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작은 크기의 유무선공유기 ipTIME N102E plus
ipTIME N102E plus는 91 * 80 * 25 mm의 매우 작은 크기로 설계되어 공간 활용성에 강점이 있는 유무선공유기다. 실제 손에 올려보면 스마트폰보다 훨씬 작은 크기를 체감할 수 있다.
작은 크기에 맞춰 안테나는 1Tx-1Rx로 수신 감도 5dBi를 통해 150Mbps 무선속도를 지원하며, 축을 중심으로 270도 가량 회전할 수 있으며 수직 제어 역시 가능하다.
ipTIME N102E plus 상단에는 RST버튼과 WPS 버튼이 있어 각각 초기화(Reset)와 WPS(Wi-Fi Protected Setup, 와이파이 보호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WPS 버튼은 무선 기기와 보안 유지 상태에서 손쉽게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측면에는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WAN 포트(노란색)와 2개의 LAN 포트(주황색)가 있다. 유선 네트워크는 최고 1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상황에 따라 PC, IPTV,콘솔게임기 등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하단에는 통풍구가 배치되어 있는데, 24시간 가동해야하는 유무선공유기의 특성 상 통풍이 원활할 수 있도록 평평한 곳에 배치해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해야한다.
내부 메인 칩셋은 리얼텍 RTL8196 SoC(400MHz)를 사용하였으며 전작에 비해 DRAM이 2배 상승한 32Mbytes로 더욱 많은 무선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
구성품은 ipTIME N102E plus 외에도 전원 어댑터, 랜케이블, 제품 보증서, PC 설치 도우미, 모바일 설치 도우미가 동봉된다.
저렴한 가격으로 1인 가구에 적합한 공유기 ipTIME N102E plus
ipTIME N102E plus는 저렴한 가격과 작은 크기를 바탕으로 1인 가구에 적합한 공유기다. 작은 크기지만 최대 150Mbps까지 지원하는 칩셋과 1Tx-1Rx 안테나를 통해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으며 최대 1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유선 네트워크 환경 역시 1인 가구가 쓰기에 손색이 없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