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케이스들은 사각형 형태의 것들이 대부분이다. 케이스의 전체적인 재질도 역시 스틸 소재가 대부분인데 최근 들어서는 적어도 한쪽면 이상의 강화 유리로 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케이스의 측면이 강화 유리로 대체가 된 가장 큰 이유는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 내부에만 있던 많은 주변기기들이 RGB LED 를 적용하면서 부터다. 그리고 고성능 프로세서의 높은 소비전력으로 인해 멀티 코어 프로세서의 경우는 수냉 AIO 쿨러 장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역시도 RGB LED가 적용되 사실상 많은 숫자의 주변기기들이 RGB LED가 사용된다.
그렇다 보니 최근에는 2개 이상의 면을 강화 유리로 처리한 일명 "어항" 케이스가 주력 모델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는 아마도 앞서 설명한 컴퓨터 주변기기들의 변화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 간략 스펙 : M-ATX 케이스/지원보드규격: M-ATX, M-ITX/VGA 길이: 410mm/CPU쿨러 높이: 155mm/미니타워/파워미포함/ [패널] 전면 패널 타입: 강화유리/측면 패널 타입: 강화유리/ [쿨러/튜닝] 쿨링팬: 총3개/LED팬: 3개/후면: 120mm LED x1/내부 측면: 120mm LED x2/ [크기] 너비(W): 275mm/깊이(D): 425mm/높이(H): 354mm/ [호환성] 파워 장착 길이: 240mm/파워 위치: 하단후면/ [부가기능] LED 색상: RGB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의 각종 스위치 류는 케이스 상단 오른쪽 모서리 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2개의 USB 타입A 포트와 하나의 USB 타입C 포트를 제공한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케이스의 측면 강화 유리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리게 되어 있는데 케이스 후면에서 2개의 나사를 풀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의 메인보드 플레이트 부분은 상당히 커다란 타공이 되어 있었는데 인텔 프로세서 계열의 경우는 공냉 쿨러 혹은 수냉 쿨러를 장착할 때 무조건 가이드를 장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이상의 크기로 큰 홀을 만들었는데 이는 메인보드 후면에서 발생되는 열과 외부 공기가 보다 쉽게 접촉하기 위함으로 풀이 된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의 메인보드 플레이트는 정확하게 마이크로 ATX 규격에 맞춤으로 디자인 되어 있는데 직각으로 꺽인 부분의 아래외 2개의 케이블 연결 터널을 만들어 두어서 파워에서 나오는 선들을 간섭없이 최단 거리로 연결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케이스는 서두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마이크로 ATX 규격의 메인보드와 ITX 메인보드 만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렇다보니 마이크로 ATX 메인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가정해 기본적인 메인보드 스탠드오프 들을 정확한 위치에 미리 장착 되어 있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케이스에는 기본적으로 총 3개의 팬을 장착하고 있는데 모두 HDB 120mm 팬, 측면 2개, 후면 1개가 제공된다.  이 팬들은 모두 내부에 RGB LED 가 적용되어 있으며 케이스의 리셋 버튼을 통해 간단한 색상 혹은 효과 등을 바꿀 수 있다.   이 3개의 팬은 파워의 IDE 4핀 커넥터를 통해 전달된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스틸 소재의 우측 측면에 2개의 먼지 필터를 케이스 상단에 하나의 먼지 필터를 마지막으로 바닥면에도 하나의 먼지 필터를 더해 총 4개의 먼지 필터가 적용되었으며 모두 마그네틱으로 처리 되어서 쉽고 빠르게 청소가 가능하다.

 
 
 
  
  
 
 
 
 
 
■ 가성비 있는 깔끔한 듀얼 챔버 구조의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최근 들어서 컴퓨터 케이스의 구입은 디자인과 기능 외에 "색상" 이라는 변수까지 추가되어 상당히 혼란스럽다.  하지만 기본적인 색상인 블랙-검정색은 꾸준하게 판매가 되는 생명력이 긴, 정확하게는 컴퓨터라는 제품이 완전히 없어지기 전까지는 이 블랙-검은색이 기본적인 색상이 될 것이다.   여기에 기사의 서두에서 언급을 했다시피 케이스의 측면 그리고 추가적으로 전면까지도 강화 유리로 마감된 어항 제품이 대세 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오늘 소개한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는 이 두가지 측면 블랙과 어항 케이스 라는 최근 주력 케이스의 형태-디지안에 잘 맞추어진 제품이다. 
특히나 듀얼 챔버 방식의 케이스는 낮은 높이를 갖기 때문에 컴퓨터의 위치를 책상 아래 혹은 위에 올려둘 수 있을 정도로 좋은 크기를 갖는다. 그 외에 기본적으로 공랭쿨러 최대 155mm, 그래픽카드 최대 410mm, 파워서플라이 최대 240mm 장착 지원을 지원하며 케이스 내부에 최대 9개의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는데 상·하단 360mm 측면 240mm 수랭쿨러 장착 지원 한다. 2개의 면이 공기가 유입될 수 없는 강화 유리고 된 탓에 최대한 공기의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듀얼 에어홀 디자인으로 내부 쿨링 성능을 최적화 하고 있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은 컴퓨존 그리고 다나와 등을 통해 45,9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출시된 일자로 부터 한달에 포토사용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구입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최신 리뷰
 
 







 
									 
										 
										





 
								 
										 
										 
										 
										 
										 
										 
												
											
											
										 
												
											
											
										![치맥하고 간 젠슨 황, 엔비디아 국내 기업과 AI 협력 예고 / 25년 10월 5주차 [주간 AI 뉴스]](https://img.danawa.com/images/attachFiles/6/914/5913914_1.jpeg?shrink=320:180) 
												
											
											
										 
												
											
											
										![[무제한 경매] PowerColor 라데온 RX 9060 XT Reaper D6 8GB 대원씨티에스](http://img.danawa.com/prod_img/500000/965/908/img/91908965_1.jpg?fitting=Large|140:105&crop=140:105;*,*) 
									![[★흑백콤퓨타★] 화이트 마스터 PC](http://img.danawa.com/shop_img/dasale/goods/417/026/26417_70.jpg?fitting=Large|140:105&crop=14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