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마우스, 마우스패드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까지 최근 컴퓨터용 게이밍 기어 업체들은 일관성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여기에서 맞물려서 화이트-블랙 이외의 색상을 통해 게이머들의 만족도를 높히고 있는데 최근 스틸시리즈에서는 이 색상 마케팅을 도입한 엔트리 가격대의 게이밍 기어들을 출시, 판매에 들어갔다. 오늘은 지난 6월에 출시 되었지만 이제는 완전체가 된 스틸시리즈 아쿠어 컬러 에디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 스틸시리즈 아쿠아 컬러 에디션
▲ 스틸시리즈 APEX3 TKL 아쿠아 에디션, QCK 미디엄 마우스패드 아쿠아 에디션, RIVAL3 Gen2 와이어리스 아쿠아 에디션, 아크티스 노바 3P 와이어리스 아쿠아 에디션
■ 아쿠아 스틸시리즈 RIVAL3 Gen3 와이어리스, QCK 미디엄 마우스 패드
▲ 간략 스펙 스틸시리즈 RIVAL3 GEN2 와이어리스 : 마우스/무선/6버튼/AAA형 2개/18000DPI/전용동글(리시버)/블루투스/5.0/USB/상하/가속도 40G/오른손/내장 메모리/120.6mm/67mm/38mm/77g/2년 보증 / 스틸시리즈 QCK - M : 마우스패드/제품 형태: 일반/미끄럼방지/320mm/270mm/두께: 2mm/ 패브릭 - 천연고무
▲ 스틸시리즈 RIVAL3 GEN2 와이어리스 마우스는 무선 전용 마우스로 2개의 AAA 규격의 배터리로 작동된다. 2개의 배터리를 직렬이 아닌 병렬로 연결되어서 하나의 AAA 배터리만 으로도 작동된다. 하나의 배터리로 약 200시간의 작동 시간을 갖는다.
스틸시리즈의 라이벌 시리즈는 스틸시리즈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에서 엔트리 레벨에 해당되는 제품으로 유선과 무선 이렇게 2가지 연결 방식의 제품으로 판매 된다. 이번 2세대로 진화하면서 18,000 DPI 까지 지원하며 2.4GHz 무선으로 연결을 하더라고 1.9ms 의 낮은 지연 시간을 갖고 있어서 FPS 게임을 하더라고 넉넉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배터리 하나를 포함한 무게는 77g 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어서 여성 게이머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감이 없는 무게를 갖고 있다.
▲ 스틸시리즈 QCK 미디엄 - 아쿠아 에디션 마우스패드는 마이크로 우븐 패브릭 - 천연 고무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스피디한 슬라이등과 더불어서 스틸시리즈 마우스의 TrueMove 센서와 어울어져 최고의 트래킹을 제공한다.
▲ 77g 의 가벼운 무게와 크기를 갖고 있는 RIVAL3 GEN2 마우스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팜-그립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스틸시리즈 APEX3 TKL 아쿠아 게이밍 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3 TKL 저소음 게이밍 키보드는 이번 아쿠아 시리즈로 다시 출시된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IP32 등급의 방수가 적용되었으며 2천만번 이상의 내구성을 보장하는 스틸시리즈의 저소음 스위치가 적용되었다. 그 외에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에 볼륨 조절을 을 위한 노브, 사운드를 끌 수 있는 뮤트 버튼 등을 갖고 있다.
스틸시리즈 아쿠아 에디션으로 나오게 되면서 키보드의 전체 색상 및 케이블 그리고 키캡 등이 모두 아쿠아 색상으로 만들어졌으며 기본적인 RGB LED 효과도 역시 아쿠아 색상으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통일성 있는 디자인 및 RGB 연출이 만족스러운 게이밍 키보드이다.
■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P 와이어리스 - 아쿠아
▲ 간략 스펙 : 무선 PC헤드셋/스테레오/USB-C동글/2.4GHz/블루투스 v5.3/무선호환: PS4, PS5, 닌텐도스위치/36Ω/93dB/20Hz~22kHz/AI노이즈캔슬링마이크/디스코드인증/퀵충전/사용시간: 30시간(USB-C동글), 40시간(블루투스)/충전단자: USB-C/ [형태] 오버이어/일체형조작부/컨트롤러기능: 볼륨 조절, 마이크 ON,OFF/마이크형태: 플렉시블, 탈착형/밴드형태: 슬라이더형/색상: 블랙/무게: 260g/전용 앱/200개 이상 게임용 EQ 프리셋 등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NOVA 3P 와이어리스 게이밍 무선 헤드폰은 블루투스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2.4GHz 무선 동글을 통해 연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늘 기사의 컨셉에 맞추어서 아쿠아 색상으로 제공,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NOVA 3P 와이어리스에는 2.4GHz 채널로 연결되는 무선 동글을 포함하여 플렉서블 마이크 및 충전을 위한 USB 타입C 케이블을 제공한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NOVA 3P 와이어리스에 제공되는 플렉서블 마이크는 상위 아크티스 제품에는 이어컵 안쪽으로 넣을 수 있는 수납형은 아니고 3극 스테레오 플러그를 통해 왼쪽 이어컵에 꼽는 방식이다.
▲ 아크티스 NOVA 3P 와이어리스 게이밍 헤드셋은 왼쪽 이어캡 부분에 모든 컨트롤러 버튼, 볼륨, 마이크의 연결 및 충전을 위한 USB 타입C 포트도 갖고 있다.
▲ 다양한 체형을 갖고 있는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피팅 상태를 유지해 주기 위해 2중 헤어 벤드 구조 및 양쪽 이어컵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아쿠아 시리즈 게이밍 기어를 컴퓨터에 연결하게 되면 일체감 있는 멋진 컴퓨터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나 마우스, 헤드셋이 주는 무선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었으며 키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쿠아 셋아으로 RGB LED 가 세팅 되어 있어 보다 일체감 있는 아쿠아 색상으로 게이밍 기어를 사용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GG 앱을 통한 커스터마이즈
만약 게이머가 윈도우11 운영체제 환경에 컴퓨터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자동적으로 아래와 같은 팝업을 화면을 보게 된다.
▲ 무선 동글을 통해 마우스, 헤드셋을 연결하게 되면 윈도우가 자동적으로 이를 알아채 스틸시리즈 GG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스틸시리즈 GG 앱을 설치한 후, 로그인을 위해 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스틸시리즈의 게이밍 기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스틸시리즈 GG 앱을 통해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하고 있는 스틸시리즈 아쿠아 에디션이 정상적으로 연결, 인식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 GG 앱의 엔진 메뉴를 통해 스틸시리즈 APEX3 TKL 키보드의 RGB LED 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어의 완벽함을 더하는 것은 탄탄한 하드웨어와 함께 스틸시리즈 GG 앱을 통한 소프트웨어 때문이다. 위 사진에서 처럼 게임 내 최고의 음질, 음향 및 공간감을 주기 위해 200개 이상의 게임 프리셋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게이머는 최상의 게이밍 사운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입문형 게이밍 기어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스틸시리즈 아쿠아 에디션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스틸시리즈의 아쿠아 에디션은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패드 그리고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하나로 맞춘 제품이다. 그리고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어 중에서 엔트리 등급을 갖고 있는 제품들을 묶어서 하나로 만들었기 때문에 높은 가성비를 갖고 있다.
FPS 장르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느끼기 위해서는 눈과 귀 그리고 손으로 느낄 수 있는 감각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눈을 위해선 높은 주사율을 갖고 있는 게이밍 모니터와 넉넉한 프레임 수치를 뽑아줄 수 있는 그래픽카드가 중요하다. 그리고 FPS 게임에서 승율을 올리기 위해선 손과 귀가 필요한데 손 역할을 하는 것이 키보드와 마우스인데 특히나 마우스의 경우 에임 (조준) 및 사격 등을 하기 때문에 마우스의 낮은 지연 스펙을 갖고 있는 마우스가 유리하다. 특히나 무선 마우스도 그 기술이 점점 발전하여 낮은 소비전력으로 인해 긴 배터리 시간을 갖고 있으며 스틸시리즈는 트루무브 센서를 통해 최대 18,000 DPI 를 지원하며 낮은 1.9ms 시간으로 인해 유선 마우스가 필요가 없을 정도로 빠르고 정확하다.
스틸시리즈의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조금 주의해야할 점은 꼭 스틸시리즈의 GG 앱을 설치해서 마우스의 DPI 세팅을 비롯한 슬라이딩 시 커서의 움직임 등을 커스터마이즈, 즉 자신이 가장 알맞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그 이유는 무선 동글을 통해 기본 연결을 하는 경우 윈도우 설정 내의 마우스 설정을 기본적으로 따라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문서 작업 및 웹 사용 등에서는 무리감이 없으나 게이밍 환경에서는 맞지 않는다.
오늘은 스틸시리즈의 아쿠아 패키지를 통해 스틸시리즈의 현재 생각하고 자사에서 추천하고 가장 경쟁력 있는 게이밍 기어 환경을 알아봤다. 이번 아쿠아 에디션은 개인적으로 화이트-블랙 이 두가지 색상 일변도로 구입할 수 있는 게이밍 기어 환경에 선두자 역할을 하고 있는 스틸시리즈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반가웠다. 하나의 단일 브랜드 사의 게이밍 기어를 모두 구축하게 된다면 제어, 통제, 커스터마이즈가 상당히 쉽고 해당 기기들이 협업도 탁월하기 때문에 이런 저런 다른 브랜드로 자신만의 게이밍 기어 환경을 만드는 것 보다 통일성도 있고 편리하며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특히나 스틸시리즈 는 게임만을 위한 튜닝 노우-하우가 있는 업체이며 이번 다양한 색상을 추가하면서 조금 더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할 수 있을 듯 하다. 마지막으로 아쿠아 색상 외에 화이트 블랙 그리고 라벤더 색상 이렇게 총 4가지 색상으로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어를 구성할 수 있어서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아쿠아 색상 외에 추가된 라벤더 색상으로도 자신 만의 게이밍 환경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