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더 강해진 진정한 진화몬 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

뉴스탭
2024.05.09. 10:53:18
조회 수
2,710
5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최신 CPU와 그래픽카드를 이용해 PC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최신 사양이 적용된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지포스 RTX4000 시리즈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안정적인 구동을 위해 ATX 3.0 및 PCIE 5.0 이상의 규격을 갖춘 파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출시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라면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PC 유저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 파워라 불리는 클래식II의 최신 진화 버전으로 ATX 3.1과 PCIE 5.1 등 최신 규격을 지원해 게이밍PC 구성에 제격이다.


특히 최신 사양이 적용됐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제품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가성비 면에서 더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비롯해 사이버네틱스 인증까지 적용돼 효율과 소음에 있어 충분히 신뢰할 만하다. 또한 2세대 GPU-VR 기술과 고급 캐퍼시터 탑재, 2세대 애프터 쿨링 기술 등 마이크로닉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모두 적용된 점도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


규격


ATX


AC Input


200-240V / 6.3A / 50~60Hz


DC Output


+3.3V


+5V


+12V


-12V


+5Vsb


Max Output
Current (800W)


22A


22A


58.3A


0.3A


3A


Max Combined
Power (1000W)


120W


700W


3.6W / 15W


커넥터


24핀 주전원 / 보조전원 8+4+4핀
SATA 6개 / 4핀 IDE 4개 / FDD 1개
8핀(6+2핀) PCI-E 2개 / 12V - 2X6 1개


쿨링 팬


120mm 팬 (애프터 쿨링 적용)


인터넷 최저가


7만 9000원 (4월 29일 기준)


제품 문의


한미마이크로닉스 (www.micronics.co.kr)


ATX 3.1과 PCIE 5.1로 진화...파워 업계의 진화몬


정격 700W를 지원하는 ATX 규격의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국내 파워서플라이 업계를 대표하는 한미 마이크로닉스의 상징과도 같은 '클래식(Classic) II' 시리즈의 최신 버전이다.


클래식 시리즈 파워는 그간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꾸준히 개선을 거쳐 현재에 이르게 됐다. 이는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제품에 반영함으로써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마이크로닉스만의 철학이 담겨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때문에 인텔의 최신 14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AMD 라이젠 8000 시리즈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RTX4000 시리즈 및 라데온 RX7000 시리즈 그래픽카드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ATX 3.1 규격과 PCIe 5.1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기존에 판매 중인 클래식II 시리즈는 ATX 3.0 및 PCIE 5.0 규격을 지원했다. 하지만 최근 이를 ATX 3.1과 PCIE 5.1로 발 빠르게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함으로써 최근 그래픽카드 및 CPU를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PCI-E 5.0(12VHPWR) 커넥터도 전원 공급 및 연결성이 개선된 PCI-E 5.1(12V-2x6) 커넥터로 대체됐다. 해당 커넥터는 최대 600W 출력을 지원하며, 하나의 단자로 그래픽카드에 충분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케이스 내부를 깔끔하게 꾸밀 수 있다.


ATX 3.1 역시 효율성 강화를 위한 방편이다.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충격계수(Duty Cycle) 10% 기준 100㎲ 동안 정격 전력의 최대 250%를 허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0W 혹은 최대 출력의 2% 가량인 초저부하 출력이 인가되는 상황에서도 60% 이상 효율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듯 개선된 사양에도 불구하고 기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오히려 더 향상됐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 역시 이러한 진화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최신 CPU와 그래픽카드에 적합한 마이크로닉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대거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기에 고사양의 게이밍PC는 물론 전문가용PC를 구성하기에도 적합하다.


클래식 시리즈 특유의 차별화된 외형이 눈에 띈다. 팬 그릴은 가로 라인을 강조한 형태로 설계됐고, 검정색의 커버와 시각적인 통일감을 준다. 여기에 음각으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함으로써 지루한 느낌을 덜고자 했다.


80플러스 브론즈부터 사이버네틱스 인증까지 모두 획득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국내 인증인 KC 자율안전인증은 물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80PLUS 230V EU 브론즈 인증을 획득했기에 효율 면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80플러스 인증이 성능과 안정성을 가늠하는 절대적인 척도는 아니지만, 현재 가장 객관적으로 통용되는 인증인 만큼 어느 정도 믿고 사용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닉스에 따르면 80PLUS.org 테스트에서 최고 88.23%의 효율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의 기준치가 88%임을 감안하면, 요건을 충분히 충족시키는 셈이다.


또한 80플러스 인증을 받은 제품답게 99%의 역률을 보여주는 액티브(ACTIVE) PFC를 탑재함으로써 전력 손실을 줄여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며, 전기적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고주파의 발생도 억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이버네틱스(Cybenetics)가 제안한 효율 인증 프로그램인 에타(ETA) 브론즈와 소음 인증의 표준 프로그램이라 불리는 람다(LAMBDA) 브론즈 인증도 추가로 획득했기에 한층 정숙한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닉스만 가능합니다' 독자적인 기술 적용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최신 CPU와 그래픽카드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한 여러 가지 특징을 품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으로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차세대 플랫폼인 하이브리드-E 기반의 설계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마이크로닉스의 다양한 파워서플라이에 적용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하이브리드-E 플랫폼은 SR 동기식 정류(Synchronous Rectifier) 방식을 적용한 것이다. 비동기식 정류 설계와 달리 다이오드에서 발생하는 전류 손실을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전류가 흐르는 시기를 최적의 상태로 조율할 수 있다. 때문에 높은 효율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고조파 노이즈까지 잡아 안정성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


   
 

아울러 DC to DC 설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최근의 대세에 맞게 +12V 채널을 싱글 레일로 구성했고 가용량이 무려 100%, 전압이 58.3A에 달해 AMD 라이젠7 혹은 인텔 14세대 코어 i7 급의 고사양 프로세서를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교류(AC) 전압을 직류(DC) 전압으로 변화해주는 캐퍼시터 역시 105도에 달하는 고급 제품을 사용해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함과 동시에 효율과 내구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캐퍼시터의 종류에 따라 파워의 성능은 물론 내구성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고용량 파워서플라이라면 특히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에 탑재된 105도 캐퍼시터는 대만 TEAOP에서 제작한 것으로 400V 560uF의 사양을 갖춰 일반 85도 캐퍼시터에 비해 무려 4배 더 긴 수명을 자랑한다. 여기에 발열이 낮고, 전기적인 잡음을 줄여주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이다.


   
 

또한 2세대 GPU-VR 기술이 적용됐다는 점도 마이크로닉스 제품만의 특징이다. 2세대 GPU-VR 기술은 +12V 전압을 저부하에서 100% 부하까지 항상 일정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소위 말하는 칼전압을 구현함으로써 고사양 CPU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기에 좋은 특징이다.


과하다 싶을 만큼 안전하다....각종 보호회로 장착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다양한 보호 회로와 안전 장치를 갖춰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먼저 기존 고효율 파워서플라이에 탑재됐던 '서지(surge) 4K' 보호 회로를 탑재했다.


   
 

서지 4K 회로는 과전류와 과전압, 낙뢰와 같이 예기치 못한 전기적인 위험으로부터 파워서플라이와 PC를 보호함으로써 전기적인 위험으로부터 PC를 지켜준다. 참고로 4KV는 의료용과 산업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파워서플라이의 등급으로 일반 데스크톱PC용 파워의 2배에 해당하는 수준이기에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ESD 15K 보호 기술도 적용됐다. ESD 15K 보호 기술은 PC 사용 환경에서 항상 발생하는 정전기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것이다.


겨울철에 일어나는 전기적인 사고 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바로 정전기와 관련된 것이다. 이는 순간적으로 방전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하는데, 짧은 시간 내에 방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체에는 특별히 해가 없지만 반도체 소자에는 자칫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PC에 장착된 쿨링 팬으로 인해 내부에 먼지가 쌓이는데, 이 먼지 때문에 정전기가 발생될 확률도 높다.


   
 

ESD 15K 보호 기술은 이렇듯 건조한 환경에서 정전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차단해주는 것으로 기존의 보호 기준을 두 배 이상 높인 15KV 기준으로 안정적인 사용과 긴 수명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보호 회로를 제공한다. 먼저 OPP(과전력 보호)를 비롯해 SCP(단락 보호)와 OVP(과전압 보호), UVP(저전압 보호), OTP(과온 보호), NLO(공회전 보호), SIP(서지&인러시 보호) 등 7가지에 달하는 보호회로를 넣어 어떠한 위험에서도 안전하다. 여기에 노이즈를 억제하는 EMI 필터도 달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입력단에 매직 스위치 IC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매직 스위치 IC는 부하가 걸리지 않은 상황에서 입력 전압을 0mW에 가깝게 줄여주는 것으로 추가 IC 회로를 통한 컨트롤로 에너지 절약은 물론 전기적 안전도 높여준다.


은밀하게 식혀준다...발열부터 소음까지 모두 잡은 쿨링 시스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쿨링과 소음을 모두 잡을 수 있은 쿨링 팬이 탑재됐다. 120mm 크기의 쿨링 팬을 적용했는데, 일반 슬리브 베어링 팬에 비해 약 2배의 수명을 자랑하고, 13% 가량 낮음 소음을 보여주는 Long Life 베어링 냉각 팬을 적용했다.


   
 

여기에 내부 온도가 50도 이하에서는 팬을 정지시켜 완전 무소음을 구현한 0dBA 제로 팬 모드도 적용됐기에, PC에 부하가 걸리지 않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정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후면에는 벌집 모양의 통풍구를 마련함으로써 내부 발열이 효율적으로 배출될 수 있게 설계한 점과 열 전도율이 뛰어난 히트싱크 2개를 탑재해 발열에 이중으로 대비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마이크로닉스의 독자적인 기술력인 애프터 쿨링 기술로 발열을 이중으로 잡아준다는 점도 특징이다. 마이크로닉스를 대표하는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은 PC가 꺼진 뒤 내부 잔열을 배출하기 위해 팬이 일정 시간 돌아가는 것으로 수 년간 연구한 끝에 개발한 순수 국내 특허 기술이다.


   
 

단순히 전원이 꺼진 뒤에 작동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온도에 따른 스마트 쿨링이 가능하고, 대기 전력만으로도 원활하게 구동하기 때문에 전력 낭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파워서플라이 내부에는 여러 가지 회로와 부품들 오밀조밀하게 모여 있다 보니 풀로드 시 특히 많은 양의 열이 발생하게 된다. 대부분의 파워들은 뜨거운 열을 제거하기 위해 팬과 히트싱크, 통풍구 등의 쿨링 시스템을 탑재한다.


하지만 PC가 꺼진 후 남은 잔열까지 생각하는 파워는 사실상 전무하다. 일반적으로 파워가 작동을 멈추게 되면 팬도 함께 꺼지는데, 이 때문에 온도는 오히려 상승하게 된다. 팬이 꺼짐으로 인해 달궈진 부품을 식혀줄 냉각 장치가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애프터 쿨링 기술의 핵심은 파워가 꺼지더라도 계속해서 작동함으로써 부품이 뜨거워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이다. PC의 모든 팬이 다 꺼진 상태에서도 홀로 작동해 파워의 안전을 지키고 내구성 향상에 기여하게 되는 것이다.


풍성한 케이블 구성, 두께가 무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고사양PC 구성에 적합한 풍성한 케이블 구성을 갖췄다. 24핀 주 전원 케이블 1개와 8+4+4핀 CPU 보조전원 1개, 8핀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2개와 SATA 케이블 6개, 4핀 전원 케이블 4개 등 다수의 케이블을 제공해 고사양 PC도 문제 없이 조립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 최신 지포스 RTX400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위해 인텔의 ATX 3.1 가이드라인을 모두 충족하는 PCIe 12+4핀 케이블 (12V-2x6) 1개도 제공된다.


또한 또한 케이블 길이도 넉넉하게 만들어 조립 시 불편함을 줄인 것은 물론 제공되는 24핀 주전원을 제외한 모든 케이블은 고급스러운 플랫 타입으로 조립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깔끔한 선 정리도 가능하다.


   
 

주요 케이블의 두께가 상당히 두꺼워 고사양 부품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일반적인 보급형 파워서플라이는 케이블의 두께가 18AWG (직경 1.024mm)인 반면 본 제품은 이보다 두꺼운 16AWG (직경 1.291mm) 규격을 사용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였다.


   
 

이밖에 편리한 케이블 탈착은 물론 연결 시 쉽게 빠지는 단점을 개선한 락킹 SATA 포트 및 이지스왑 IDE 포트를 적용하는 등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히 고려한 점도 눈에 띈다.


아니 왜 가격이 그대로지?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마이크로닉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클래식II의 최신 진화 버전으로 ATX 3.1과 PCIE 5.1 등 최신 시스템에 적합한 다양한 특징이 적용됐다. 80플러스 브론즈 파워로는 드물게 최신 규격이 적용됐을 뿐만 아니라 12V-2x6 케이블도 제공해 지포스 RTX4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이렇듯 더 좋아진 사양과 성능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책정됐다는 점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특징이 될 것이다. 참고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ATX3.1'은 인터넷 최저가를 기준으로 7만 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이는 기존과 동일한 가격이다. 때문에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는 오히려 이전 세대에 비해 더욱 좋아졌다고 볼 수 있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획득한 제품답게 88% 이상의 높은 효율을 자랑하고, 사이버네틱스 인증까지 적용돼 소음에 있어서도 충분히 신뢰할 수 있다. 여기에 2세대 GPU-VR 기술과 고급 캐퍼시터 탑재, 2세대 애프터 쿨링 기술이 적용된 쿨링 팬 등 마이크로닉스만의 차별화된 기술이 더해져 고사양의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적합한다.


최신 규격의 파워서플라이에 걸맞는 서비스 정책도 제공한다. 국내 최고의 파워서플라이 브랜드로 손꼽히는 마이크로닉스만의 7년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적용돼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또 굿네이버스를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까지 발휘하고 있기에 제품 구매 시 선행에 동참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와, 이 노트북 어디꺼에요' 스타필드 점령한 'MSI 용용이 노트북'
· 헨켈 친환경 주방세제 ‘프릴’(Pril), 29일까지 롯데마트서 프릴 전 제품 2개 구매 시 반값 할인
· 크로스오버, 두 눈을 사로잡을 듀얼뷰 3:2 화면비 3840x2560 모니터 전격 판매실시
· 크로스오버존, 24인치 IPS 75Hz 모니터 7만3천원 특가 판매
· 최대 35% 메가할인! MSI 노트북, 15일 저녁 8시 G-LIVE 방송 진행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전문가 리뷰 전체 둘러보기
1/1
더 작고 더 강력한 클램쉘 타입의 게임기 miyoo FLIP 동영상 있음 무적풍화륜
ID-COOLING FROZN A620 PRO SE 데이븐 : 심플하고 깔끔한 듀얼 타워 공랭 쿨엔조이
PoE와 SFP 기능 갖춘 24포트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ipTIME PoE24004M 보드나라
캔맥주를 생맥주처럼? 기네스 나이트로 서지 마시즘
닥터페퍼를 ‘씹어먹는 시대’가 왔다 마시즘
커피 원두가 사라져도, 우리는 커피를 마신다 마시즘
요즘은 AI가 냉장고 문도 열어줌...ㄷㄷ 동영상 있음 THE EDIT
내가 잇섭을 싫어하는 이유 동영상 있음 THE EDIT
갤럭시 북5 Pro 역대급이네,,, 루나레이크 사야 하는 진짜 이유 동영상 있음 THE EDIT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vs 에어워셔 동영상 있음 다나와
2.4GHz 동글로 딜레이 없는 무선 게이밍 이어폰! 제닉스 타이탄 GE3 게이밍 무선 이어폰! 동영상 있음 무적풍화륜
헤드셋 불편했던 저같은 분 보세요! 게이밍 이어버즈 3종 비교 (소니, 스틸시리즈, 하이퍼엑스) 동영상 있음 고나고
이건 인정! 미친 만족감 물걸레청소기 드리미 H12 Pro FlexReach,, 뭐가 다르길래? 동영상 있음 라이브렉스
Teamwolf RAVEN 68 HE :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 쿨엔조이
조립 귀찮으면 그냥 이거 사~ 고성능 게임PC 긱스타 [프리미엄 리포터V] 동영상 있음 다나와
직장인과 대학생을 위한 가성비 비즈니스 노트북, HP 255 G10 B7NK1AT 노트포럼
Cfmoto 250CLC 풀리뷰 | 입문용 아메리칸 클래식 크루저 | 그냥 싸고 이쁜 추천 125 250 450 동영상 있음 포켓매거진
맨날 줄서는 맛집~ 애플하우스 떡볶이 (1) 동영상 있음 맛상무
[리뷰] "좀 더 과감했다면.." '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 DOA 익스트림' (1) 게임동아
darkFlash DS500 RGB : 호환성과 구성 좋은 4만 원대 어항 케이스 쿨엔조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