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식 감성을 더한 디자인
브리츠 BZ-NQ26은 디자인부터 남다르다. 나무 질감이 느껴지면서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는 다크 월넛 케이스에 전면 메탈 그릴을 채택했다. 세련된 클래식 디자인으로 깔끔한 거실이나 오피스 공간에 놓기 좋은 외관을 갖췄다. 디자인의 핵심은 메탈 핸들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슬림하지만 알루미늄 소재로 견고하며 핸들을 통해 안정적으로 스피커를 이동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디자인 포인트이자 야외에서는 휴대성을 위해 사용된다.
크기는 가로 250mm, 높이 100mm, 깊이 85mm로 포터블 스피커에 딱 어울리는 크기다. 휴대하기에 적당한 크기로 책상 위에 올려놔도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무게는 1.15kg다. 바닥면에는 4개의 고무패드를 부착해 불필요한 진동을 막고 테이블에서 안정감을 더한다.
스피커 윗면에는 6개의 버튼이 있어 스피커에서 직접 조작이 가능하다. 음악 재생, 일시정지는 물론 트랙 이동,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두 개의 LED가 있어 충전 상태 및 컬러를 통해 현재 모드를 알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유선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3.5mm 오디오 케이블, 제품 충전을 위한 USB-A to C 케이블, 간단한 설명서가 포함된다.
■ 선명한 사운드에 중저음까지 보강
브리츠 BZ-NQ26은 최신 블루투스 5.4 버전을 지원해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실제 사용에서도 끊김 없는 무선 사용이 가능했으며, 자동 페어링을 지원해 한 번만 연결해 놓으면 스피커를 켰을 때 알아서 스마트폰과 연결된다.
스피커는 78mm 크기의 듀얼 드라이버를 채택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출력은 정격 16W로 시원스러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음악을 듣기 좋은 출력을 낸다. 부족함 없는 출력을 가지면서 전체적으로 사운드는 선명함을 강조했다. 특히 작은 볼륨에서 선명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중저음을 강화하기 위해 패시브 진동판 설계를 적용했다. 작은 볼륨에서는 중저음을 느끼기는 어렵고 볼륨을 살짝 올려주면 묵직한 중저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덕분에 야외에서도 탄탄한 저음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TWS 기능을 지원해 브리츠 BZ-NQ26를 추가로 구입해 두 대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두 대의 BZ-NQ26에서 동일한 음악을 재생해 더욱 넓은 공간을 사운드로 채울 수 있다.
■ 대용량 배터리로 아웃도어에서도 음악 감상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해 한 번 충전으로 2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중간 볼륨일 경우 20시간이며, 음량을 작게 들을 때는 20시간도 이상 감상이 가능하다. 배터리를 내장해 케이블 없이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할 아웃도어 스피커로도 잘 어울린다.
USB-C 단자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한다. 충전을 시작하면 스피커에 빨간 LED가 뜬다. 충전을 하면서도 블루투스, USB 모드를 즐길 수 있어 24시간 사용하는 상시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 USB 메모리만 있으면 ‘MP3 스피커’
스피커 뒷면에는 MP3 재생을 위한 USB 메모리, 마이크로SD(TF카드) 슬롯이 있다. 여기에 USB 메모리 등을 넣으면 이를 바로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한다. 자주 재생하는 음원이 있다면 USB 메모리, 마이크로SD를 사용해 BZ-NQ26을 MP3 스피커로 활용해 보자.
■ AUX 단자를 통한 유선 스피커 활용
브리츠 BZ-NQ26은 외부입력단자(AUX)를 채택해 유선 스피커로 쓸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사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유선 스피커로 사용할 때에도 스피커의 전원을 켜져 있어야 한다. MP3, 외부입력단자 모드에서는 스피커에 녹색 LED가 뜬다.
■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인/아웃도어 스피커
브리츠 BZ-NQ26은 빼어난 디자인과 함께 실내와 야외를 넘나드는 활용성이 특징이다. 어디 놓아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손잡이가 있어 캠핑 등에 어울리는 아웃도어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사운드는 외모와 비슷한 선명하고 깔끔하다. 볼륨을 높이면 야외에도 부족함 없는 풍성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블루투스는 물론 USB 메모리 하나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인테리어 스피커로도 사용하기 좋은 외관으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블루투스 스피커라 할 수 있다. 브리츠 BZ-NQ26의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6만 원대로 가성비까지 돋보인다.
[ Copyright (주)베타뉴스.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