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묵직한 손맛 강조한 레이븐식 협동, 프로젝트 이블베인

2025.11.13. 14:37:29
조회 수
111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프로젝트 이블베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 프로젝트 이블베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2015년 넷마블이 제작한 ‘레이븐’은 당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휩쓸 정도로 모바일게임 시장에 파란을 일으켰다. 시간이 지나며 관심이 점차 시들해지긴 했으나, 지난 해 출시된 레이븐2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며 아직까지 명성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 넷마블이 프로젝트 이블베인으로 본격적인 레이븐 IP 확장에 나선다. 특히 원작보다 한층 세밀해진 그래픽, 협동 액션 RPG로 변화한 게임성 등을 선보이며, 수많은 레이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추세다. 그러던 중 지스타 2025 현장에서 프로젝트 이블베인을 미리 체험할 수 있었다. 직접 해 본 이블베인은 레이븐 특유의 묵직한 액션을 살리는 동시에, 근·원거리를 전환하며 보스를 공략하는 맛이 살아 있었다.

▲ 프로젝트 이블베인 트레일러 (영상출처: 넷마블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캐릭터와 무기를 결정해야 한다. 시연 버전 기준 캐릭터는 네 가지(에일린, 시에나, 펠리아, 바르만)로, 캐릭터마다 스태미나, 체력, 방어력 등 능력치가 조금씩 차이 난다.

플레이스타일을 결정 짓는 핵심 요소는 무기다. 이블베인의 무기는 크게 근거리와 원거리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 한 가지 무기를 선택해 전장에 투입된다. 시연 버전 기준 근거리 무기는 검·방패, 대검이 마련되어 있었고, 원거리 무기는 석궁과 산탄형 발리스타로 나눠진다.

눈에 띈 부분은 무기마다 하나씩 부여된 액티브 스킬이다. 전방으로 돌진하며 검을 휘두르거나, 와이어 액션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등 다양한 스킬이 마련되어 있었다. 시연에서 제공된 무기는 공격 속도나 대미지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었기에, 스킬이 무기를 선택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했다. 

▲ 전투 시작 전 고유 스킬을 가진 무기를 하나씩 선택한다 (사진제공: 넷마블)

그 외에도 헤븐스톤이라는 추가 스킬을 2개씩 가져갈 수 있다. 지정 범위에 폭격을 가하거나 독 안개를 퍼뜨릴 수 있고, 그 외에 아군을 치유하거나 방어력을 높이는 지원형 스킬도 있다. 캐릭터마다 클래스가 부여된 것은 아니었지만, 파티원과 스킬을 분배해 역할군을 나누는 것도 재미있을 듯 했다.


방어막과 치유로 아군을 지원하거나,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하는 헤븐스톤 스킬 (사진제공: 넷마블)
▲ 방어막과 치유로 아군을 지원하거나,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하는 헤븐스톤 스킬 (사진제공: 넷마블)

캐릭터와 무기, 스킬 선택이 끝난 뒤 전장에 들어서면 적을 처치하며 호위나 점령, 보스 사냥 등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무 자체는 크게 특별한 부분이 없었지만, 원색 위주의 타격 효과와 묵직한 액션이 상당한 손맛을 자아냈다. 특히 보스전을 제외하면 다수의 적이 몰려오는 경우가 많기에, 핵앤슬래시에서 느낄 수 있는 적을 쓸어버리는 쾌감도 진하게 느껴졌다.

특히 눈에 띈 부분은 QTE 액션이었다. 적을 공중에 띄우거나 다운시키면 화면에 QTE 버튼이 출력되고, 이를 누르면 적을 추격한 뒤 강력한 피니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특히 QTE 액션은 근처에 아군이 적을 쓰러뜨려도 발동하기에, 이를 잘 활용하면 아군에게 빠르게 합류해 위기에서 벗어나거나, 반대로 위험에 처한 아군을 구해낼 수도 있었다.

QTE 액션을 활용하면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빠른 합류도 가능하다 (사진제공: 넷마블)
▲ QTE 액션을 활용하면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빠른 합류도 가능하다 (사진제공: 넷마블)

이와 함께 근/원거리 무기를 전환하며 적을 공략하는 전투 방식도 인상적이었다. 근거리 무기는 사거리가 짧은 대신 대미지가 높고, 원거리 무기는 대미지가 약하고 사거리가 길다. 때문에 대부분 상황은 근거리 위주로 전투하게 되지만, 적마다 약점 부위가 있어 이를 맞추기 위해서는 원거리 무기가 효과적이다. 특히 보스의 경우 몸집이 큰 경우가 많아 근거리 무기는 약점 타격이 어렵기에, 원거리로 약점을 공략하다가 보스가 쓰러지면 근거리 무기로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방식이 주를 이룬다. 

종합적으로 프로젝트 이블베인의 액션은 합격점이었다. 화려한 타격 효과와 묵직한 액션은 레이븐의 색깔이 그대로 녹아 있으며, QTE 액션으로 단조로움을 줄였다. 여기에 무기를 전환하며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우선 캐릭터마다 능력치가 다르긴 하나, 그 차이가 크지 않아 ‘굳이 캐릭터를 왜 나누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성이 부족했다. 또한 키보드 기준 원거리 무기 조준이 마우스 휠 버튼에 배정되어 있어, 조작의 불편함도 느껴졌다. 다만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인 만큼 개선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에, 이번 지스타 2025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보완한다면 넷마블 대표작으로 우뚝 설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이블베인 스크린샷 (사진제공: 넷마블)
▲ 이블베인 스크린샷 (사진제공: 넷마블)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전문가 리뷰 전체 둘러보기
1/1
[리뷰] “업무하는 척 광물 키우기”... 남몰래 플레이하기 좋은 PC 방치형 게임 ‘오어플랜트’ 게임동아
[리뷰] ‘연운’, 살아 숨쉬는 강호로 떠나는 자유로운 무협 여행 게임동아
지스타 2025 다녀왔습니다 팰월드 모바일, 몬길, 아이온2, 신더시티 다 보고 옴! 동영상 있음 뻘짓연구소
지스타 2025서 만난, 미래 기대되는 인디게임 10선 게임메카
엔씨 신더시티, 멋진 겉모습 뒤 부실한 슈팅게임 기본기 게임메카
손 안에서 펼쳐지는 군단장 레이드, 로스트아크 모바일 게임메카
팰월드 모바일, 크래프톤이 재구현한 팰월드는 어떤 모습? 게임메카
이거 정말 모바일에서 돌릴 수 있을까? 아이온2 체험기 게임메카
아타리 게임의 역사를 한 손에! 200개의 게임이 내장된 마이아케이드 아타리! (1) 동영상 있음 무적풍화륜
전술의체 소녀들의 슈팅 전술 디펜스, 게이트 오브 게이츠 게임메카
'중파'가 눈에 띄네, 위메이드커넥트 서브컬처 신작 '노아' 게임메카
반격의 쾌감이 짜릿해! 기대 모으는 ‘몬길: 스타 다이브’ (1) 게임메카
원작 재현을 초월한 넷마블의 IP 활용법, 칠대죄: 오리진 (1) 게임메카
나혼렙: 카르마, 넷마블이 선보이는 하데스 풍 로그라이크 (1) 게임메카
묵직한 손맛 강조한 레이븐식 협동, 프로젝트 이블베인 게임메카
닌텐도 스위치 2의 가능성을 확인시켜준 작품 ‘젤다무쌍 봉인 전기’ 리뷰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진짜 '나만의 이야기' 펼쳐지는 무협 MMORPG, 역수한 게임메카
로마 총독에게 수면은 사치, 바쁜 도시시뮬 '아노 117' 게임메카
클레르 옵스퀴르 같은 우리가 열광했던 명작 게임들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제가 보내 드릴테니까 직접 확인해보세요 '지스타 2025'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그립감 제공하는 최상급 핸드헬드 UMPC, ASUS ROG XBOX ALLY X (6) 노트포럼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