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에서 양치질을 하는 캐주얼 게임 콘텐트 브러시업(Brush Up VR)입니다. 모바일 구글플레이에서 어린이 교육용으로 개발되었고, 건강 관련 게임 부분에서도 상을 받은 유익한 콘텐트입니다. 가상현실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양손을 사용해 직접 치아를 닦을 수 있게 되었네요. VR의 특성을 잘 살렸습니다.
<스마일~! 반짝이는 치아를 위해 손을 바쁘게 움직여야 한다!>
게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션 컨트롤러를 활용해 칫솔을 잡고 주어진 시간 내에 앞에 놓인 치아를 깨끗하게 만들면 되거든요.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조작 방법도 쉽습니다. 별도의 트리거 버튼이나 그랩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니까요. 포지션 트래킹도 지원하기에 몸의 움직임도 자연스럽습니다. 덕분에 입안 구석구석을 자세히 보면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불편함도 느끼기 어려웠고요. 그저 눈앞에 닥친 일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며 보이지 않는 구석까지 닦아낸다!>
시작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음악까지 빨라지는데요 몸과 마음이 바빠집니다. 정신을 차릴 수 없을 만큼 몰입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고요. 단순한 작업과 급박한 음악의 조화가 가상세계로 빠져들게 만드는 장치 중 하나인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약 1분간의 시간이 지난 후엔 치아 청결 상태에 따라 별점으로 점수가 측정됩니다. 만점은 5점이고요. 간단한 룰과 보기 편한 결과 측정은 함께 모일 수 있는 테마파크에서 친구들과 경쟁하며 즐기기에 적합한 콘텐트입니다. 몸을 이리저리 움직여야 하니 제스처도 웃음 짓게 만들고요.
<개운한 청량감은 빠르고 정교한 손의 움직임에 달려 있다!>
그래픽도 뛰어나지는 않지만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하지 않은 정도입니다. 다만 이빨에 낀 때가 눈에 띄게 더러우니 불쾌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상쾌한 마음을 위해 서둘러 닦아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좋겠네요. 일회성이 짙어 가정보다는 행사장에서 체험을 위한 콘텐트로 활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짧게 몰입하며 손도 움직일 수 있고 목표도 명확하니까요. 재미와 교육적인 의미도 담고 있기에 테마파크를 찾은 가족에게도 알맞은 콘텐트 브러시업(Brush Up VR)은 HTC바이브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 1,100원
다운로드 http://store.steampowered.com/app/567840/Brush_Up_VR
<저작권자(c) vr다나와(http://www.vrdanawa.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