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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된 2세대 나노 IPS 패널과 강력한 고해상도 게이밍 조합! 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

2024.02.22. 14: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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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 : 개선된 2세대 나노 IPS 패널과 강력한 고해상도 게이밍 조합!

  

차세대 기술에 부합한 플래그십 선택지

언리얼 엔진 5 등의 컴퓨터 그래픽 기반이 촘촘하게 다져지면서 실사와 컴퓨터 그래픽의 사이를 넘나드는 수준의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여기에 XR 등의 실시간 트래킹까지 연동 가능한 각종 신기술들은 우리에게 한층 더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종합적인 타이틀을 과연 우리가 온전하게 즐기고 있는 가로 넘어가게 되면 그렇지 않은 유저가 더 많을 텐데요. 바로 디스플레이의 규격이나 기술적 차이로 인해 사용자마다 각각 다른 색감, 화질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제작자가 의도한 연출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인 만큼 검교정된 디스플레이나 시장 및 제조사를 통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고화질 LCD 모니터 제품군에 종종 탑재되는 LG 디스플레이의 나노 IPS가 있으며, 하이엔드 패널 브랜드로 등장하여 수년간 많은 세트사 제품에 채택되었고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e스포츠 등 게임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고 주사율과 각종 게임 특화 기술들을 추가 적용한 나노 IPS 게이밍 모니터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이는 우수한 화질 특성과 게임 환경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멀티롤 특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는 32인치 IPS LCD 패널이 적용된 모니터로 3840 x 2160 UHD 해상도와 최대 160Hz의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제품은 LG 디스플레이의 ATW(Advenced True Wide Polarizer) 기술이 적용된 나노 IPS 패널을 탑재하여 디스플레이 정면과 측면 부근의 시야각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더 높은 블랙 표현력과 화면 균일도를 기대할 수 있으며, 동시에 VESA DisplayHDR 1000 인증으로 밝고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G-Sync Compatible 및 AMD FreeSync Premium Pro 공식 인증 등으로 획기적인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으며 사용자가 경험하는 대부분의 환경에서 우수한 사용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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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8의 기본 이미지를 사용한 샘플 샷으로 테스트용 PC에 띄워 간단히 컬러를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사진은 촬영 후 리사이징 이외 아무런 보정을 하지 않은 기본 상태이며, 실 사용 시 상, 하, 좌, 우 베젤의 모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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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은 중앙 하단에 위치한 조그 다이얼 이용하여 OSD 메뉴를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메뉴 및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OSD 메뉴에서는 밝기와 명암, 선명도 등의 디스플레이 기본 설정과 각종 부가기능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OSD 주요 메뉴에서 활성화 가능한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모드 - 게이머 1, 게이머 2 등의 화면 모드

게임 조정 - Overclock, Adaptive-Sync, Black Stabilizer, 응답 시간 등

화면 조정 - 밝기, 명암, 선명도, 감마, 색 온도

일반 설정 - 언어, Hexagon Lighting, 사용자 정의 키 1/2, DTS Headphone:X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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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제품은 Windows, Mac OS에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위한 LG Calibration Studio와 OSD 설정을 할 수 있는 OnScreenControl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모니터 조작은, 버튼이나 다이얼 조작을 통한 OSD 메뉴 제어 방식이 익숙하지 않거나, 모니터의 설정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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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3840 x 2160 (UHD) 해상도에서 최대 160Hz의 고 주사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S5 VRR, 120Hz 지원 확인)

  

위 GIF에서는 제품의 60Hz 주사율과 최대 주사율을 비교한 것으로 GIF속 주변 배경 화면의 움직임에서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차이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GIF의 고 주사율 환경에선 실 사용 환경과 같이 싱크 기술을 적용시켜, 싱크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60Hz의 GIF와 비교 시, 화면의 가로 방향 찢어짐(테어링) 없이 매끄럽게 처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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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품은 AMD FreeSync Premium Pro, NVIDIA G-Sync Compatible을 공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싱크 기술 적용 범위는 DP와 HDMI 모두 48 - 144Hz로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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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품은 조준선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FPS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 점프나 달리기, 파쿠르 등의 액션과 크로스헤어를 제공하지 않는 일부 총기류를 사용할 때와 같이 화면 중앙을 표시할 필요가 있을 때, 조준선 모드를 사용한다면 급박한 상황에서 사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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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은 화면 전체의 명암, 밝기를 끌어 올려, 암부 스케일을 올려주는 '블랙 스테빌라이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순간적인 반응이 중요하고 어두운 곳을 잘 식별해야 하는 FPS 장르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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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제품은 HDR10 기술을 지원하고 있으며, VESA DisplayHDR 1000 인증을 받아 더욱 사실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HDR 콘텐츠 감상을 제공합니다. HDR 설정은 OSD에서 관련 옵션을 활성화 한 후, Windows 색 관리에서 HDR 옵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 전체적으로 화면의 디테일 및 색상 표현에 있어 또렷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고, SDR 콘텐츠와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의 장면을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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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엔조이에서는 모니터 및 TV 등의 시스템 전체 지연 시간과 자체 응답 속도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NVIDIA LDAT v2 장비를 도입하였습니다. (모든 테스트는 진행되기 전 최대 밝기 상태에서 2시간 가량의 에이징 과정을 거친 후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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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우스 클릭부터 화면 표시까지 소요되는 시스템 전체 지연 시간입니다.

   

시스템 레이턴시 테스트는 마우스 클릭부터 화면 출력까지의 시스템 전체 응답 속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측정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 각 설정별 평균 레이턴시

60Hz 인 게임 : 19.2ms

160Hz 인 게임 : 14.4ms

160Hz 수직동기화 : 30.2ms

160Hz NVIDIA 리플렉스 : 25.7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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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답속도를 "꺼짐"모드로 설정한 뒤 측정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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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685abb5f787051903bc67a5c7dc2d85b230448d.png842f467cd6c44a3b160e064745b197bb13b3224a.png▲ 응답속도를 "매우 빠르게"모드로 설정한 뒤 측정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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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G(Gray To Gray) 응답속도 테스트는 픽셀이 하나의 색상에서 다른 색상으로 전환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것으로, 모션 블러(잔상)의 수준을 알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테스트 방법입니다. 수치가 높아질수록 픽셀이 전환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용자가 느끼기에 화면을 움직일 때 번져 보이거나 콘텐츠가 깨지게 보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수치가 낮을수록 화면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더라도 또렷한 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일부 제조사는 패널에 부하(오버클럭의 개념 = OverDrive)를 주어 응답 속도를 개선하는 기술을 탑재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러한 OD기술은 화면에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을 맺히기도 하기 때문에(역잔상), 사용할 경우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위 데이터의 Overshoot 수준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 제품의 경우 기본 모드를 포함하여 4가지 응답 속도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 GTG 응답속도

꺼짐 : 4.3ms

보통 : 3.5ms

(기본) 빠르게: 2.8ms

매우 빠르게 : 1.8ms

  

● Overshoot

꺼짐 : 0%

보통 : 0.6%

(기본) 빠르게 : 5.9%

매우 빠르게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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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Rite i1 Basic 3 PRO PLUS / 코니카미놀타社 CA-410 VP427 프로브

  

쿨엔조이에서는 OLED, Mini 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더욱 정확한 측정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CA-VP427 / i1 Basic 3 PRO PLUS 2가지 장비를 도입하였습니다. CA-VP427 색도계는 0.0001cd/㎡ 매우 낮은 수준의 휘도 측정이 가능하며, 저휘도 반복성이 높아 LCD뿐만 아니라 TrueBlack을 구현하는 OLED 측정에도 운용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여기에 분광 광도계인 i1 Basic 3 PRO PLUS를 추가하여 추가적인 데이터를 확보 리뷰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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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40 x 2160 (UHD) 해상도에서 사용 가능한 주사율의 목록입니다. 최대 160Hz의 주사율(DP DSC)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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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품의 서브 픽셀 구성은 RGB 3 서브 픽셀 구조로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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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표의 말발굽 모양(CIE 1931 색 공간)은 우리 눈으로 인지할 수 있는 가시광선 영역 대의 전체 컬러를 나타내며, 초록색 삼각형은 측정된 디스플레이의 색 영역, 빨간색 삼각형은 각 컬러 스페이스의 레퍼런스 영역입니다. 따라서 초록색 삼각형이 빨간색 삼각형에 최대한 근접해 있다면 해당 색 영역을 온전히 지원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sRGB 색상 영역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 영역으로, 웹이나 디지털 콘텐츠 등 대부분의 모니터 등에서 표준으로 채택되는 색상 공간입니다. AdobeRGB는 사진이나 프린트같은 고해상도와 넓은 컬러 재현을 위해 만들어진 색 공간으로 sRGB보다 약 35% 더 많은 색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P3는 영상 콘텐츠, HDR, 광색역 등을 만족시키기 위한 색 공간입니다.

  

위 이미지 내에서 표기되는 수치 중 볼륨은 초록색 삼각형(측정)이 타깃인 빨간색 삼각형(목표) 대비 얼마나 많은 범위를 커버하고 있는 지, 즉 전체 범위에 대한 값이며, 커버리지는 초록색 삼각형이 빨간색 삼각형을 얼마나 만족하는 지를 나타냅니다. 

  

  

커버리지 기준 측정 결과 - 기본 모드

sRGB : 99.99%

AdobeRGB : 88.55%

P3 : 97.89%

  

커버리지 기준 측정 결과 - sRGB 모드

sRGB : 98.81%

AdobeRGB : 74.77%

P3 : 7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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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스펙트럼은 빛의 파장에 따른 밝기 값을 측정하는 것으로 X축은 파장(측정 단위), Y축은 밝기(색의 강도)를 의미 합니다. 컬러 스펙트럼이 높다는 것은 더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빛의 삼원색인 R/G/B의 각 파장이 뚜렷하게 구분될 수록 미세한 색상 차이를 더욱 세밀하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리뷰 제품의 컬러 스펙트럼, 우측에는 참고 스펙트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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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마는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명암 대비의 수준이 어떠한 지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컬러 프로필에 따라 각기 다른 표준 감마를 채용하고 있으나 가장 많이 사용되는 sRGB 프로필의 표준 감마는 2.2로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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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밝기 %에 따른 측정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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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삼원색 휘도 측정값

  

3b269059b1362e0854bdf853424fd28a0d23e76a.png▲ HDR 활성화 후 HDR 콘텐츠를 재생했을 때 밝기 유지력에 대한 그래프


     

      

● 테스트 설정 및 해석 방법

- 설정 : 테스트 시 적용된 밝기 %

- 백색 밝기 : 해당 %의 백색점의 밝기를 칸델라 수치로 표현

- 흑색 밝기 : 해당 %의 흑색점의 밝기를 칸델라 수치로 표현

- 대비 : 백색점 : 흑색점의 비율

- 백색점 : 흰색의 색온도를 켈빈 값으로 표현, 6500K 가 표준 값, 높을수록 파란화면, 낮을수록 붉은화면

- 1cd/㎡는 1㎡ 공간에 촛불 1개를 켠 것과 같은 밝기

  

● 기본 상태 측정 결과

- 화면 밝기 0% : 14.8cd/㎡

- 화면 밝기 100% : 405cd/㎡

- 대비 : 1108:1 (SDR, 밝기 100% 기준)

- 색온도 : 7046K (밝기 100% 기준)

  

● 기본 상태 측정 결과 - 컬러 최대 밝기 (최댓값)

- Red : 245.1cd/㎡

- Green : 810.2cd/㎡

- Blue : 91.4cd/㎡

- Value : 1146.7cd/㎡

  

● HDR 특성 결과

- 100% APL 최대 밝기 : 1119.32cd/㎡

- 100% APL 최저 밝기 : 609.24cd/㎡

- 10% APL 최대 밝기 : 1048.21d/㎡

- 10% APL 최저 밝기 : 1017.47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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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디밍은 LCD 작동 구조상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명암비를 끌어올리기 위해 등장한 기술로 많은 수의 백라이트 유닛(Backlight Unit)을 배치하여 명암비를 개선시키는 기술입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은 32인치 IPS 패널에 32개의 BLU(Backlight Unit)를 상/하단에 길게 배치하여 32개의 Dimming-Zone을 지원하는 EDGE-Lit 방식의 로컬 디밍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DGE-Lit 방식은, 화면 전체에 BLU를 배치하고 컨트롤하는 FALD(Full Array Local Dimming) 방식과 비교 했을 때 극적인 효과를 체감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검은색 배경이 주를 이루는 상황이라면 로컬 디밍이 지원되지 않는 LCD와 비교했을 때 더 깊은 암부 표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 GIF 이미지를 통해 로컬 디밍 동작 특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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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서 지원하는 화면 모드는 기본 모드를 포함 했을때 총 10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진행 시에 화면 별도의 설정 없이 공장 초기 상태에서 화면 모드만 변경하며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각각의 화면 모드는 모드에 따라 밝기와 대비, 색상과 블랙 표현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용도에 알 맞는 화면 모드를 선택한다면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한층 더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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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3가지 균일도 테스트는 화면의 각 구역별로 얼마나 균일한 지 확인하기 위해 진행되는 테스트 항목으로, 화면을 7x7 총 49개 구역으로 나누어 각 구역 별로 백색/흑색/색온도를 측정하여 데이터를 산출합니다. 해당 테스트는 같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패널 생산 라인 및 공장, 원장에서 사용된 부분 등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차이로 충분히 편차가 발생할 수 있는 영역으로, 해당 데이터가 리뷰 제품을 대표하지 않는 다는 점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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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색상 정확도 측정은 디스플레이의 색상 표현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진행하는 단계로 기준 패치와 측정된 패치값을 비교하여 dE00 기준에 맞춰 결괏값을 우측에 표기합니다. 값이 클수록 색차가 크며, 값이 낮을 수록 색차가 적습니다. 색차 값이 1 미만일 경우 사람의 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수준이며 전문가용 모니터는 대개 평균 2 미만으로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이 진행되어 출고됩니다.

  

● 기본 모드 상태 측정 결과 : 델타 평균 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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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전력 측정은 백색 패치를 화면 100%로 가득 채운 뒤, OSD나 내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밝기를 '0/25/50/75/100/HDR Peak (10% APL)/HDR Peak (100% APL) ' 7단계로 조절하여 측정하게 됩니다. (HDR 미지원은 HDR Peak 제외) OLED나 Mini LED 등 화면의 활성 영역에 따라 백라이트(또는 화소) 활성이 달라지는 경우 APL별(화면에 백색 패치가 차지하는 영역) 측정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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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 : 개선된 나노 IPS 패널과 강력한 고해상도 게이밍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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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직한 무게, 디테일에서 오는 높은 완성도

'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의 외형은 전통적인 게이밍 라인업인 울트라 기어의 디자인 코드를 그대로 이어받아 많은 특징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본 라인업인 울트라 HD, 울트라 와이드와 다르게 직선 위주의 각진 형상이 적용되어 간결함을 보여주고 후면 전원부 라인을 따라 배치된 LED 이펙트는 프레임 속에 잘 녹아들어 부담스럽지 않고 부드러운 연출이 가능하였습니다. 특이점으로는 최대 1000cd/㎡ 단위의 패널이 탑재된 만큼 묵직하고 두껍게 제작되었는데, 단차나 우는 부분 없이 정갈한 마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스탠드 중 받침대는 좌우로 길게 뻗어있는 Y자 형태로 제공되고, 금속 베이스에 플라스틱 하우징으로 커버된 구성으로 이루어져 흔들림 없이 단단한 모습을 보입니다. 바닥면과 맞닿는 부분은 총 3개의 고무 패드가 적용되어 있으며 상대적으로 무거운 편에 속하는 본체 무게로 인해 끌림에 매우 강한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지대도 마찬가지로 금속 베이스와 플라스틱 구성이 적용되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립 난이도는 받침대와 지지대는 1개의 손나 사, 본체 결합 시에는 원터치로 가능하여 전 과정을 쉽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스탠드 기능은 스위블을 제외한 틸트와 피벗, 엘리베이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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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넓은 시야각, 더 정확한 색감의 나노 IPS 2세대

'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살펴본 결과 제조사 기본 세팅 모드 외에 추가 에뮬레이션 모드인 sRGB 모드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하드웨어 에뮬레이션 모드는 각 색역에 맞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더욱 알맞게 감상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탑재되는 모드로 색역이나 감마를 목표 타깃에 최적화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 테스트 결과 - 기본 모드

: sRGB : 99.99%의 커버리지 (볼륨 137.13%)

: AdobeRGB : 88.58% 커버리지 (볼륨 101.65%) 

: P3 : 97.89% 커버리지 (볼륨 101.09%)

: 델타 : 평균 0.95 (최대 3.84)

: 밝기 : 1120.8cd/㎡ (HDR 100% APL Peak)

: 컬러 밝기 : 1146.7cd㎡ (100% APL)

: 대비 : 1111:1

  

● 테스트 결과 - sRGB 모드

: sRGB : 98.81%의 커버리지 (볼륨 101.07%)

: AdobeRGB : 74.77% 커버리지 (볼륨 74.92%) 

: P3 : 74.51% 커버리지 (볼륨 74.51%)

: 델타 : 평균 1.87 (최대 2.91)

  

● 부가 정보

: HDR10 지원 및 VESA DisplayHDR 1000 인증

: ATW 편광판 적용된 나노 IPS 2세대

: AMD FreeSync Premium Pro, NVIDIA G-Sync Compatible 공식 인증

: DP DSC를 활용한 주사율 O.C 지원 (최대 160Hz)

  

● 제품 디스플레이 경험 종합 평가

+ P3 98% 수준의 광색역 패널

+ 기본 모드 델타 평균 0.95, sRGB 모드 1.87로 왜곡을 느끼기 어려운 정도의 높은 색상 정확도

+ 최대 피크 1000cd/㎡를 만족하는 높은 밝기

+ 컬러 밝기 종합 1146cd/㎥ 수준의 우수한 원색 재현

+ 신형 편광판(ATW) 적용으로 크개 개선된 시야각 특성(측면에서 바라봐도 블랙이 잘 뜨지 않음)

  

△ EDGE-Lit 타입의 로컬 디밍 적용으로 사용자 경험에 따라 별도 옵션 조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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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실한 부가기능

본 제품은 HDMI 2개, DP 1개의 기본적인 비디오 포트뿐만 아니라 USB 허브 기능을 위한 USB Type A/B 포트를 추가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론상 최대 USB 3.1 Gen 1의 속도를 지원할 수 있으며 Type B는 업스트림, 2개의 Type A는 다운스트림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모든 외부 포트는 모니터 하단이 아닌 후면을 바라보도록 배치되어 쉽게 확인하고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또 OSD 설정을 보다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OnScreen Control,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위한 LG Calibration Studio까지 총 2개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어 향상된 OSD 접근성 뿐만 아니라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관리하기 용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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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울트라기어 32GQ950

프리미엄에 걸맞는 32인치 4K 기함급 게이밍 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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