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 :
궁예도 모를 정도로 조용한 키보드!
사무실에서 기계식이 불편하다면?
지금처럼 키보드에 대한 인식이 대중화되기 불과 몇 년 전에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무실에서 사용한다고?"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여러 가지 있지만, PC방에서 쉽게 볼 수 있고 높은 피치 사운드를 제공하는 청축 스위치가 탑재된 키보드가 "기계식 키보드"의 대표적인 이미지였기 때문이며, 이를 제외한 다른 옵션 자체도 많지 않았기에 PC 하드웨어와 관련된 직종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사무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죠.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늘어나고, 폭발적인 수요량을 보여주면서 다양한 특징을 가진 스위치가 시장에 등장하였는데요. 이제는 정말 사무실에서 써도 전혀 피해가 되지 않는 수준의 저소음 특화 스위치도 출시하여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저소음 스위치는 구조적으로 충격 완화 댐퍼가 탑재되기 때문에 개당 금액대가 높은 편이기도 하고, 핫스왑 소켓을 지원하는 키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금액적으로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기에, 단순하게 저소음 키보드만 원하는 유저에게 딱 알맞은 옷이라고 말할 순 없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은 앞서 언급한 '저소음'을 타깃 하여 제작된 멤브레인 타입 키보드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공간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지클릭커는 키보드 키캡에 다양한 컬러를 적용하면서 "평범한 멤브레인 키보드"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였으며, 멤브레인 키보드에서 자주 보이는 플랫한 높이의 키캡이 아니라 SA 프로파일을 적용하여 한층 세련된 외형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 모델은 [ 건담 / 그린위치 / 포커그린 / 스카이시티 / 포커 / 코랄 ] 컬러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리뷰에는 '건담' 모델을 메인으로 작성되었으며, 추가적으로 [ 그린위치 / 포커그린 / 스카이시티 ] 컬러는 "다른 모델 살펴보기" 페이지에 따로 준비하였으니, 컬러감이 궁금하다면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컬러의 모델에는, 알파 + 모디열의 컬러가 서로 상반되는 옵션도 제공하는데요. 이번 리뷰의 메인 컬러인 '건담' 역시 CR1 / CR2 총 2가지 세부 옵션을 제공합니다.
※ 타건감은 리뷰어의 주관이 많이 반영되며, 영상은 실제 귓가에 들리는 소리보다 훨씬 시끄럽게 녹음되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은 멤브레인 타입으로 설계된 키보드로, 기계식 키보드에 탑재되는 스위치라는 개념이 아니라, 키캡을 누르면 내부의 러버돔이 눌리고, 최종적으로 러버돔이 멤브레인 시트를 누르게 되는 구조로 사실상 러버돔에 의해 타건감이 결정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러버돔은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 일반적으로는 대부분의 멤브레인 키보드의 타건감은 비슷한 편에 속하지만, 이번 모델은 내부 구조가 비슷한 무접점 키보드와 같이 구분감이 확실한 편에 속하고 매우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스테빌라이저는 멤브레인 키보드 전용 스테빌 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하자면 마제식 스테빌과 구조는 비슷한 면이 있으나, 십자 스템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볼 수 있고, 이번 모델의 스테빌 철심에는 모두 윤활제가 도포되어 있기에 잡소리가 크게 들리는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모든 키의 타건감이 균일하다는 장점을 가지는 멤브레인 키보드인 만큼 스테빌라이저 부분도 알파열과 마찬 가지로 비슷한 수준의 소음과 타건감을 제공하죠.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 :
궁예도 모를 정도로 조용한 키보드!
책상 위를 꾸며주는 다양한 컬러 옵션과 극강의 저소음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은 키보드 우측에 텐키 및 물리적인 멀티미디어 기능키가 탑재되어 있는 108키 풀 배열 키보드로,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사무 업무에서 장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멤브레인 키보드를 머릿속으로 떠올려보았을 때 일반적으로 생각되는 평범한 블랙 원 톤의 디자인이 아니라, 무채색 + 채색 조합을 키캡에 적용하여 조금 더 컬러풀한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여기서 한 단계 더 세분화된 옵션으로 같은 배색이 적용된 모델이지만 알파 + 모디열의 배색이 반대가 되는 구성도 있죠.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저소음'입니다. 그 이유는 러버돔을 내장한 멤브레인 방식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인데요. 멤브레인 키보드는 키를 누르는 소음보다 키캡 간 유격의 소음이 더 큰 편인데, 본 제품은 키캡 고정력을 강화시키는 설계가 적용되어 유격 소음마저 최소치로 줄였습니다.
어둠 속에서도 화려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RGB LED 지원
일반적인 멤브레인 키보드라면 LED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본 모델은 LED 다이오드가 기판에 내장되어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화이트 LED가 아니라 RGB 타입으로 확인되어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키보드 외형과도 조화로운 모습입니다. 단, RGB LED는 무빙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고정형이며, 컬러 변경을 지원하지 않는 점이 조금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SA 프로파일이 적용된 ABS 키캡
키보드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에는 키캡이 빠질 수 없습니다. 이번 모델에는 ABS 소재와 SA 프로파일이 적용된 키캡을 제공하면서 키보드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SA 프로파일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체리나 OEM 대비 더욱 높은 높이를 보여주고 꽉 찬 느낌을 제공하기에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하는 멤브레인과 궁합도 좋은 편에 속하죠.
2 단 높이 조절 다리 & 미끄럼 방지 패드 부착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의 바닥면에는 키보드 높이 조절 다리와 함께 기본적으로 하부 하우징에도 총 4개의 기다란 방지 패드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각기 다른 개인 취향에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데요. 높이 조절은 총 2 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1단과 2단 모두 미끄럼 방지 패드가 개별적으로 부착되어 있어 책상 위에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스타일리쉬한 멤브레인 키보드!
지클릭커 OFFICEPRO OP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108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