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를 활용하는 PC게임을 즐길때, 마우스는 사람에 따라 상당히 호불호가 나뉘는 주변기기이기도 하다.
최근, 게이밍 마우스의 종류가 상당히 다양해지고, 상향 평준화 되면서 왠만한 제품들은 모두 수준급 이상으로 사용 가능해지고 있다.
또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시대에 돌입하면서 선 조차도 생략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여전히 앞서 말했듯, 마우스의 디자인에 따라 호불호와 그립감 느낌등이 달라지고 있어 어떤 마우스가 자신에게 맞을지, 고민될때가 있다.
이러한 부분을 그나마 덜 걱정스럽게 해주는 최신 게이밍 마우스가 있다.
바로 제닉스의 대표적인 마우스 시리즈, TITAN 시리즈중에 GV AIR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주인공이다.
■ 4가지 교체형 팜 커버 제공
케이벤치에서는 꾸준히 제닉스의 TITAN 게이밍 마우스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올해 출시된 제닉스의 TITAN 게이밍 마우스는 바로,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이다.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의 외형적인 부분은 최근의 TITAN 게이밍 마우스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인다.
왼쪽 사이드에 제공되는 2개의 추가 버튼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대칭형태를 이루고 있는 마우스다.
그렇기 때문에 왼손잡이도 충분히 사용해볼만한 마우스로 보여진다.
무엇보다도 이번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의 특징은 바로 팜 커버를 변경할 수 있도록 4가지의 교체형 팜이 기본 제공되는 부분이다.
많은 게이머들이 마우스를 선택할때 마우스의 팜 부분, 일명 등 부분의 높낮이에 따라 편하고 불편하고를 따지는 편이다.
그래서 이번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은 이 마우스의 등부분, 팜 커버를 분해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높낮이 차이가 있는가 2종류에, 타공, 비타공 버전을 더해서 총 4개의 팜 커버를 제공한다.
특히, 손에 땀이 많거나 마우스를 조금이라도 더 가볍게 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타공커버는 공기순환과 가볍게 만들어주는 부분이 상당히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번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은 이 4개의 팜커버 변경에 더해 기존 TITAN 제품이 제공하는 RGB LED라던지, DPI 버튼, 사이드 버튼 등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서 부족함 없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외형 모습을 볼 수 있다.
■ PAW 3370 기반 탄탄한 마우스 하드웨어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은 픽스아트사의 PAW 3370 무선 마우스 게이밍 센서를 활용한다.
게이밍 마우스에서 많이 활용되던 PAW3389 제품의 무선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 최대 해상도나 19,000 DPI를 지원하고 L.O.D가 1~2mm 등 다양한 기능이 더 향상된 최신 센서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전력 효율이 상당히 개선되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 배터리 타임이 상당히 길어졌다.
배터리 타임을 늘리기 위한 추가적인 기능으로 마우스를 사용할땐 오히려 잘 안보이는 LED를 OFF 시칸다거나하는 자동 저전력 스위칭 시스템이 제공되고, TITAN의 LED 부분이 배터리 용량의 인디케이터 역할을 해서, 붉은색 점멸시에는 배터리가 모자란 상태로도 표기되고, 노란색이면 충전이 진행되고 있음 알리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외에도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2천만회 클릭 수명을 제공하는 옴론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 준수한 버튼 내구성을 전달해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RGB LED 커스텀, DPI, 버튼 기능, 매크로 등의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탄탄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서 만족할만한 성능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 유무선 모두 활용가능한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을 총정리 해보자면, 기존 TITAN 시리즈와 디자인적으로 크게 변경된 느낌은 아니지만 대칭 형태의 디자인에 팜 커버를 2개의 높낮이가 다른 커버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 타공버전도 제공되어 전체적인 무게도 가볍게 할 수 있는 모습도 보여준다.
RGB LED 기능으로 게이밍 감성도 표현되며, PAW 3370 픽스아트 센서를 통해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서 성능적인 부분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폴링레이트 1000Hz나 2천만회의 옴론 스위치등, 탄탄한 하드웨어와 배터리 소모 감소 기능, 전용 소프트웨어 등을 지원하기때문에 모자람이 없는 게이밍 마우스라고 보여진다.
요즘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 제품들이 많은데, 가성비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제닉스의 제닉스 TITAN GV AIR 제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듯 싶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