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 : 조절, 이동, 안정성을 모두 갖춘 만능 데일리 테이블
사이드 테이블은 일반적인 책상보다 작은 상판을 사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가구입니다. 소파나 침대 주변, 혹은 거실과 서재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비교적 쉽게 배치할 수 있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보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동성과 조절 기능이 더해진 사이드 테이블이라면 그 활용성은 더 확장되죠.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은 이러한 활용성을 한층 더 끌어올린 제품입니다. 600x400mm의 적당한 상판 크기와 함께 양방향 ±90° 각도 조절 기능, 665~1,020mm 사이 자유로운 높이 조절, 바닥으로부터 약 35mm 높이만 차지하는 슬림한 베이스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가구 하단 낮은 틈새에도 쉽게 밀어 넣을 수 있어 배치 자유도가 높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리뷰 작성일 기준 핏쳐 공식 스토어[링크]에서 화이트/메이플 모델(상판 색상 차이만 존재) 둘 다 9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본 리뷰에서는 화이트 제품을 메인으로 리뷰를 진행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이 어떤 외관과 특징을 가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도 조절의 자유 VS 가성비와 스탠딩 본연의 기능에 집중
'핏쳐 TS3L 사이드 테이블'과 '핏쳐 MS2L 사이드 테이블'은 전체적으로 동일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높낮이 조절 기능을 통해 좌식부터 입식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바퀴가 드러나지 않는 히든 캐스터와 고정 장치를 적용해 깔끔한 외관과 안정적인 사용감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또한 바닥이 낮은 ㄷ자 프레임 구조 덕분에, 가구 아래로 밀어 넣어 내 위치에 가깝게 밀착시켜 사용할 수 있다는 공통된 장점을 가집니다.
두 제품의 결정적인 차이는 '상판 각도 조절' 기능 여부에 있습니다. '핏쳐 TS3L'은 상판을 ±90°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독서나 노트북을 올려두고 작업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상판을 접어 좁은 공간에 보관하기도 편리하죠. TS3L은 현재 핏쳐 공식 스토어[링크]에서 9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면 '핏쳐 MS2L'은 각도 조절 기능은 없으나, TS3L 보다 55mm 더 높은 1,075m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해 스탠딩 용도 본연의 기능에 더 충실합니다. 가격 또한 현재 핏쳐 공식 스토어[링크] 기준 현재 65,000원으로 더 저렴해,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 : 조절, 이동, 안정성을 모두 갖춘 만능 데일리 테이블


665~1,020mm 사이에서 자유로운 높이 조절 및 ±90° 테이블 각도 조절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은 메이플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600x400mm 크기에 18mm 두께의 견고한 상판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 상판은 미국 친환경 인증 EPA TSCA TITLE VI를 취득하여 포름알데히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최대 8kg의 하중을 견디는 튼튼한 내구성과 더불어, 전용 레버를 통해 높이는 665~1,020mm, 각도는 ±90°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사용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자신의 체형과 자세에 딱 맞는 최적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겠습니다.


바닥으로부터 높이 약 35mm 슬림한 받침대 디자인으로 인한 높은 공간 활용도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은 바닥에서 베이스 상단까지의 높이가 약 35mm에 불과한 슬림한 캐스터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덕분에 침대나 소파 같은 가구와 바닥 사이의 낮은 틈에도 베이스가 쉽게 들어갈 수 있어,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히든 캐스터 디자인 + 개별 잠금 기능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은 슬림한 캐스터(바퀴)를 적용해 베이스 아래로 바퀴가 숨겨져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캐스터는 베이스에 위치한 레버로 개별 잠금이 가능합니다. 레버를 세우면 이동/회전 모두 자유롭고 레버를 눕히면 즉시 고정됩니다. 바퀴 하나를 독립적으로 고정할 수 있어 실수로 테이블을 밀거나 건드렸을 때 원치 않는 이동을 방지하고, 상판 위에 올려둔 물건이 흔들리거나 떨어지는 상황을 줄여줍니다.


탈부착 가능한 스토퍼로 물건 추락 방지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은 플라스틱 재질의 탈부착형 스토퍼를 기본 구성으로 제공합니다. 스토퍼는 플라스틱 클립으로 고정하는 구조로, 상판에 가볍게 밀어 넣기만 해도 손쉽게 장착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약 10mm 높이의 방지턱이 형성되어, 상판 각도를 기울여 사용할 때도 올려둔 물건이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내가 원하는 데로 조절 가능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제약도 적은
핏쳐 TS3L 양방향 각도조절 사이드 테이블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