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E스포츠의 활성화와 함께 그와 콜라보레이션을 맺은 다양한 게이밍 기어의 출시 그리고 그러한 게이밍 기어에 따라, 차별화와 포인트를 적용한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그리고 의자에 이르기 까지 그 게이밍 기어의 시장은 굉장히 다양해 지고 있는 추세다.
이렇듯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품에 있어 금번 기사에서는 게이밍 의자와 관련되어 일전 케이벤치에서 소개해 드렸던, 시크릿랩의 새로운 게이밍 의자인 TITNA Evo 2022 시리즈다.
기존 시크릿랩 타이탄 게이밍 의자에 있어 새롭게 추가된 가능과 편의성을 적용하여 새로운 게이밍 의자를 출시했다고 하는데, 과연 새롭게 출시한 시크릿랩 TITAN Evo 2022 시리즈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한번 살펴보자.
■ 프로 게이머 출신 CEO,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는 일전 케이벤치에서 소개해 드렸던 내용과 같이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출신인 이안 알렉산더와 알라틱 추가, 기존 게이밍 의자의 불편한 점과 단점 등을 보완하여 직접 기획 및 제작한 게이밍 의자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증명하듯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도 명불허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CK 파트너십)는 물론이거니와, 블리자드, 오버워치 게임을 비롯한 각종 전문 프로게이머 팀인 T1, CLOUD9 등에 있어서도 현재 파트너쉽을 맺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외로도 시크릿랩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현재 글로벌 판매 시장에 있어서는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주요 50 국에 판매되고 있다.
■ 세분화된 사이즈, 다양한 색상 선택
먼저 기존 시크릿랩의 게이밍 의자인 오메가/타이탄 시리즈의 경우 크기에 따라 모델 명과 의자 설계가 조금 다르게 적용 되었는데, 금번 새롭게 선보인 시크릿랩 TITAN Evo 2022 시리즈는 동일한 설계가 적용된 모델을 S/R/XL로 세분화된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의자의 전반적인 커버에 있어서도 하이브리드 인조 가죽과 플러스 패브릭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어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으며, 색상 선택의 경우에도 블랙/쿠키&크림/플러시 핑크/프로스트 블루/민트 그린 등으로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고 있다.
■ TITAN Evo 2022 시리즈의 차별화된 포인트
이어 실제 제품을 살펴보기 전 기존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와는 달라진 차이점과 특징을 짚어보려 하는데, 첫 번째로는 럼버 서포트 즉 요추 지지 시스템의 변화다.
기존 시크릿랩 게미밍 의자 오메가/타이탄 시리즈의 경우 사용자의 등에 맞는 메모리 폼 혹은 2방향 조절식 럼버 서포트였다면, 금번 TITAN Evo 2022 시리즈는 4 방향 조절 기능을 통해 각자의 체격(요추)에 맞는 환경으로 해당 부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메모리 폼 헤드 필로우의 경우에도 기존 메모리폼 헤드 필로우 대비 개선된 윤곽과 마그네틱 기능을 탑재했다. 때문에 별도의 조절 스트랩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위 혹은 아래로 가볍게 밀듯이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차별화된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TITAN Evo 2022는 차세대 인조 가죽/패브릭을 적용하여 이전 세대 제품 대비 더 향상된 내구성과 통기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시크릿랩에서는 차세대 NEO 하이브리드 인조 가죽은 초극세 섬유를 3D 구조로 강화하여 유연성 및 내마모성을 증가시켰으며, 이를 기반으로 일반적인 PU 가죽보다 12대비 더 높은 내구성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SoftWeave Plus 패브릭의 경우엔 기존 SoftWeave 패브릭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고강도 실 섬유의 교차 루프를 이용하여, 기존 패브릭 대비 3.5배 높은 내구성과 부드러운 감촉 및 통기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 간편한 조립, 안정감 있는 고급 게이밍 의자
제품을 택배로 받으면 사진과 같이 큰 박스에 조립 설명서와 함께 의자의 등받이와 그 외의 의자 조립에 필요한 필수 구성품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필자가 금번 리뷰를 맡게된 제품은 TITAN Evo 2022 시리즈 중 시크릿랩 NEO 하이브리드 인조 가죽을 적용한 블랙 색사상의 라지(R) 크기를 가진 모델이다.
이어 제품의 세부 구성품에는 기본적인 등받이와 자판에 마그네틱 메모리폼 헤드 필로우, 암레스트, 사이드 커버, 틸팅 장치, Class4 유압식 피스톤, 유압식 보호관, 알루미늄 휠 베이스와 PU 다리바퀴, 조립 공구 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필자가 의자를 조립해 보았는데 조립하는 과정 속에서 필자 기준으로 약 1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 됐으며, 기존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대비 조금 더 편리한 의자 조립이 가능했다.
다만 의자의 무게가 어느 정도 있는 만큼 의자 조립에 있어 혼자 보다는 둘 이서의 조립을 추천한다.
■ 마그네틱 메모리 폼 헤드 필로우와 팜레스트
조립을 완료한 모습이다. 앞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필자는 시크릿랩 TITAN Evo 2022 블랙 R사이즈며, 마그네틱을 메모리 폼 헤드 필로우와 마그네틱 팜레스트를 적용하여 조립에 있어 편리함과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어 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엉덩이가 맞닿는 좌판 시트의 경우엔 경우엔 기존 수평 디자인이 아닌 기존 오메가와 타이탄의 장점을 합친 새로운 페블 시트 베이스와, 특허 출원 중인 저온 경화 폼이 적용됐다.
그리고 등받이의 각도 조절에 있어서도 최대 165도로 젖힐 수 있어 사용자가 고정하고 싶은 각도를 설정한 후, 우측에 위치한 손잡이를 이용하여 해당 원하는 각도로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의 무게를 지지하고 받쳐주는 휠베이스의 경우엔 강화 ADC12 알루미늄 휠베이스를 적용했으며, 5개의 XL PU 캐스터를 통해 안정감을 더해주었다.
마지막으로 위조 방지 NFC 태그도 추가되었는데 의자의 백레스트 즉 등받이 뒷편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는 NFC 위조 방지 태그를 통해, 해당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가 정품인지 아닌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 더욱 편해지고, 견고해진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시리즈
다양한 게이밍 의자 속에 금번 기사에선 시크릿랩의 새로운 도약이자 신제품인,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시리즈에 대해서 한번 소개하고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살펴본 특징을 정리해 보면 기존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대비 편해진 좌판 시트와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어 변경할 수 있는 4방향 요추 지지대 설정 변경, 마그네틱 메모리 폼 헤드 필로우 등의 적용이 금번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시리즈의 장점이자 특징이라 생각된다.
물론 제품 가격에 있어서는 필자가 리뷰한 Evo 2022 R 사이즈 블랙(페브릭) 색상 기준 54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어 일반적인 게이밍 의자 대비 가격대는 비싼 편에 속해 있지만, 게이밍 의자로서 그리고 실제 착석감과 허리에 있어서도 편안한 의자를 찾고자 한다면 금번 시크릿랩에서 새롭게 선보인 타이탄 Evo2022 시리즈를 선택해 보는 것도 충분히 좋으리라 생각된다.
참고로 여타 다른 게이밍 의자와는 달리 A/S 기간에 있어서도 넉넉한 기본 3년을 보증하고 있으며 동시에, SNS 이벤트 참여 혹은 SNS 계정이 없는 소비자라 한다면 50$의 금액을 지불을 통해 무상 A/S 기간을 최대 5년으로 연장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인 만큼 이러한 내용도 잘 참고하여 살펴보길 바란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