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고가의 스트림덱이 키보드로, 앱코 TOS300 매크로덱

2025.08.25. 12:55:41
조회 수
2,951
17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키보드 시장의 새로운 변화가 감지됐다.

주로 스트리머를 위한 장비로 여겨졌던 스트림덱이 키보드와 결합한 것이다. 이미 이러한 변화에 대응한 제품이 지난해 선보인 바 있지만 물리 버튼이 아닌 터치 스크린의 이질감 때문에 큰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 그 해법을 앱코가 제시했다.

지난 달 앱코에서 출시 한 TOS300 매크로덱이 바로 그 제품이다.

 

키보드의 새로운 방향성, 앱코 TOS300 매크로덱

엘가토의 스트림덱은 비싼 가격에도 인기가 많았다.

스트림덱의 편리함은 기본이고 터치 스크린이 아닌 물리 버튼 조합이라 대안이 없을 정도 였는데 그 부분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바로 앱코에서 출시 한 TOS300 매크로덱이다.

앱코 TOS300 매크로덱은 엘가토 스트림덱과 같은 물리 버튼 방식을 사용하며 각각의 버튼마다 LCD 디스플레이를 조합해 사용자가 할당한 모든 기능을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사용 목적이나 구현 방식 모두 사실 상 차이가 없는 것이 앱코 TOS300 매크로덱이며 이를 키보드에 통합했다는 점이 장점으로 소개된 바 있다.

 

앱코 TOS300 매크로덱, 6개 버튼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

앱코 TOS300 매크로덱에 할당된 LCD 키는 총 6개다. 일반적인 키보드의 Insert, Delete, Home, End, Page Up/Down 키 위치에 6개의 LCD 키를 2개씩 세로로 배치 했으며 기존 키는 숫자패드 상단과 하단 펑션키 조합으로 대신하게 했다.

이러한 배치는 기존 키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겐 낯선 방식이지만 Insert, Delete, Home, End, Page Up/Down 키를 주로 사용하지 않는 대다수 사용자들에겐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처음에는 조금 헷갈리겠지만 몇일 사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질 수 있고 원하면 기존 키 기능을 그대로 할당해 사용할 수도 있다.

6개의 키로 사용 가능한 기능은 크게 9가지로 나뉜다. 가장 많이 활용될 단축키 기능은 원하는 키나 조합을 할당시키는 것이고 2가지 단축키 기능을 할당해 한번씩 바꿔 쓰는 것도 가능하다.

웹사이트는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버튼을 누를때마다 해당 사이트가 열리게 만드는 기능이고 열기는 특정 파일이나 소프트웨어를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실행시키게 만들어 준다.

예를 들어 엑셀 파일을 지정해 놓으면 버튼을 누릴때 마다 해당 파일이 열리게 된다. 이렇게 하면 업무에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일일이 찾아 들어가 읽어낼 필요 없이 버튼 한번 누르는 것 만으로 파일을 로딩할 수 있게 된다.

비밀번호 입력은 말 그대로다. 비밀번호를 지정해 두면 입력이 필요할때 버튼만 누르면 해당 번호가 입력되도록 만들어 준다. 입력 후 엔터가 자동으로 눌러지게 만드는 옵션도 있다.

멀티미디어는 누구나 직관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그 기능이다. 재싱이나 정지, 스킵 등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시 사용하는 주요 기능을 버튼에 할당할 수 있다.

텍스트 기능은 특정 문구를 미리 정해두고 버튼을 누릴때 마다 해당 문구가 원하는 입력창에 작성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건데 주로 메신저 사용 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넣어두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우스 커서의 위치와 클릭 상태를 할당하는 기능도 버튼에 부여할 수 있고 특정 지역 날씨나 시간, 타이머, 달력 등도 버튼에 할당할 수 있다.

앱코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을 6개 버튼에 원하는 대로 설정하는 것 외에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전환 키도 준비해 뒀는데 이를 사용하면 용도에 따른 키 조합도 가능해 보다 세분화된 기능 활용이 가능해 진다.

 

전용 소프트웨어가 아이콘도 알아서 자동으로

앱코 TOS300 매크로덱 뿐만 아니라 앞서 출시된 모든 스트림덱이나 메크로덱은 버튼에 사용할 아이콘이 필요하다.

기능이 아무리 좋고 활용성이 좋다해도 각각의 버튼에 부여된 아이콘 이미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앱코 TOS300 매크로덱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앱코 TOS300 매크로덱을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아이콘이 부여된다.

예를 들어 버튼 하나에 케이벤치나 네이버를 연동시키면 알아서 해당 사이트 대표 썸네일이 아이콘 이미지로 적용된다.

이는 파일이나 프로그램들도 마찬가지이며 원할 경우 사용자가 직접 아이콘을 교체할 수도 있다. 원하는 이미지로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다른 이미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스트리밍에 필요한 게임바 기능키 탑재

앱코 TOS300 매크로덱은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라고 보긴 어렵다. 게임은 하겠지만 스트리머 같은 라방에 주로 활용할 제품이라고 보는 것이 맞다.

그래서 게임의 실시간 녹화 상황을 쉽게 접근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키를 준비해 놨는데 키보드 우측 숫자패드 상단을 보면 카메라 모양의 버튼이 위치한 걸 볼 수 있다.

이 버튼만 누르면 윈도우 내장 게임바(Game Bar)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플레이 중인 게임을 녹화하거나 녹화 중인 상황을 즉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별도의 단축키 없이 스트리밍이나 녹화 상태를 즉시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리머들에겐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정석같은 펜타그래프 스위치

앱코 TOS300 매크로덱의 스위치는 펜타그래프다. 정석적인 펜타그래프 스위치고 안정감이 좋다.

기계식 같은 타건감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적당한 반발력의 쫀쫀함은 느껴지고 거의 무소음에 가까운 저소음 스위치라 일반적인 게이머 보다는 스트리머에게 더 적합한 제품이다.

키보드 타건음이 마이크를 타고 들어가는 걸 원하는 스트리머는 없을 테니 말이다. 매력적인 타건감은 아니지만 분명 목적에는 충분히 부합하는 세팅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크로덱을 경험하자

앱코 TOS300 매크로덱가 주목 받는 이유는 크게 2가지다.

터치 스크린이 아니라 스트리머들이 선호하는 개별 LCD 키가 사용됐다는 점, 그리고 키보드로 통합하고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물론, 버튼의 개수나 추가적인 기능까지 생각하면 버튼 6개인 앱코 TOS300 매크로덱이 더 낫다는 할 수 없지만 6개의 버튼을 사실 상 동일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가격이 1/3도 안한다니.. 이러면 이야기는 달라지게 된다.

정확하게는 소비자 가격 69,000원이니 고가의 장비가 부담스러운 스트리머라면 앱코 TOS300 매크로덱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기사원문 : https://kbench.com/?q=node/270399 Copyrightⓒ kbench.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전문가 리뷰 전체 둘러보기
3/1
코어 울트라 245K & 265K 를 위한 가성비 메인보드, ASRock B860M PRO RS WIFI - 에즈윈 (3) 브레인박스
거의 5060급 성능, 따로 좀 팔아주세요. AMD 라데온 RX 9060 (1) 기글하드웨어
ㅇㄱㅈㅉㅇㅇ? 그래픽카드 시장 1분 근황 (타이밍캐치! 암드핑) (17) 동영상 있음 다나와
라이젠7 9800X3D 모든 선을 감추다. 기가바이트 B850 AORUS STEALTH ICE - 제이씨현 (6) 브레인박스
미친 조립 편의성과 확장성, 감성까지 다 갖춘 케이스! [프리미엄 리포터V] (1) 동영상 있음 다나와
COUGAR Omny X : 어항 케이스를 세워보았다 쿨엔조이
고가의 스트림덱이 키보드로, 앱코 TOS300 매크로덱 (5) 케이벤치
2m 케이블 하나로 끝내는 기가비트 유선 연결 ‘ipTIME U2LAN’ 뉴스탭
Elgato 4K S 캡쳐보드 : 4K 캡쳐기능과 가성비의 균형을 맞춘다! (1) 쿨엔조이
다얼유 COOL60 8K 래피드 트리거 자석축 게이밍 키보드 : 컴팩트한 사이즈에 담긴 다재다능함과 게이밍 감성! (8) 쿨엔조이
최신 모든 규격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어항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루프탑 - 화이트 에디션 (7) 브레인박스
앱코 AK108 3모드 OTEMU 특주축 유무선 기계식 그린 (거북이 등껍질축) : 108키 배열로 더욱 확장된 독개구리의 매력 (1) 쿨엔조이
에버미디어 CamStream 4K BU113G2 : 4K60 녹화기능은 물론, 우수한 편의성까지 담아낸 캡쳐카드 쿨엔조이
라이젠 7800X3D + RTX 5070 Ti 조합의 게이밍PC 성능 확인! [프리미엄 리포터V] 동영상 있음 다나와
하나의 색상 그리고 브랜드로 이루어진 게이밍기어, 스틸시리즈 아쿠아 컬러 에디션 (4) 브레인박스
알파스캔 AOC 27G11 : 익숙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선택지, FHD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1) 쿨엔조이
지금까지 써본 미니PC 중 1황입니다ㄷㄷ 모듈형 미니 PC 'Khadas Mind 2S' (8) 동영상 있음 도레
사각형 워터펌프 디자인을 가진 가성비 수랭쿨러!! darkFlash 아쿠아루믹 DL360 ARGB (2) 동영상 있음 쿨엔조이
잘만 P40 NAMU : 원목으로 포인트를 준 P40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 (1) 쿨엔조이
게이밍 노트북의 18인치 시대를 열었습니다. ASUS TUF Gaming A18 FA808UP-S8017 (SSD 512GB)[노리다] (2) 동영상 있음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