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장비, 카메라의 트렌드를 찾는다면 요즈음 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은 액션캠과 미러리스라고 하겠다. 이 두 제품은 동영상과 사진을 주무기로 하는데, 컴팩트, 하이엔드, DLSR 등의 단계를 거친 카메라 시장과 달리, 캠코더 시장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화가 이뤄진 다음에 불쑥 액션캠이라는 제품이 나왔다. 그리고 액션캠은 편한 쓰임새라는 강력한 무기로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것은 물론 기존의 캠코더 시장마저 대체하고 있는 중이다.
이런 액션캠 시장을 이끄는 뭐니 해도 고프로와 소니 그리고 샤오미를 비롯한 수많은 중국 업체들이다. 이들 사이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회사가 바로 가민(Garmin)이다.
그동안 가민은 강력한 GPS센서를 바탕으로 스포츠 스마트워치나 자전거 컴퓨터, 심박계 등 운동 관련 제품을 주로 선보였지만, 그럼에도 가민과 액션캠은 그렇게 쉽게 떠오르는 회사는 아니다. 그렇지만 가민은 이미 버브(Virb)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나름 액션캠 시장을 꾸준히 노크하고 있다. 물론 일반적인 액션캠과는 달리, 가민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디바이스와 연결해 정보를 한데 담을 수 있어, 일반 액션캠이라기보다는 스포츠에 특화된, 스포츠 액션캠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가민이 무려 5,700만 화소 초고화질과 360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다기능 액션캠 가민 버브 360(VIRB 360)을 내놓았다. 고프로나 소니보다 한 발 앞서 360도 액션캠을 선보인 가민 버브 360을 살펴보자.
사양
크기 / 무게 : 3.9 x 5.93 x 6.98cm / 160g (배터리 포함)
방수 등급 : 10m
내장 메모리 : UHS-I, Class U3 이상의 마이크로SD 카드
배터리 : 교체형 리튬이온 / 최대 1시간 5분 쓸 수 있음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