 것을 꼽으라면, 일단 키보드는 절대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과거에 비해 스위치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해졌고 키캡의 재질이나 프로파일에 따른 체감 차이도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딱 맞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지요. 특히 키보드의 타건감은 손과 귀로 직접 확인해야 명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백 번 글로 읽는 것보다 한 번 타건 해보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키보드를 구매하려는 사용자가 방문해봐야 할 1순위 장소는 어디일까요? 바로 '타건샵'입니다.
국내 타건샵은 여러 곳이 있지만 다크플래쉬, 마이크로닉스, 앱코, 쿠거, 로지텍, 레이저 등 키보드를 제조·유통하는 여러 업체의 제품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어 한 번 방문해 보았는데요. 용산 전자랜드 3층에 위치한 타건샵 '세모키'입니다. 지난 5월에 오픈한 세모키는 '세'상의 '모'든 '키'보드의 줄임말로, 실제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세모키 매장의 전경입니다. 전자랜드 1층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바로 위로 올라오면 되는데요. 지나가는 길에 부담 없이 타건 체험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탁 트인 곳에 매장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사용자에게도 접근성이 높다는 것이 본 매장의 장점이겠습니다.
세모키에 입점한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많은 브랜드들 중에서 다크플래쉬 키보드가 매출의 38%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크 플래쉬 황인성 부장(좌)과 전자랜드 상품팀 김지영 이사(우)가 다크 플래쉬 키보드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자랜드 세모키를 담당하고 있는 이은종 부점장님입니다. 친절한 대응으로 소문난 분이므로, 세모키 방문 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부담 없이 여쭤봐도 되겠습니다.
세모키 매장의 중앙에는 신상품 및 특가행사존이 자리 잡고 있는데, 흔히 말하는 '잘 나가는 제품'이 전시되는 곳입니다. 좌측 신상품존에 다크플래쉬 DF98 트와일라잇(상단), DF98 인터스텔라(하단)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키보드는 쿨엔조이에서도 리뷰를 진행한 제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 내부에 자리한 다크플래쉬 부스입니다. 다양한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직접 타건 해보고 제품이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 배열로 눈길을 끄는 다크플래쉬 GD68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상단 F키까지 없앤 컴팩트한 사이즈로 큰 인기를 끈 제품인데요. 앞서 세모키 매장의 키보드 매출 중 다크플래쉬가 38%를 차지하고 있다고 했는데, 그중에서도 GD68 제품이 제일 잘 팔린다고 합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휴대성이 높은 것이 큰 메리트로 작용한 듯합니다. 본 제품은 쿨엔조이에서도 리뷰를 진행한 제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플래쉬 황인성 부장이 자사 GD108 히야신스 키보드 제품을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108키 배열로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키보드이며, 독특한 컬러 역시 시선을 사로 잡는 제품입니다. 45±5g의 키압을 지니고 있으며 황축 스위치 탑재 및 유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위 히야신스 모델과 동일한 다크플래쉬 GD108의 별빛파랑 모델입니다.
위 히야신스, 별빛파랑 모델과 동일한 다크플래쉬 GD108의 밀크브라운 모델입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다크플래쉬 무선 마우스 제품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단품 판매 제품이 아니고, 다크플래쉬 CK104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블랙 및 화이트 컬러가 마련되어 있으며, 키보드도 적축 또는 청축 스위치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여러 키보드를 자유롭게 타건을 체험해 볼 수 있고,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세모키 매장의 가장 큰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이외에도 조립 PC 체험존에는 다크플래쉬의 PC 케이스 여러 대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상단부터 다크플래쉬 DRX90 MESH RGB 강화유리 (링크), DS900 ARGB 강화유리 (링크), DF5000-BS MESH ARGB WHITE (링크) 제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각 링크를 통해 쿨엔조이 리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