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닉스 TITAN SB3 게이밍 사운드바 : 눈과 귀가 즐거운 2만 원대 갓성비 사운드바
게이밍 기어 명가 '제닉스'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물론, 책상, 팜레스트, 게이밍 패드 등 게이머의 손이 직접 닿는 장비들을 주로 선보여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손끝에 닿는 기어를 넘어, 책상 위에 묵묵히 자리하며 게이머의 공간을 채워주는 '오디오' 카테고리 제품까지 그 영역을 확실하게 넓혀가고 있는데요. 작년 이맘때 리뷰로 다루었던 'TITAN SB9'이 고출력과 소프트웨어를 갖춘 고급형 모델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할 '제닉스 TITAN SB3 게이밍 사운드바'는 복잡함은 덜어내고 필수적 기능에 집중한 엔트리급 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컴팩트한 사이즈에 2.5W출력의 풀레인지 유닛 2개를 탑재하여 준수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게이밍 사운드바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면부 그릴에 RGB LED를 적용해 책상 위 분위기를 살려주며, 블루투스 5.3 칩셋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의 무선 연결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조작 방식 또한 직관적입니다. 전면 중앙에 위치한 대형 다이얼 노브를 통해 볼륨 조절은 물론 전원 및 모드 변경까지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어 게임 도중에도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작성일 기준 제닉스 공식 스토어[링크]에서 출시 특가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더하면 체감가 약 2만 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어, 부담 없는 가격에 게이밍 감성을 갖춘 사운드바를 찾는 분들에게 적절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제닉스 TITAN SB3'의 매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 제품 청음은 음향 기기의 특성상 리뷰어의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 제품은 USB-A 및 블루투스로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으며, 테스트 영상은 USB-A 유선 연결, 볼륨 40% 환경에서 소니 알파6400 내장 마이크로 녹음과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제닉스 TITAN SB3 게이밍 사운드바'를 USB 방식으로 연결하여 PC&유튜브 뮤직을 통해 아래 음악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Youtube Audio Library - Numb Sky
Youtube Audio Library - Claim to Fate
Youtube Audio Library - Tomorrow's Light
トゲナシトゲアリ - 雑踏、僕らの街
Incognito - Put a Little Lovin' in Your Heart
Vulfpeck - Dean town
Vulfpeck - Disco Ulysses
Jamiroquai - Virtual Insanity
Cory Wong - Cosmic Sans
Stevie Wonder - Sir Duke
The Brand New Heavies - You are The Universe
음악 감상 시, 고해상도의 선명함보다는 중저음역대가 강조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2인치 드라이버의 특성상 고음역대의 분리도는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으나, 소리를 부드럽게 뭉쳐주어 장시간 청취 시에도 귀의 피로도가 적은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특히 취미로 베이스를 연주하는 입장에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곡들을 집중적으로 들어보았습니다. 드라이버 사이즈의 물리적 한계로 인해 가슴을 울리는 웅장한 저음이나 슬랩 주법 특유의 찰진 어택감은 다소 부족했지만, 로우 미드(Low-Mid) 대역이 강조된 느낌을 받아, 베이스의 리듬 라인과 그루브의 전체적인 틀만큼은 묻히지 않고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악기 하나하나의 해상도를 쪼개서 분석하기보다는, BGM처럼 공간을 채우는 전체적인 곡의 흐름과 분위기를 즐기기에 적합할 것 같다는 인상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진가는 음악보다는 게이밍, 특히 FPS 장르에서 발휘되었습니다. 물론 0.1초의 반응이 중요한 랭크 게임 유저들에게는 헤드셋이 필수적이겠지만, 헤드셋의 답답함에서 벗어나길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발로란트와 배틀필드6에서 사용해 본 결과 발소리 같은 중요한 정보를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사운드바 형태 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총성이 들려오는 방향을 파악하는 공간 표현력이 기대 이상으로 준수한 편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음악 감상용으로는 편안한 배경음악 용도로, 게임용으로는 적의 위치를 파악해야 하는 실전 게이밍 스피커로서 가성비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제닉스 TITAN SB3 게이밍 사운드바 : 눈과 귀가 즐거운 2만 원대 갓성비 사운드바


책상을 밝히는 'RGB 게이밍 감성'
게이밍 스피커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시각적 요소입니다. 전면 스피커 그릴 상단에 RGB LED 라인을 배치하여, 전원을 켰을 때 메시 그릴 위로 빛이 은은하게 퍼져 나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물 흐르듯 색이 변하는 화려한 그라데이션 모드부터 깔끔한 단일 색상 모드까지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지원합니다. 덕분에 그날의 기분이나 데스크 셋업 분위기에 맞춰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 어두운 방 안에서 게임을 즐길 때 몰입감 있는 게이밍 환경을 조성해 줍니다.

다이얼 노브의 '직관적인 컨트롤'
복잡한 버튼 대신 전면 중앙에 배치된 대형 다이얼 노브 하나로 스피커의 모든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노브를 좌우로 돌리면 윈도우 시스템 볼륨과 연동되어 2단계씩 음량을 조절할 수 있어, 별도의 설정창을 열 필요 없이 즉각적인 볼륨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노브는 버튼 역할도 겸하고 있어 다양한 조작을 지원합니다. 한 번 클릭 시 RGB 조명 색상을 변경하고, 빠르게 두 번 클릭하면 USB 유선 모드와 블루투스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마친 후에는 3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끄는 것까지, 노브 하나로 모든 기능을 해결하는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췄습니다.


유무선을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연결'
PC 스피커의 기본인 유선 연결과 모바일 기기를 위한 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PC와는 USB Type-A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전원 공급과 오디오 출력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채택해, 복잡한 선 정리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 안정성과 전송 효율이 뛰어난 블루투스 5.3 버전을 채택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쾌적하게 연결됩니다. 덕분에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끊김이 적고 빠른 응답 속도를 보여주어, PC로 게임을 즐기다가도 언제든 모바일 콘텐츠 감상용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안정감 있는 소리를 위한 '2인치 유닛과 댐핑 패드'
화려한 외형뿐만 아니라 내실도 꼼꼼하게 다졌습니다. 분해를 통해 직접 확인한 내부에는 약 54mm(2인치급) 구경의 풀레인지 유닛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유닛 특성상 날카로운 고음과 묵직한 저음보다는 중저음역대(Low-mid)의 밀도감을 강조하여 게임 사운드의 타격감을 살린 느낌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제품 하단에는 진동 방지 댐핑 패드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볼륨을 높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책상의 미세한 진동을 효과적으로 잡아주어, 더욱 깔끔하고 정돈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은 물론, 격한 게임 플레이 중에도 스피커가 밀리지 않는 안정감까지 제공합니다.
가격은 가볍게, 감성은 확실하게. 가성비 사운드바의 모범 답안
제닉스 TITAN SB3 게이밍 사운드바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