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라고 통칭할 수 있는 키보드, 마우스는 그 주변기기로 마우스 패드, 게이밍 헤드셋 등으로 확장이 되어 컴퓨터를 기준으로 모니터와 본체를 제외한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모든 것을 통칭하는 주변기기를 칭하고 있다.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1차적으로 기계식 및 ARGB 등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변화를 1차적으로 겪은 후 최근엔 무선 으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다. 무선 장비가 이 처럼 빠르게 늘어나는 이유를 들자면 무선 장비들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2.4GHz 채널 지연 현상이 해결되었으며 배터리 사용량도 급격히 줄어 사실상 충전 문제도 크게 걸림돌이 없어졌으며 이런 기술 발전에도 불구하고 가격적인 부분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떨어졌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무선"이 조금 더 사람들의 거부감을 없앤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에어팟, 무선 충전 등 실 환경 차원에서 무선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는 점도 크게 한 몫하지 않았나 싶다.
■ CORSAIR SABRE v2 PRO ULTRALIGHT WIRELESS
▲ 간략 스펙 : 마우스/유선+무선/5버튼/내장 배터리/33000DPI/전용동글(리시버)/USB/상하/가속도 50G/오른손/소프트웨어 지원/내장 메모리/119.16mm/62.55mm/38.21mm/36g/1.8m/2년 보증
▲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커세어 답게 내부의 포장지 등을 모두 종이, 재활용 제지를 사용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를 많은 편인데 마우스의 하단에 붙일 수 있는 패드류 등을 기본 제공하며 부착시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 알코올 패드 그리고 설치설명서 보증서 등을 포함한다. 사후 보증 기간은 커세어 게이밍 기어들이 갖고 있는 2년을 갖는다.
▲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에는 컴퓨터 본체 혹은 노트북에 연결하기 위한 무선 동글을 제공하는데 본체 색상과 동일한 화이트 색상으로 제공되며 포함되어 있는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고 별도의 클립을 부착해두어서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에는 기본적으로 동글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타입C To A 케이블을 제공하며 케이블의 표면은 패브릭으로 처리해 꼬임을 방지하고 있다. 이 케이블을 통해 앞서 본 무선 동글과 연결하거나 본체에 바로 꼽아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총 5개의 버튼을 갖고 있는 기본적인 구성을 갖고 있으며 중앙에 휠 버튼 부분은 부드러운 느낌으로 작동되며 양쪽 클릭 스위치는 커세어 커스텀 기계식 으로 정확한 조작감을 준다.
▲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의 충전 및 유선 마우스 사용을 위한 USB 타입C 포트가 마우스 본체 앞 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의 광센서는 커세어 마크맨S 센서가 적용되었으며 8,000Hz 의 초고속 폴링 레이트와 1ms 의 지연 시간을 갖는다. 마우스의 바닥면에는 마우스의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위치를 갖고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오프하여 내부의 충전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 깃털 처럼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개인적으로 이번 커세어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ARGB 효과가 없다. 제품의 무게를 줄이는 부분 보다라는 마우스의 배터리 사용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 제품은 36g의 "가벼움"과 "1ms 딜레이의 무선 연결" 이 두가지로 함축할 수 있다.
그 점에서 최근 게이밍 마우스가 가려고 하는 방향, 즉 기계식 스위치, 무선에 최적화된 컨트롤러, 낮은 무선 지연 속도, 마지막으로 가벼움까지도 하나로 담은 나름이 커세어 철학을 녹아낸 제품이 오늘 소개하는 커세어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일 것이다.
마지막에도 이제는 웹 브라우저 베이스로 기본적인 마우스의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진화된 커세어 웹-허브는 컴퓨터, 노트북에 별도의 프로그램의 설치를 통한 리소스의 낭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커세어가 진화하고 있다는 부분이 소프트웨어적으 많은 투자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무실, 혹은 가정에서 유선 모드로 사용하다가 노트북 등 사용을 위해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 2개의 서로 다른 환경에서 하나의 마우스를 사용하려고 하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마지막으로 사무실에서 작업으로 마우스 사용량이 많은 크리에이션 작업을 하는 여성 분들이라면 게이밍 마우스라는 이미지로 접근하기 보다는 무선, 가벼운 무게 등으로 접근해 본다면 이 제품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CORSAIR 세이버 v2 PRO 초경량 무선 게이밍는 컴퓨존, 다나와, 네이버 등에서 99,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화이트 색상 외에 블랙 색상도 판매하고 있으니 개임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좋을 듯 하다.
최신 리뷰
- 깃털 처럼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 CORSAIR SABRE v2 PRO ULTRALIGHT WIRELESS
- 소소하면서 멋진 ARGB 튜닝, 마이크로닉스 EZDIY-FAB SHIELD ATX 24핀 90도, 180도 어댑터
-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SB 와이파이6 무선 랜카드, EFM ipTIME AX2000T-UA
- 500Mbps 인터넷 서비스를 받는 유저들을 위한 EFM ipTIME AX2004T 유무선공유기 (White)
-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SANDISK CREATOR PHONE SSD 1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