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가상현실에서 그대로 구현해주는 프로그램 Virtual Desktop입니다. 한마디로 가상현실 모니터라고 부를 수 있겠네요. VR헤드셋을 쓰고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가상공간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주변 환경도 마음대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주 한 복판에서 컴퓨터 작업을 하던지, 아니면 조용한 자연을 벗삼아 일을 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거든요.
<내 컴퓨터를 그대로 가상공간에 옮겨놓았다.>
Virtual Desktop의 장점 중 하나라면 일반 모니터에서 줄 수 없는 압도적인 화면 크기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마치 영화관을 통째로 빌려 사용하듯 초대형 스크린을 앞에 두고 원하는 내용을 출력시킬 수 있지요.
화면은 눈에 보기 편한 각도로 커브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크기 또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근엔 모바일 게임 Clash Royale(클래시로얄)도 대형 스크린을 띄워 놓고 플레이했습니다.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 보던 게임을 극장에서 플레이하니 정말 신선한 체험이었습니다.
<전용 영화관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는 영화, 게임, 유튜브 3D, 유튜브 360 영상 등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사용하기 적합한 콘텐트는 영화입니다. 영화 전용 VR 콘텐츠들이 있지만 한국에서의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 존재하거든요. Virtual Desktop은 모니터 화면을 그대로 출력하기에 자막 지원 여부에 상관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체적으로 영화관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영화에 몰입할 수 있으니까요.
<360사진은 물론이고, 유튜브 360 영상도 볼 수 있다.>
Virtual Desktop은 VR기기를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스팀VR이나 오큘러스의 콘텐츠들만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 쓰던 컴퓨터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니까요. 반드시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하나쯤 있다면 도움이 될 유틸리티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무료로 제공되는 비슷한 기능의 BigScreen(http://store.steampowered.com/app/457550)이 존재하기에 먼저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사용 후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Virtual Desktop을 고민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가격 16,000원
구매처
http://store.steampowered.com/app/382110
<저작권자(c) vr다나와(http://www.vrdanawa.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