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저가형 하이파이 기기들의 공세가 아주 무섭습니다. 특히 네트워크 플레이어와 DAC 제품에서 그 공세가 무서운데요,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또 사용하는 제품이죠, 바로 WiiM Pro Plus라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겸 DAC 입니다. 아직 이 제품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회사이고 어떤 제품인지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iM 브랜드와 Linkplay Technology
윔(WiiM)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알려면 모회사인 링크 플레이(Linkplay Technology) 회사부터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구글에 링크 플레이로 검색하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회사라고 나오죠. 구글링을 더 하다보니 본사는 미국에 두고 제조는 중국에서 하는 마치 애플이 아이폰을 중국에서 만드는 방법을 사용한 회사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링크플레이 홈페이지에는 구글과 브로드컴, 하만 등의 회사 출신의 엔지니어들이 설립했다고 소개하고 있구요, 미디어텍과 퀄컴과 같은 대형 회사의 파트너입니다. 그리고 바이두라던지 다양한 중국 자본의 투자를 받은걸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리펑 자오(LIFENG ZHAO)라는 중국인이 CEO구요, 링크드인이라는 우리나라의 잡코리아 같은 미국 사이트가 있거든요. 거기에도 들어가보니 모든 프로필이 나오진 않지만 중국, 미국, 유럽 등 다국적의 인재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회사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중국회사가 아닌 엄연한 다국적 인재들이 만든 미국회사로 보는게 맞겠죠.
이렇게 링크플레이는요 원래 네트워크 플레이에 관한 솔루션을 판매하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에디파이어 스피커라던지 저희가 소개하기도 했던 벨킨 스마트폼 엘리트 스피커라던지 하만카돈, 마샬, JBL 등 다양한 회사에 이 솔루션을 판매해왔고요, 나중에 앱 구동하는 영상을 보여드릴텐데 굉장히 친숙함을 느끼실꺼에요. 누프라임도 링크플레이의 솔루션을 사서 네트워크 앱을 구동하는 부분을 만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네트워크 플레이에 관한 것을 아주 잘 만드는 회사이다, 기술력이 있는 회사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풀레인지(http://www.fullrang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