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 : 비대칭 무선 8K 마우스 찾으셨죠?
새로운 GOAT가 될 수 있을까?
최근 게이밍 마우스 시장의 동향을 자세히 살펴보면, 유선 보다는 무선 모델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게이밍 용도로 출시한 무선 마우스 중 일부는, 전파 간섭 등의 이유로 간헐적 끊김이나 폴링레이트가 스펙 대비 저하되는 경우를 흔하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현재 시대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시시각각 데이터가 빠르게 변하는 게임 환경에서도 유선과 동일하거나 혹은 그보다 더 빠른 속도로 송신하는 것이 가능해졌죠. 물론, 물리적인 선이 없기에 컨트롤 측면에서는 엄청난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은 덤이구요.
그렇다고 해서 유선 마우스의 인기가 완전히 사그라든 것은 아닙니다. 무선 기술이 발전한 것이지, 유선 마우스의 기술이 퇴보한 것은 아니니까요. 그렇기에 유선만의 장점을 살린 모델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데, '8K' 폴링레이트를 적용한 제품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겠죠. 8K 폴링레이트는 말 그대로 1초에 약 8000번 송수신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게이밍 마우스의 평균이 '1K'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단순 계산만으로도 얼마나 빠른 속도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8K를 안정적으로 구동하려면 사용되는 전력 소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전력 유지가 안정적인 유선 모델에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2025년 2월, 제닉스에서 유선과 무선 모두 8K를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를 출시하였기에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유선과 무선 모든 상황에서 8K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경량화 설계도 적용하여 현재 게이밍 마우스 트렌드의 '종합본'이라고 말할 수 있죠. 특히, 이 정도 스펙을 가진 마우스라면 보통 높은 금액대로 출시되는데, 이번 모델은 정가 기준으로 79,000원이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대로 출시하면서 게이머의 지갑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단, 무선 8K 폴링레이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8K 리시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요. 리뷰가 작성되는 현시점을 기준으로 본 제품을 구매하면 8K 리시버를 증정하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와 별도로 판매되는 '8K 무선 리시버'
본 제품을 8K 폴링레이트로 설정하여 사용하기 위해선 전용 리시버가 따로 필요한데요. 이는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별도로 구매가 필요합니다. 리뷰가 작성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제닉스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 구매 시, 수량 한정 이벤트로 8K 리시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구매를 고려 중인 유저는 참고 바랍니다.
▲ F1~F10 손크기의 사용자가 파지한 모습
※ 그립감 및 클릭감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본 제품은 오른손잡이형으로 비대칭 쉘을 채택하여 오른손으로 파지 하였을 때, 딱 달라붙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마우스의 높이가 가장 높은 등 부분은 우뚝 솟아 있는 형태로, 손바닥과 손가락을 모두 사용하여 쉘을 덮는 그립 방식인 '팜 그립' 자세에서 가장 편안했으며, 엄지와 약지가 닿는 부분은 굴곡이 존재하여 클로 ~ 반 클로 그립 유저에게도 큰 이질감이 없는 그립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우스 쉘의 코팅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따라서 그립 시 매끈하고 포근한 느낌을 제공하죠. 다만, 수분이나 유분기가 잘 묻어나는 소재이므로 다한증과 같이 손에 땀이 많이 나는 유저라면 그만큼 마우스를 자주 관리해주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메인 클릭 버튼은 '카일(KAILH) 80M' 스위치 탑재, 사이드 버튼 역시 카일 社의 슬림 타입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휠 클릭 버튼은 후아노 社의 그린 스위치가 탑재되었으며, 휠 엔코더는 TTC 社의 'TTC 9'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메인 클릭 버튼의 클릭압은 다소 무게감 있고 구분감이 확실한 편이며, 미들 피치 성향으로 판단됩니다.
※ 클릭음은 촬영 환경으로 인해 실제 들리는 소리보다 크게 녹음되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제닉스 공식 홈페이제엇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 스펙에 마우스 쉘만 다른 형제 버전인 '제닉스 TITAN GT 8K' 모델과 소프트웨어가 분리되어 있으니, 소프트웨어 파일명을 확인 후 다운로드 바랍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링크]
본 제품을 PC와 정상적으로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빨간 박스 안에 있는 부분이 큰 카테고리이며, 우측 상단 초록 박스에서는 현재 배터리 잔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한글을 지원하고 있으나, 번역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영어가 가능한 유저라면 영어로 변경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카테고리의 상단에는 프로필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총 4개의 프로필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 카테고리 하단에는 키 맵핑을 설정할 수 있으며, 버튼 응답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소프트웨어 중앙 마우스 이미지의 숫자를 누르면, 선택된 버튼을 맵핑할 수 있는 칸이 주황색으로 칠해집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상단의 두 번째 카테고리에서는 기본적인 마우스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PI는 최소 50부터 최대 26,000까지 50 단위로 조절할 수 있으며, 6개의 프리셋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프리셋은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되고 마우스 바닥면의 DPI 변경 핫키를 통해 소프트웨어 없이 빠르게 DPI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DPI 옵션 바로 아래에서는 폴링레이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8K 리시버를 사용할 경우 최대 8,000Hz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8K 리시버 미보유 시 최대 1,000Hz)
두 번째 카테고리 가장 하단에서는 LOD 거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OD 수치는 디폴트 값이 1mm로 설정되어 있으며, 1mm / 2mm 총 2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카테고리에서는 매크로 생성 및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새 매크로'를 눌러 프리셋을 설정하고 우측 상단에 '녹화 시작/중지' 버튼을 통해 기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 카테고리에서는 언어 / 펌웨어 / 페어링 / 절전 등 다양한 편의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절전 모드의 디폴드 값은 1분이며, 최대 40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 옵션인 '원거리 모드'의 경우, 수신기와 마우스 본체의 거리가 멀어질 경우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한 모드로, 특수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 모드를 사용한다면 배터리 소모가 더욱 빨라집니다.
비대칭 무선 8K 마우스 찾으셨죠?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
오른손잡이 비대칭 쉘, 꽉 차고 포근한 그립을 위한 곡선 디자인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는 비대칭 쉘을 적용하여 오른손잡이 유저에게 딱 알맞은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쉘의 모형은 날카로운 부분이 없고 둥글둥글하게 제작되었으며, 마우스 등 부분이 솟아 있는 형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F11 ~ F12 수준의 손 크기를 가진 유저에게도 작거나 큰 느낌보다는 적절한 핏감이 느껴지는 그립감을 제공하죠.
특히, 마우스를 파지 하였을 때 엄지 손가릭이 자연스럽게 사이드 버튼 하단으로 떨어지는 점이 디테일한 설계로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빠른 마우스 이동에도 실수로 사이드 버튼을 누르는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무선 8K 지원 & PAW 3395 고성능 마우스 센서 탑재
이번 모델의 "킥"은, 바로 PCB 구성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고성능 'NORDIC 52840' 칩셋을 메인 MCU로 사용하면서 유선 & 무선(별도 리시버 구매 필요) 모든 환경에서 8K 폴링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마우스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센서 역시 하이엔드 마우스에 자주 등장하는 PixArt 社의 'PAW 3395'를 탑재하면서 보다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고성능을 감당할 수 있는 칩셋 구성으로 인해 8K로 장시간 사용에도 발열이 적은 것도 매우 큰 장점이죠.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함을 위해 경량화 설계 적용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은 기본적으로 마우스 바닥면에 내장되어 있는 무선 동글을 제외한 무게가 59g 수준으로, 가벼운 무게로 제작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해당 무게가 획기적인 초경량 마우스라고 하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타공형이 아니라 풀 커버 쉘 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경량화 모델이며, 평소에 타공 디자인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에게 매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TITAN G 8K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이번 모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기본적인 DPI 설정부터 폴링레이트, LOD, 매크로 등 다양한 옵션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며, 프리셋을 통해 사전에 저장해놓은 값을 클릭 몇번으로 간편하게 세팅을 교체할 수 있죠. 다만, 한글을 지원하지만 번역 상태가 좋지 못한 점은 개선해야 할 부분으로 판단됩니다.
게이밍의 자세를 모두 갖춘 고성능 마우스!
제닉스 TITAN G 8K 무선 경량 게이밍 마우스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