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스타크래프트2 캠페인 공략 <8/8> "발레리안 멩스크 임무"

미디어잇
2010.08.19. 18:37:46
조회 수
28,370
9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초신성” 임무를 완료하면 아크튜러스 멩스크의 아들 발레리안 멩스크가 등장한다. 발레리안 멩스크 임무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마지막 임무이며, 저그에 의해 침략당한 차 행성이 주 전장이 된다. “공허의 나락”, “지옥의 문”, “야수의 소굴로”, “조각난 하늘”, “최후의 전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옥의 문” 임무를 시작하면 아직 완료하지 못한 다른 임무는 할 수 없게 되니 그전에 모든 임무를 마쳐야 한다. “야수의 소굴로”와 “조각난 하늘”은 임무 분기점을 통해 어느 한쪽을 플레이 하게 되고, 어느 쪽을 완료하느냐에 따라 마지막 임무 “최후의 전투”에서의 적 유닛이 달라지게 된다.

 

 

 

(1) 기본 정보

위치

시그마 사분면

주 목표

착륙 지점 확보
젤나가 보관소 파괴

보너스 목표

수감자 구출하기 (+4 프로토스 연구)

새로 얻는 기술

전투순양함

연구 기회

+4 프로토스 연구

자금 보상

125,000

관련된 업적

공허의 나락 - “공허의 나락” 임무 목표 모두 달성
힘이여 솟아라 - “공허의 나락” 임무에서 분열장 생성기 모두 파괴 (보통 난이도)
우주의 왕자 - 분열장 안에서 유닛을 잃지 않고 “공허의 나락”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2) 지도범례

: 시작 지점 및 첫 번째 분열장 생성기
: 젤나가 보관소 (주 목표)
: 분열장 생성기
 : 프로토스 수감자

 

 

(3) 공략

이이 임무는 3기의 전투순양함을 가지고 시작한다. 우선 전투순양함으로 적 유닛과 분열장 생성기를 파괴하면 기지가 도착한다.

 

이 임무에는 처음 분열장 생성기를 포함하여 총 8개의 분열장 생성기가 존재하며 분열장 생성기 주변에서는 점차 체력을 잃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이 가장 많은 전투순양함을 주력으로 병력을 생산해내야 한다.

 

우선 기지가 도착하면, 자원을 채취하면서 전투순양함을 수리한 다음 기지 주변의 프로토스 유닛을 모두 처치하자. 그리고 건설로봇으로 주변에 있는 광물과 가스 운반함을 모두 회수하자. 기지에서는 계속 전투순양함을 생산하면 된다.

 

3~4기의 전투순양함이 모였다면 기지 서쪽에 있는 분열장 생성기로 보내자. 여기서부터 광자포가 등장하는데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 한방으로 하나씩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분열장 생성기를 파괴하자.

 

이 임무 지도상에는 4곳의 탈다림 감옥에 갇혀 있는 프로토스 수감자(암흑 기사)들이 있다. 이들을 구출하면 아군이 되어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두 번째 분열장 생성기를 파괴한 다음 전투순양함을 남쪽으로 이동시켜 첫 번째 탈다림 감옥을 파괴시키자. 그런 다음 전투순양함은 기지로 보내 수리를 하고 새로 추가된 암흑 기사로 두 번째 분열장 생성기 주변에 있는 프로토스 기지와 유닛을 모두 파괴시키고 광물, 가스 운반함을 회수하자.

 

기지의 자원은 금세 고갈 날 것이다. 그러니 암흑 기사가 적 프로토스 기지를 모두 파괴하였다면 사령부를 공중에 띄워 프로토스 기지쪽으로 옮기도록 하자. 의료선을 하나 생산하여 건설로봇을 모두 수송하자. 다른 생산 건물들은 그 자리에 놔두고 집결 지점만 이동한 기지쪽으로 지정해주면 된다. 이쯤 되면 전투순양함은 5기이상 모였을 것이다.

 

여기서 서쪽 지역에는 광자포가 있기 때문에 암흑 기사만 보내는 것은 위험하다. 전투순양함으로 천천히 처리해나가면서 분열장 생성기를 하나씩 파괴해 나가자. 분열장 생성기가 파괴되면 다시 전투순양함을 기지로 보내 수리하고 암흑기사로 나머지 유닛과 건물을 모두 처리하는 방식으로 계속 진행하면 된다.

 

세 번째 분열장 생성기가 파괴되면 모선이 등장하여 기지로 향할 것이다. 다가오면 전투순양함으로 처리해주어야 하는데 모선은 소용돌이를 사용하여 유닛을 전투에서 제외시키므로 최대한 퍼트리도록 하자.

 

지도 곳곳에는 광물, 가스 운반함이 널려 있으니 전투순양함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자원은 충분할 것이다. 그렇게 계속 전투순양함을 늘려가면서 분열장 생성기 파괴, 전투순양함 수리를 반복하면 쉽게 젤나가 보관소까지 파괴할 수 있을 것이다.

 

모선이 등장하면 빠르게 처치하자.

 

 

 

(1) 기본 정보

위치

주 목표

대규모 군대 소집 (보급품 100)

땅굴 벌레 파괴 (3곳)

보너스 목표

없음

새로 얻는 기술

없음

연구 기회

없음

자금 보상

없음

관련된 업적

지옥의 문 - “지옥의 문” 임무 목표 모두 달성
그놈의 주둥이 - “지옥의 문” 임무에서 포자 주둥이 모두 파괴 (보통 난이도)
어제의 적, 오늘의 동지 - “지옥의 문” 임무에서 자치령의 낙하기 10대 구출 (어려움 난이도)

 

(2) 지도범례

: 시작 지점
: 워필드 장군 (땅굴 벌레)
: 낙하기 착륙 지점
: 포자 주둥이

 

 

(3) 공략

이 임무에서는 보급품이 200으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보급고를 건설할 필요가 없다. 오직 유닛 생산에만 집중하면 될 것이다. 우선 벙커에 병력을 넣고 추가 병영을 건설한 다음 자원을 채취하면서 해병과 의무관 위주로 병력을 모아 나가자.

 

시간이 흐르면 낙하기가 하나씩 착륙할 것이다. 그리고 낙하기가 착륙하면 주변에 저그 유닛이 나타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구출해야 한다. 생산한 해병과 의무관으로 낙하한 유닛들을 구출하러 다니자. 후반부가 될 수록 낙하하는 유닛이나 나타나는 저그 유닛이 강력해진다. 그리고 세 번째 낙하기부터는 군수 공장이 낙하한다. 이것을 구출한 다음 군수 공장을 공장에 기지쪽으로 옮긴 다음 공성 전차를 생산하도록 하자.

 

보급품 100만큼의 유닛을 생산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 계속해서 착륙한 병력을 구출하면서 병력을 모아나가자. 방어 병력을 기지에 남겨두는 것을 잊지 말자. 그리고 지도 곳곳에는 포자 주둥이가 있는데 업적 “그놈의 주둥이”의 목표이니 착륙 지점까지의 길에 발견된다면 바로 처치해주도록 하자.

 

보급품 100을 달성하면 워필드 장군이 있는 지역이 나타날 것이다. 그 앞에 있는 땅굴 벌레를 파괴하는 것이 두 번째 목표이지만, 모든 낙하기가 착륙할 때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을 것이다. 유닛을 계속 모으면서 주변 저그 지역을 파괴시켜 나가고 낙하기가 착륙하면 바로 유닛을 그쪽으로 이동시켜 구출시키자. 후반부에는 한번에 두 곳의 낙하기가 착륙하므로 병력 분배를 잘해야 한다.

 

포자 주둥이를 모두 파괴하고 낙하한 병력을 모두 구출하였다면 이제 땅굴 벌레를 향해 공격을 하면 된다. 계속해서 해병과 의무관, 공성 전차를 모았다면 충분히 땅굴 벌레를 파괴할 수 있다. 3개의 땅굴 벌레가 모두 파괴되면 임무는 완료된다.

 

 

3개의 땅굴 벌레를 처치하기 전에 추락한
병력을 모두 모으도록 하자.

 

차에서의 선택지

 

“지옥의 문” 임무를 마치고 다음 임무를 진행하면 땅굴을 파괴할지, 하늘의 저그 둥지를 파괴할지에 대한 선택에 놓인다. “굴 파괴”를 선택하면 “야수의 소굴로” 임무가 시작되고 “정거장 공격”을 “조각난 하늘“ 임무가 시작된다. 그리고 “야수의 소굴로” 임무를 완료하면 “최후의 전투” 임무에서 땅굴 벌레가 등장하지 않으며, “조각난 하늘” 임무를 완료하면 “최후의 전투” 임무에서 비행 유닛이 등장하지 않는다.

 

 

 

(1) 기본 정보

위치

주 목표

각 틈마다 지진파 폭탄 설치

보너스 목표

없음

새로 얻는 기술

없음

연구 기회

없음

자금 보상

없음

관련된 업적

야수의 소굴로 - “야수의 소굴로” 임무 목표 모두 달성
살아도 같이 산다 - 영웅 유닛 어느 하나도 무력화되지 않고 “야수의 소굴로”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한 발에 50마리! - “야수의 소굴로” 임무에서 천공 탄환 한 발로 적 유닛 50기 처치 (어려움 난이도)

 

(2) 지도 범례

: 시작 지점
: 갈라진 틈 및 탈출 지점(주 목표)
: 워필드 장군의 부하

 

 

(3) 공략

이 임무는 총 4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1~3단계는 갈라진 틈에 폭탄을 폭파시키는 것이 목표이며, 마지막 4단계는 용암이 밀려오는 땅굴로부터 탈출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임무는 주로 짐 레이너, 타이커스 핀들레이, 로리 스완, 이곤 스텟먼의 4명의 캐릭터를 조종하여 진행한다. 짐 레이너는 천공 탄환이라는 일직선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타이커스 핀들레이는 분쇄 수류탄이라는 원형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로리 스완은 불꽃 베티라는 설치형 화염 포탑을 가지고 있으며 이곤 스텟먼은 의무관과 같이 아군을 치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임무 진행 중 4명의 캐릭터는 쓰러져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살아난다.

 

1단계에서는 이 능력들이 하나씩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능력들은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하려고 하지 말고 천천히 진행하면서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자.

 

일직선으로 적이 몰려오거나 가시 촉수, 위협적인 대형 유닛이 있는 곳은 레이너의 천공 탄환으로 한방에 처리하자. 적이 많이 뭉쳐 있다면 타이커스의 분쇄 수류탄을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좁은 골목 지역에는 스완의 불꽃 베티를 설치해서 싸우면 된다. 그리고 모든 능력은 단축키 “T”로 지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진행하다 보면 워필드 장군의 부하들이 갇혀 있는 곳이 있다. 그 길을 막고 있는 유닛들을 모두 처리하고 구출해 내면 부대에 합류된다. 1단계에서는 해병과 의무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갈라진 틈에 도착하여 폭탄을 설치하면 이제 제한 시간까지 폭탄을 방어해야 한다. 총 3곳의 좁은 입구가 있으며, 한곳은 불꽃 베티를 설치해서 막도록 하자. 불? 베티의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은 같으므로 좁은 입구 한곳은 계속 불꽃 베티를 설치해줘야 한다. 남은 두 지역은 레이너의 천공 탄환과 타이커스의 분쇄 수류탄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고 땅굴 벌레가 나타날 때마다 처리해주면 충분히 막아낼 수 있을 것이다.

 

2단계에서는 감염된 테란과 맹독충이 주로 등장한다. 감염된 테란의 수는 상당히 많으니 스완의 불꽃 베티를 앞에 설치하여 처리하도록 하자. 그리고 감염된 테란은 감염충이라는 적 유닛이 계속 알을 뱉어내어 부화시키는 것이니 감염충을 최대한 빨리 처리하기 위해 천공 탄환을 사용해 주도록 하자. 만약 적 유닛에 갇혀버리는 유닛이 있다면 타이커스의 분쇄 수류탄을 사용하여 길을 열도록 하자.

 

계속 진행하면 변형체와 맹독충이 나타난다. 변형체는 천공 탄환 한방에 처리 가능하다. 맹독충 역시 일렬로 다가오는데 천공 탄환으로 한번에 처리해 버리자. 맹독충은 처치해도 주변에 스플래쉬 피해를 입히므로 유닛을 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2단계에서도 워필드 장군의 부하가 갇혀 있다. 맹독충과 감염충, 변형체 등이 앞에 있으니 천공 탄환과 분쇄 수류탄으로 처리해주자. 2단계에서는 화염방사병과 의무관이 아군으로 합류하게 된다. 다음 갈라진 틈까지 같은 방법으로 계속 진행하며 된다.

 

폭탄을 설치하면 다시 폭파 시간까지 방어를 해야 한다. 1단계와 마찬가지로 입구 한곳은 불꽃 베티로 막고 나머지 두 입구를 방어하면 된다. 감염충이 보인다면 레이너의 천공 탄환으로 처리하면 된다.

 

3단계에서는 저그 알들이 나온다. 알이 부화되면 저그 유닛이 나오기 때문에 그전에 처치하는 것이 좋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불꽃 베티로 입구를 막고 천공 탄환과 분쇄 수류탄으로 다수의 적들을 처리하면서 진행해 나가면 된다.

 

이곳의 워필드 장군의 부하가 갇혀 있는 곳에는 오메가리스크라는 거대한 저그 유닛이 있다. 알이 있는 지역에 불꽃 베티를 설치한 다음 오메라리스크에 공격을 집중하자. 천공 탄환과 분쇄 수류탄을 모두 사용하면서 벽이 부서지기 전에 처치하자. 오메가리스크 처치에 성공하면 해병이 아군에 합류한다.

 

3단계의 갈라진 틈에 폭탄을 설치하면 이번에는 여왕이 나타나 알을 터트리고 다닌다. 여기서는 폭탄을 보호하면서 3000만큼의 체력을 가진 여왕을 처리해야 한다. 여왕은 어느 정도 공격을 받게 되면 땅속에 숨고 다른 곳에서 나타난다. 알들이 있는 곳은 분쇄 수류탄과 불꽃 베티를 사용하여 최대한 파괴시키도록 하자.

 

여왕이 보일 때에는 여왕에 공격을 집중하고 숨으면 알을 파괴하면 된다. 여왕을 쓰러뜨리면 3단계는 완료하고 탈출해야 하는 4단계가 시작된다. 4단계에서는 불꽃 베티를 설치하고 천공 탄환과 분쇄 수류탄을 던져 길을 열면서 탈출 지점까지 도망쳐라. 탈출 지점인 녹색 신호소에 도착하면 임무는 완료된다.

 

오메가 리스크가 먼저 벽을 부수면 워필드 장군의 부하들이 공격 당하게 되니 빠르게 처치하자.

 

 

 

(1) 기본 정보

위치

주 목표

냉각 시설 파괴

보너스 목표

저그 거대 괴수 처치

새로 얻는 기술

없음

연구 기회

없음

자금 보상

없음

관련된 업적

조각난 하늘 - “조각난 하늘” 임무 목표 모두 달성
폭발물 처리반 - 정거장 폭발에 유닛을 잃지 않고 “조각난 하늘”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과속 플레이 - 25분 안에 “조각난 하늘”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2) 지도 범례

: 시작 지점
: 냉각 시설 (주 목표)
: 확장 기지 건설 지역
: 저그 거대 괴수 출현 지점

 

(3) 공략

이 임무는 4개의 냉각 시설을 파괴하는 목표이다. 냉각 시설이 파괴되면 동력이 폭파하고 그 지역에 있는 금속으로 된 지형에 있는 유닛, 건물들은 모두 파괴되기 때문에 냉각 시설을 파괴한 다음 안전한 갈색 땅 지역으로 대피해야 한다.

 

우선 임무가 시작되면 기술실을 달고 병영을 하나 더 추가하자. 이 임무의 북서쪽에 있는 저그 기지는 지상 유닛이 많고 남동쪽에 있는 저그 기지는 비행 유닛이 많다. 그러나 나중에 등장할 거대 괴수나 마지막 기지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병력을 나누지 말고 해병, 의무관, 골리앗, 공성 전차 위주로 생산하도록 하자.

 

우선 해병과 의무관이 10기정도에 공성 전차가 1기 준비되었다면 기지 남쪽으로 이동하자. 이곳에 확장 기지로 삼을만한 저그 기지가 있을 것이다. 우선 이곳을 처리하고 확장 기지를 건설하여 충분한 자원을 채취하도록 하자.

 

첫 번째 냉각 시설을 바로 그 다음 지역에 있다. 확장 기지쪽을 처치한 병력이면 충분히 뚫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저그 병력을 처치하려고 하지 말고 달려드는 저그 병력만 처치하면서 냉각 시설만 빠르게 파괴하도록 하자. 그리고 폭파되기 전에 갈색 땅 지역으로 유닛을 모두 대피시키자.

 

동력이 과열되어 폭파되면 그 지역에 있는 저그 유닛과 건물은 모두 파괴된다. 그리고 광물, 가스 운반함이 나타나니 지상 유닛으로 이것들을 모두 회수하자. 해병, 의무관, 골리앗, 공성 전차를 위주로 계속 병력을 모으면서 남동쪽 기지로 이동하자.

 

남동쪽 저그 기지에는 비행 유닛이 많지만, 15기정도의 해병과 의무관이면 충분히 상대해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언덕 아래에 냉각 시설이 있는데, 굳이 내려갈 필요 없이 언덕 위를 정리한 다음 공성 전차를 공성 모드로 변환하여 냉각 시설을 공격하자. 냉각 시설이 파괴되면 다시 과열되어 폭파되고 주변 저그가 모두 파괴된다.

 

이쯤에서 거대 괴수가 남서쪽 지역에서 나타나 점차 기지쪽으로 다가온다. 지도 중앙 지점에 병력을 모두 집결시키고 거대 괴수를 처리하도록 하자. 2500만큼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저그 비행 유닛을 불러온다. 약 20기 이상의 해병과 의무관 그리고 5~8기정도의 골리앗이 있으면 충분히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북서쪽 냉각 시설로 이동하자. 이곳에는 가시 촉수가 언덕 위에 많이 있으며 울트라리스크도 있기 때문에 지상으로 강행 돌파하려면 많은 병력이 필요하다. 아니면, 바이킹과 밴시 조합으로 간단하게 냉각시설만 처리하는 방법도 있다. 이쪽 역시 모든 저그 기지를 파괴할 필요 없이 냉각 시설까지의 길과 냉각 시설만 처리하고 빠르게 후퇴하도록 하자.

 

마지막 남서쪽 냉각 시설도 마찬가지다. 지금까지 모든 유닛이면 큰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냉각 시설이 파괴되면 임무는 완료된다.

 

거대 괴수는 보너스 목표이니 반드시 처치하도록 하자.

 

 

 

(1) 기본 정보

위치

주 목표

유물 방어

보너스 목표

없음

새로 얻는 기술

없음

연구 기회

없음

자금 보상

없음

관련된 업적

최후의 전투 - “최후의 전투” 임무 목표 모두 달성
비장의 카드 - “최후의 전투” 임무에서 유물로 저그 150마리 처치 (보통 난이도)
기회는 단 한 번 - “최후의 전투” 임무에서 유물을 한 번만 사용 (어려움 난이도)

 

(2) 지도 범례

: 시작 지점
: 주요 방어 지점 (입구)

 

 

(3) 공략

마지막 임무이다. 이 임무는 유물의 충전이 100% 완료될 때까지 저그의 공격으로부터 유물을 보호하는 임무이다. 이전 임무를 “야수의 소굴로”를 완료했는지, “조각난 하늘”을 완료했는지에 따라 저그의 병력에도 변화가 있다.

 

우선 기본적으로는 두 입구를 중심으로 방어를 해야 한다. 하나의 벙커가 건설되어 있지만, 가능하면 2개 이상의 벙커를 건설하도록 하고 연구실에서 행성 요새를 연구하였다면 행성 요새를 제일 앞에 건설해서 입구를 막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물을 수리할 건설로봇을 3~4기씩 준비해두는 것이 좋고 추가 병영과 추가 군수 공장을 지어서 해병, 불곰, 의무관, 공성 전차를 위주로 병력을 생산하자. 가끔 기지 중앙에 오는 적들을 처리하기 위한 해병과 의무관도 준비해두어야 한다. 그리고 이전 임무의 완료에 따라 다음과 같이 대비 병력을 준비하도록 하자.

 

“야수의 소굴로”를 완료하였다면, 땅굴 벌레가 등장하지 않고 저그의 비행 유닛이 등장한다. 뮤탈리스크의 경우 해병과 의무관으로 충분히 방어해낼 수 있으며 유물이 있는 언덕에 미사일 포탑을 좀더 건설하고 해병과 의무관을 배치시키자. 그리고 무리 군주와 중간에 등장하는 거대 괴수를 상대하기 위한 골리앗과 바이킹을 6~8기 정도씩 생산해두자.

 

“조각난 하늘”을 완료하였다면, 비행 유닛이 등장하지 않고 땅굴 벌레가 나타나 저그의 지상 유닛이 더욱 많이 쳐들어온다. 기본적인 방어와 함께 6~8기 정도의 밴시를 생산하여 땅굴 벌레가 나타날 때마다 땅굴 벌레를 빠르게 파괴시키도록 하자. 지속적으로 땅굴 벌레를 파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정도 진행을 하면 케리건이 나타나 오른쪽, 왼쪽 입구를 번갈아 가면서 공격할 것이다. 행성 요새로 입구를 막았다면 4기정도의 건설로봇으로 수리하면서 공성 전차가 있으면 막아낼 수 있다. 밴시와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도 도움이 될 것이다. 케리건의 체력이 모두 닳으면 땅속으로 사라진다.

 

이 임무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에너지 회오리를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회오리를 사용하면 쳐들어오는 거의 대부분의 저그 유닛을 모두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위험할 때만 사용하도록 하고 충전이 80%이상인 시점에서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자. 97%정도에 에너지 회오리를 사용하면 무리 없이 임무를 완료할 수 있다.

 

이 임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병력 보충과 입구 방어 건물이다. 병력을 잃으면 바로 생산해서 재배치 시켜주고 방어 건물이 파괴되면 다시 건설하자. 수리를 위한 충분한 건설로봇을 배치시키고 공성 전차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언덕 위나 방어 건물 뒤에서 공성 모드로 변환시켜두자. 충전이 100%가 되면 임무는 완료되고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엔딩 동영상이 나온다.

 

행성 요새가 있다면 케리건의 공격도 큰 피해 없이 막아낼 수 있다.

 기획 및 진행/ 미디어잇

편집/ 미디어잇 신성철 multic00@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전문가 리뷰 전체 둘러보기
1/1
LED로 나를 지켜주는 오픈형 무선 이어폰, 브리츠 BZ-Can9 베타뉴스
잘만 P40 DS : 4:1 비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어항 케이스 쿨엔조이
역대급 얇은 갤럭시S25 엣지 실물 자세히 보여드림! 삼성은 왜 이런걸 만들었을까..? 동영상 있음 주연 ZUYONI
갤럭시 S25 엣지 얇긴 얇아요 동영상 있음 UnderKG
[써보니] AMD 시스템에 딱인데? G.SKILL DDR5-6000 CL30 RIPJAWS M5 NEO RGB 메모리 위클리포스트
국내최초 갤럭시 S25 엣지 정육점 저울로 달아봄 ㅋㅋㅋ 삼성 밑장깔면 딱걸립니다 동영상 있음 딴트공 말방구 실험실
초슬림 타이틀은 삼성에게로! 갤럭시 S25 엣지 실제 만져본 후기 (Galaxy S25 Edge) 동영상 있음 고나고
눈앞에 펼쳐지는 압도적 대화면, 크로스오버 49LGD144DQ 나노 IPS 리얼144 HV2.1 크로스버스터 노트포럼
성능 부터 디자인, 가격까지! 슈퍼로 돌아온 슈퍼 노바 컨트롤러! 동영상 있음 무적풍화륜
Moondrop Rays, 수월우 레이스 게이밍 C타입 이어폰 측정 0db
700만 원만 있으면, RTX 5090을 들고 다니면서 씁니다!(손떨림 주의) ASUS ROG STRIX SCAR 18 G835LX-SA041W [노리다] 동영상 있음 다나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선된 것은 ‘쫄작 감성’만이 아니다 게임메카
설빙 신제품 자망코 리뷰 동영상 있음 맛상무
맥스엘리트 STARS CYGNUS 10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 별자리 시리즈로 새롭게 시작하는 맥스엘리트 파워 쿨엔조이
Fractal Design North XL RC 강화유리 : 원목 케이스 원조 맛집 쿨엔조이
오픈형이 이럴수가?! 완벽한 스피커 대체재 | MEZE POET (1) 동영상 있음 Producer dk
트렌디하면서도 거대한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MAX (1) 기글하드웨어
3:2 비율을 가진 아야네오 포켓 에이스 등장! 3:2 비율의 장점은? (1) 동영상 있음 무적풍화륜
테슬라 모델 Y, 장거리 주행하고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동영상 있음 고나고
"BYD 들어오면 국산 전기차 끝장난다!" 과연 현재 상황은? (1)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