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DY A0 BLACK : 심플한 데스크테리어의 마침표!
직선과 곡선의 조합으로 만들어낸 부드러운 케이스 디자인
'EDDY A0 BLACK'은 각종 PC 컴포넌트를 다루는 브랜드인 'EDDY(에디)'에서 새롭게 출시한 미들 타워 케이스입니다. '에디'에 대해 잠시 소개해보자면 PC 케이스 / 파워서플라이 / 키보드 / 마우스 / 파워 뱅크 등 다양한 제품을 설계, 그중에서도 PC 케이스를 주력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국내 신규 업체입니다. 특히, 에디는 '새로운 기술을 실현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한 번 해보자'라는 도전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PC 시장을 바라보고 있으며,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PC 주변기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에디는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인 만큼 아직까지 제품의 스펙트럼은 넓지 않고 현재는 케이스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의 주인공인 'EDDY A0 BLACK'은 게이밍보다는 직장 사무실이나 집에서 간단하게 빌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컨셉으로 기획한 제품입니다. 케이스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과 반듯한 직선이 조합된 케이스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전면 패널에는 원활한 흡기를 위해 풀 메쉬 타입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면 패널에는 I/O 패널이 배치되어 있어 케이스를 책상 위나 아래 둘 중 어디에 배치하여도 각종 포트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외형적으로는 일반적인 타워형 케이스의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좌측과 우측 레이아웃이 독립적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하나로 합쳐진 형태로 보다 손쉬운 조립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내부 트레이에는 최대 ATX에서부터 Micro-ATX, Mini-ITX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CPU 쿨러의 경우 공랭 기준 최대 높이 160mm 이하 제품, 일체형 수랭 쿨러 장착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길이 345mm 이하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하여 중급형 시스템까지 소화할 수 있는 구성을 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심플하고 부드러운 케이스 디자인과 간편한 조립성을 제공하는 케이스, 'EDDY A0 BLACK'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DDY A0 BLACK : 심플한 데스크테리어의 마침표!
부드러운 엣지 디자인으로 완성한 케이스 디자인 & 전면 풀 메쉬 패널
'EDDY A0 BLACK'은 높이 422mm, 가로 길이 180mm, 깊이 365mm 수준으로 평균적인 미들 타워 대비 조금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케이스의 전체적인 외형은 엣지 부분을 곡선으로 마감 처리하여 부드러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으며, 집이나 직장 사무실 데스크 셋업을 보다 깔끔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무용 PC 케이스의 경우 심플한 디자인을 위해 전면 패널에 흡기구가 부족하거나 아예 지원하지 않는 패널을 사용하기도하는데, 이번 모델의 전면 패널은 내부 공기 순환을 위해 스틸 소재로 제작된 풀 메쉬 패널이 탑재되어 내부 하드웨어에 히트 데미지가 누적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또한, 전면 패널 상단에는 I/O 패널이 배치되어 있는데 각종 업무에 많이 활용되는 USB-A 포트를 3개 구성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PC가 배치되는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본 제품은 게이밍이나 튜닝성을 강조한 것이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과 사무용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된 제품인만큼, 좌측 패널은 강화유리 대신 솔리드 타입 패널을 채용하여 일체감 있는 시각 효과를 제공하며, 중앙부에 에어홀 타공 디자인을 적용하여 전면 패널과 함께 원활한 공기 흐름을 돕습니다.
본 케이스는 앞서 잠시 언급했듯 미들 타워 규격 대비 조금 컴팩트하게 제작되었으나, 내부에는 최대 ATX에서부터 Micro-ATX, Mini-ITX 폼팩터의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고 있어 높은 내부 공간 활용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실제 메인보드 장착시 나사가 고정되는 스탠드 오프는, 장착부 트레이에 나사홀을 타공하고 그곳에 스탠드 오프를 끼워넣게 되어 있는데, 'EDDY A0 BLACK'은 새시에서 스탠드 오프 체결을 위한 별도 구조물이 추가된 이중 구조로 설계되어 메인보드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더욱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위한 EDDY 120mm 프레임리스 쿨링팬 제공
이번 제품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스크테리어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케이스 내부에는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도록 나사홀을 타공하였는데, 전면 패널에는 최대 120mm 쿨링팬 2개, 후면 패널에는 120mm 쿨링팬 1개를 장착이 가능하여 준수한 쿨링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솔리드 타입 좌측 패널 중앙부에 에어홀에도 쿨링팬을 고정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최대 120mm 쿨링팬 1개를 장착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유저 선택적으로 측면에서도 케이스 내부로 시원한 공기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 단, 좌측 패널에 기본 쿨링팬이 구성되어 있지 않으며, 쿨링팬 장착 시 CPU 쿨러와의 간섭 여부를 반드시 체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DDY A0 BLACK'을 구매하면 1개의 번들 쿨링팬이 후면 패널에 기본 장착되어 출고되는데 이는 EDDY에서 직접 설계한 쿨링팬으로 고성능보다는, 저소음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케이스 컨셉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쿨링팬의 인터페이스는 대중적인 3-Pin 커넥터를 적용하여 메인보드에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쿨링팬을 구성하는 경우에도 일반 4-Pin 규격의 스플리터만 사용하면 여러 개의 쿨링팬을 동시에 작동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CPU 쿨링을 위한 쿨러 장착은 공랭 기준 최대 높이 160mm 이하 제품을 장착할 수 있으며, 일체형 수랭 쿨러의 라디에이터는 장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 장착부는 7개의 PCI 슬롯 구성과 최대 345mm 이하 길이의 그래픽카드 장착을 지원하고 있어 2 팬 구성의 중급형 그래픽카드도 간섭 없이 장착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 쿨링팬이 작게 설계된 일부 3 팬 그래픽카드도 장착 가능한 호환성을 보입니다.
일체형 레이아웃 구성으로 편리한 조립성 제공 & 멀티 스토리지 브라켓
'EDDY A0 BLACK'의 내부는 일반 타워형 케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좌측 & 우측 레이아웃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아닌 단독 레이아웃으로, 메인보드, 파워서플라이, 스토리지 등 모든 하드웨어가 동일한 공간에 장착되는 구조를 보입니다. 이러한 설계는 시스템 조립 시 좁은 틈 사이로 두꺼운 케이블을 옮길 필요가 없어 빠르고 간편하게 PC를 조립할 수 있기에 컴팩트한 크기를 가진 사무용 케이스에서 주로 활용되는 구조이며, 레이아웃 곳곳에는 케이블 고정 홀을 배치하여 각종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컴팩트한 사이즈 안에서 최대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나사홀을 배치하였는데, 사무용 케이스에서 중요한 스토리지 장착의 경우 케이스 내부 하단부에 각 1개의 3.5" HDD 및 2.5" SSD를 혼합하여 최대 2개의 스토리지를 장착할 수 있는 멀티 브라켓이 제공되며, 멀티 브라켓 좌측 하단 새시에 최대 1개의 3.5" HDD 혹은 2.5" SSD를 단독으로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멀티 브라켓은 위치를 변경하여 장착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하단부에 장착되어 있으나, 시스템 구조에 따라 전면 패널이 부착되는 새시의 상단이나 하단에 볼트로 고정하여 하단부 공간을 조금 더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무용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의 케이스!
EDDY A0 BLACK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