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TE X50 : 플래그십의 패기를 보여주는 HYTE
평범함은 거부한다.
2021년 PC 케이스 시장에 인상적인 데뷔를 치룬 'HYTE'는 단순하게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설계하는 것에 그치지않고, 전세계 수많은 게이머와 PC 애호가에게 자신만의 개성있는 빌드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설계 방식은 매번 새로운 디자인 및 레이아웃과 디테일을 극한으로 끌어올려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이 나오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일반적인 보급형 제품보다는 다소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죠.
그러나, 최근에는 룸 인테리어나 데스크 테리어를 위해 PC를 하나의 오브제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플래그쉽 케이스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HYTE X50'은 남들과는 다른 감성 즉, 독창적인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원하는 유저에게 딱 어울리는 HYTE의 신규 PC 케이스로, 좌측에서 상단까지 끊긴없이 이어지는 풀 커브드 글래스가 탑재되고 케이스 카테고리에서는 보기 힘든 유채색 계열의 옵션까지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인테리어 연출도 가능한 것이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HYTE X50'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YTE X50'의 구성품으로는 [ 제품 설명서 / 벨크로 타이 / 케이블 타이 / 볼캐치 홀더 / 각종 볼트 ]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HYTE X50'은 여러 가지 컬러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나, 이번 리뷰에서는 '피치 블랙' 컬러만 소개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케이스의 전체적인 외형은 곡선 디자인을 강조한 어항 케이스로 보이지만, 좌측과 상단이 풀 커브드 글래스로 제작되어 일반적인 케이스와 매우 다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 풀 커브드 강화유리 글래스


전면 패널은 풀 메쉬 타입으로 디자인되었으며, 패널 안쪽에는 별도의 먼지 필터가 없습니다.


I/O 패널은 케이스 상단에 배치되어 있으며, 총 3개의 데이터 포트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규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I/O 패널
[ 전원 버튼 / USB 3.2 Gen2x2 Type-C x1 / USB 3.2 Gen1 Type-A x2 / HD 오디오 & 마이크 ]



우측 패널은 풀 메쉬 타입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일자형 케이스 받침대가 전/후 총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우측 패널 하단부에는 패널 개폐를 위한 홈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을 잡고 들어 올리면 부드럽게 탈착 됩니다.



우측 챔버 내부의 모습입니다. 듀얼 챔버 구조가 아님에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좌측 챔버와 이어지는 커넥터 홀에는 높은 퀄리티의 실리콘 그로밋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상단 파워 체결 방식을 채택하여 케이스 상단부에 PSU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PSU 확장성
표준 ATX : 최대 깊이 223mm 이하

메인보드 프레임 하단에는 멀티 스토리지 베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멀티 스토리지 베이 확장성 (동시 장착 O)
2.5" SSD : 최대 2개
3.5" HDD : 최대 1개


▲ I/O 패널 구성




케이스 후면의 상단에는 HYTE 금장 로고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나머지 패널에는 원활한 배기를 위해 루버 블레이드(창살 패턴)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 좌측 패널 개폐 방법


풀 커브드 강화유리 패널은 우측과 마찬가지로 아래의 홈을 잡고 가볍게 들어 올리면 부드럽게 탈착 할 수 있습니다.


내부 중앙에는 메인보드 프레임이 있으며, 각 폼팩터에 맞는 나사 홀에 이니셜이 각인되어 조립 초보자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신 트렌드인 백 커넥트 메인보드 장착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우측에는 측면 쿨링 솔루션 장착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측면 쿨링팬 확장성
쿨링팬 : 120mm x3 / 140mm x3
라디에이터 : 최대 360mm


케이스 내부의 좌측에는 후면 쿨링팬 장착부와 그래픽카드 장착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 상단 쿨링팬 확장성
쿨링팬 : 120mm x2 (140mm 미지원)
라디에이터 : 최대 280mm
※ 그래픽카드 확장성
PCI 슬롯 : 7개
수직 변환 : X
최대 길이 : 430mm 이하

이번 모델은 상단 파워 장착을 설계했으므로 하단부를 온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는 쿨링팬 장착이 가능한데, 실제 쿨링팬은 패널보다 더 아래 장착되기 때문에 외부에서 바라보았을 때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죠.
▲ 케이스 바닥면 구성



▲ 자석형 쿨링팬 먼지 필터(하단)



전면 패널은 하단부를 잡고 당겨주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전면 패널 내부에는 쿨링팬 및 라디에이터가 장착이 가능한 독립형 브라켓이 있는데요, 상/하단 볼트를 풀면 분리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두께에 따라 상단 오프셋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쿨링 빌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HYTE X50' 모델을 활용하여 실제 시스템을 빌드한 모습입니다. 케이스의 메인보드 장착부에는 ATX 메인보드를 사용하였으며, CPU 쿨러의 경우 360mm 일체형 수랭 쿨러를 상단 패널에 장착하였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HYTE X50 : 플래그십의 패기를 보여주는 HYTE
HYTE의 가치관을 담아낸 케이스 디자인
'HYTE X50'은 일반적인 케이스에서는 보기 어려운 디자인으로 HYTE가 추구하는 다양한 빌드 경험이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먼저, 전면 패널은 메쉬 타입으로 공기 흐름성을 확보화였으며 4 방향의 모서리를 모두 곡선으로 마감 처리하여 정면에서 바라보면 마치 마이크를 닮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전면에 메쉬 패널을 선택했음에도 튜닝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좌측 패널이 상단부의 절반 정도까지 닿을 수 있도록 커브드 타입으로 제작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이미지를 연출해 주죠.
우측 사이드 패널은 전면 패널과 동일한 메쉬 패널로 제작됐으며, 형태가 동일한 좌측 패널과 비슷한 고정 방식을 가지는데요. 패널 개폐 시 안전성을 높이고 유저 편의성을 위해 각 패널 하단부의 홈을 손으로 가볍게 들어 올리면 패널과 부드럽게 탈착 됩니다.
폭넓은 메인보드 & 쿨링 솔루션 확장성
'HYTE X50'은 케이스 내부에 최대 E-ATX 규격을 지원하고 있어 일부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플래그쉽 메인보드를 장착하여 하이엔드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내부 공간이 제공되는 만큼 쿨링 솔루션의 확장성도 다양한데요. 전면 / 측면 / 후면 / 하단 총 4개의 패널에 쿨링팬 혹은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으며, 120mm 쿨링팬은 최대 10개 140mm 쿨링팬은 전면과 측면에 각 3개씩 총 6개의 140mm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어 준수한 쿨링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전면 패널에 장착된 쿨링팬 브라켓의 경우 0 / 15 / 30 / 45mm의 수치로 오프셋 조정이 가능하여 비교적 두꺼운 커스텀 수랭 라디에이터나 샌드위치 구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케이블 라우팅 설계 & 루버 블레이드 배기
HYTE의 케이스 설계는 깔끔함에서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외형부터 내부까지 모두 심플하면서 각 기능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하였는데요. 다양한 케이블이 정리되는 공간인 우측 패널 내부를 단조롭게 구성하였으며, 우측에서 좌측 챔버로 케이블이 넘어가는 커넥터 홀에 실리콘 그로밋을 장착하여 케이블 손상을 방지합니다. 특히, 케이블 그로밋은 케이스 컬러와 매칭되어 시각적인 일체감도 유지되죠.
케이스 후면부에는 '루버 블레이드'라는 창살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는 공기 흐름을 정밀하게 제어하기 위한 설계로 원형의 에어홀 대비 배기 효율에서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많은 타공 및 가공이 들어가는 후면부의 강성을 높여줄 수 있어 보다 안전한 하드웨어 장착을 돕습니다.

디자인의 마술사, HYTE
HYTE X50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