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회사가 만든 이어폰?
Yongse에서 단 하나로 두 가지 사운드를 들려주는 6-드라이버 하이브리드 이어폰 오공을 출시했습니다.
35만원대 가격에 임피던스 튜닝 케이블과 DAC까지 포함된 이 제품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Specification
Driver : 2DD + 4BA Hybrid Technology Driver
Sensitivity : 116 dB/Vrms@1 KHz
Frequency Response Range : 15HZ-25kHZ
Impendance : 25Ω
본사 사이트에서 가져온 스펙입니다.
본 데이터는 샘플 1개의 측정 데이터로 전체 제품 특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 Target
가장 먼저 보는 그래프는 인이어 타겟을 적용한 주파수 특성 그래프입니다. 1/3옥타브 스무딩을 적용하여 실제 청음과 비슷하고 보기에도 편한 그래프입니다.
영디비 코멘트
3.5mm와 4.4mm 케이블 연결 시 다른 특성을 나타냅니다. 3.5mm가 인이어 타겟에 잘 맞고, 4.4mm는 저음이 증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 청음시에도 딱 차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케이블 회사에서 처음 출시한 이어폰이지만 밸런스가 잘 잡혀있으며, 각각 사운드 캐릭터도 느껴지고, 무엇보다 분리도가 수준급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2. Frequency Response Raw
주파수 특성 그래프의 Raw 데이터이고, 스무딩을 적용하지 않은 원본 그래프입니다.
3. THD
4.4mm 측정 결과입니다. 중고역대 THD가 높아지는 것은 소니온 BA 특징인데, 비슷하네요.
4. Impedance
3.5mm 케이블과 4.4mm 케이블 측정 결과 4.4mm에 약 14.5Ω 저항이 직렬 연결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Impulse Response
임펄스 레스폰스 그래프입니다.
6. Sensitivity
감도는 1mW 기준 약 105dB입니다.
<저작권자 ⓒ 영디비(http://www.0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