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 : "더 높게"가 아닌 "더 낮게"를 위한 모션데스크
전동식 모션 데스크는 이제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필수 가구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의 제품이 '서서 일하는 환경'을 위해 더 높이 올라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가정에서는 소파나, 체구가 작은 아이들이 사용하기 위해 기성 책상보다 '더 낮은 높이'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는 이러한 니즈를 공략하며 '더 높게'라는 모션데스크의 고정관념을 깼습니다. 일반적인 책상보다 현저히 낮은 최저 480mm의 높이를 지원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공부방에서 거실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활용성을 제시합니다. 특히 전원 케이블의 제약을 없앤 배터리 팩(별매)과 기본 포함된 무빙 캐스터를 통해, 한 곳에 고정된 가구가 아닌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이동형 가구로서의 가치도 더했죠.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는 리뷰 작성일 기준 제닉스 공식 스토어에서 159,000원에 판매[링크]되고 있습니다. 기존 책상의 높은 높이가 불편했거나, 집안 곳곳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데스크를 찾는 분들에게 새로운 해답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상판 크기 : 1200x600mm


상판 두께 : 약 18mm



높이 조절 범위 : 480~690mm

높이 조절 잠금 기능




최하단 기둥 두께 : 약 60 x 40 mm



높이 조절 글라이드 받침대 or 캐스터 받침대(전체 높이 약 50mm증가) 변경 가능




기둥 다리 우측에 모터 적용

작동 소음 : 약 ±45dB(실측)







▲ 히든형 회전 펠트 선반

▲ 배터리 팩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 : "더 높게"가 아닌 "더 낮게"를 위한 모션데스크

모션데스크의 고정 관념을 깬 높이, 480mm 저상 모션데스크
일반적인 모션데스크가 서서 일하는 높이를 확보하기 위해 고점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면, 아레나 듀얼핏은 최저 높이를 480mm까지 낮춰 저상형 환경에 특화된 구성을 보여줍니다. 이는 성인용 책상의 표준 높이(약 ±720mm)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어린아이를 위한 책상, 또는 소파에 맞춘 리빙 데스크로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높이 조절의 범위를 아래쪽으로 넓혀, 기존 모션데스크가 대응하기 어려웠던 낮은 시트 포지션에서도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세밀한 높이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선 없는 자유로움, '무빙 캐스터 & 배터리팩'
전동 모션데스크는 전원 케이블 연결이 필수적이라는 특성상, 주로 벽면 콘센트 근처로 설치 위치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는 기본 제공되는 무빙 캐스터를 통해 책상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고, 별매 옵션인 전용 배터리 팩을 사용하면 전원 공급의 제약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센트 위치와 상관없이 거실 중앙이나 침대 옆 등 사용자가 원하는 곳 어디든 책상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한 곳에 고정해 두고 쓰는 가구가 아니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공간을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워크스테이션으로서의 장점을 갖췄습니다.

도서관급 정숙함과 안전, '45dB 저소음 설계'
소음 측정 앱으로 간단하게 동작 소음을 측정한 결과, 약 45dB 수준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도서관 정도에 해당하며, 소리에 민감한 심야 시간대나 집중력이 필요한 학습 환경에서도 소음으로 인한 방해 없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터가 1개밖에 없어, 힘이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와 달리 최대 80kg의 하중을 지지하는 넉넉한 출력을 갖췄습니다. 덕분에 데스크탑 본체와 듀얼 모니터 등을 올려둔 상태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장애물 감지 충돌 방지 시스템과 오작동을 막는 키즈락(잠금) 기능까지 더해져 안전까지 갖췄습니다.

수납과 취향을 모두 잡은 디테일, '회전형 펠트 선반 & 2가지 상판'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는1200x600mm 단일 사이즈를 바탕으로, 두 가지 타입의 상판을 제공합니다. 모서리를 완전히 둥글게 처리한 '타원형' 상판은 부드러운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한 환경에 적합합니다. 완만한 곡선이 가미된 '사각형' 상판 역시 일반적인 책상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덜어내어, 가정 내 리빙 데스크로서의 시각적 일체감을 유지하면서도 익숙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콤팩트한 상판 크기상 발생할 수 있는 수납공간의 부족은 별매 옵션인 '회전형 펠트 선반'으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책상 하단의 여유 공간에 장착하여 360도 회전하며 물건을 수납할 수 있으며, 금속 소재가 아닌 부드러운 펠트 소재를 사용해 충격이나 소음 발생을 줄이고 따뜻한 질감을 더했습니다.

일반 책상이 너무 높게 느껴졌다면, 690mm 아래에서 찾는 나만의 높이
제닉스 아레나 듀얼핏 모션데스크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