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COOL GH-1 & GH-1 미니 그래픽카드 지지대
과거 그래픽카드가 급격한 성능의 발전만큼 중량이 무거워지기 시작하였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시기 일반적인 케이스에 시스템 조립 시, 그래픽카드를 지지하는 힘이 케이스 후면과 출력 단자를 결착하는 볼트 밖에 없는 경우라면, 내부 쪽은 지지받는 힘이 고르게 분산되지 못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체 중량 때문에 기판이 천천히 휘어지기 시작하였는데요. 그대로 시스템 사용이 장시간 지속되면 그래픽카드의 발열까지 더해져 더욱 휘어짐이 심해질테고, 이에 따라 그래픽카드 내부 부품 및 PCI 슬롯의 손상이 염려되었기에, 지금은 보편적이지만 당시에는 일부 제품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금속 백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는 고가의 그래픽카드가 많은 인기를 누렸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백플레이트만으로도 점점 무거워지는 그래픽카드의 수평을 유지하기에는 다소 안심이 되지 않았기에, 그래픽카드 지지대라는 액세서리가 등장하였는데요. 이러한 액세서리가 등장하던 초창기에는 가성비가 매우 좋지 않았기 때문에, 유저 여러분들은 한 번쯤 절약정신을 발휘하여 엄한 나무젓가락을 꺾고 갈아낸 다음 그래픽카드 지지대로 사용하던 시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지지대 액세서리의 가격접근성도 매우 좋아졌고, 심지어 케이스 구성품에 이러한 지지대를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제품들도 늘어났지만, 여전히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위치에 알맞은 길이의 지지대를 설치하기 위하여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찾는 유저들의 수요는 꾸준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만나볼 'LEADCOOL GH-1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다양한 그래픽카드 및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길이 조절 기능은 물론, 작은 사이즈의 케이스 유저들을 위한 'LEADCOOL GH-1 미니' 버전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풀 알루미늄의 단단한 소재를 사용하여 우수한 내구성까지 기대되는 만큼, 그래픽카드 지지대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이 더욱 주의 깊게 살펴보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함께 제품의 패키지 및 외형과 간단한 사용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ADCOOL GH-1 & GH-1 미니 그래픽카드 지지대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풀 알루미늄 소재의 그래픽 카드 지지대
LEADCOOL GH-1 & GH-1 미니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그래픽 카드 지지대로, 매우 단단하고 견고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직관적이고 단순한 구조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사전작업이나 공구를 준비할 필요 없이 원하는 곳에 지지대를 설치하면되는데요. 이를 통해 위의 예시와 같이, 무거운 중량으로 아래로 처진 그래픽 카드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길이 조절
본 제품은 볼트 & 너트 설계의 나사선 방식으로 설계되어, 간편하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일반형은 최대 122mm, 미니 제품은 최대 50mm의 높이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알맞은 높이로 지지대를 돌린다음, 홀드 너트를 돌려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인 구조를 지니고 있는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상/하단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 장착 & 하단부 자석 구성
제품의 양 끝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마찰력이 줄어들어 지지대 설치시에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혹시나 지지하는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흠집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품 하단 부에 추가적으로 자석을 구성하여, 철제 방식의 케이스에서 더욱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간편한 설치는 물론 풀 알루미늄 소재로 튼튼함까지 지녔다!
LEADCOOL GH-1 & GH-1 미니 그래픽카드 지지대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